검색


고객서비스헌장

홈 > 예술의전당소개 > 고객서비스헌장

예술의전당 고객 서비스 헌장

예술의전당은 세계 10대 아트센터로서 우리나라 문화예술의 발전과 고급예술의 대중화에 앞장서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 고객들에게 예술적인 품위를 갖춘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예술의전당의 직원들은 품위있는 태도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맞겠습니다.
♣ 예술의전당 직원들은 항상 밝은 미소와 겸손한 자세로 고객을 맞겠습니다.
♣ 예술의전당 직원들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예술의전당의 직원들은 고객들이 주차장, 휴게시설 기타 다른 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하거나 불쾌한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예술의전당 직원들은 전화 문의에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답하고, 각종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예술의전당 직원들은 고객들이 항상 고급예술의 애호가로 인격과 품위를 우대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 편안한 공연 및 전시 관람을 위하여
가. 관람객이 공연장과 전시장을 편안하고 품위 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공연장과 전시장을 청결히 유지하여 쾌적한 관람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다. 관람객들을 상냥하고 따뜻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라. 객석의 좌석이 중복되는 경우 전액을 보상하거나 다른 좌석을 안내하겠습니다.
마. 대관자의 초대권 남발로 인한 선의의 피해고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바. 공연은 원칙적으로 정시에 시작하겠습니다.
사. 공연이 시작된 후에 도착한 관람객들은 공연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장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아. 공연장·전시장의 각종 편의시설을 꾸준히 개선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자. 장애인을 위한 시설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겠습니다.
차. 예술의전당내 각종 C.I.물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원하는 장소를 쉽게 찾도록 하겠습니다.

2. 방문 고객에 대한 안내
가. 고객을 맨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나. 다른 업무중이라도 고객을 먼저 맞도록 하겠습니다.
다. 3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다른 직원이 대신 하겠습니다.

3. 전화문의에 대한 안내
가. 전화는 신속히, 그리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다.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자에게 연결하되 담당자에게 고객의 용건을 전달하겠습니다.
라.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사무실 복귀 후 바로 전화하겠습니다.

4. 서면 문의에 대한 안내
가. 접수하는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나. 민원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다. 민원의 내용상 8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처리상황을 우선 알려드리겠습니다.

5. 고객의 의견반영
가. 창구 확대 서면,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받겠으며 제시된 의견은 운영에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히 회신하겠습니다. 나. 참여 보장 홈페이지에 [고객의 소리] 창구를 마련하여 불친절 사례나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하여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관리운영상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일반에 공개하여 일정기간 의견수렴을 거치고 그 결과를 반영하겠습니다.

6. 부가 서비스
가. 행사안내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는 365일 내내 계속되는 문화행사의 새로운 내용을 업그레이드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나. 주차장 운영 예술의전당 주차장은 방문 고객들을 더욱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주차장내 차량 지체시간을 최대한 단축하여 방문객의 시간을 절약하겠습니다. 다. 식음료 서비스 식음료 서비스 운영에 있어서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종사자에 대한 철저한 접객 서비스 교육을 통하여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라. 장애인 시설 장애인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각종 시설과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의 [장애인 이용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마. [키즈 라운지 KIDS LOUNGE] 운영 초등학교 취학전 어린이(36개월이상)를 동반한 공연 관객을 위해 KIDS LOUNGE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INFORMATION & TICKETS 데스크 운영
가. 고객의 예술의전당 이용에 관한 전화안내는 24시간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 시간외에는 ARS안내 운영)
나. 대기시간을 단축하여 전화 예매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 등 예매방법의 다양화로 고객 불편을 줄이겠습니다.

◎ 예술의전당 종합안내 (운영시간 : 09:00 - 20:00 / 연중무휴) 02) 580-1300

◎ 자동안내서비스(ARS) 02) 580-1234 (연중무휴)

◎ 회원전용 전화예매 (운영시간 : 09:00 - 18:00 / 연중무휴) 02) 580-1400(블루회원전용)
02) 580-1700(골드회원전용)

8. 불친절·불편사항 처리
가.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며 원칙적으로 15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나. 민원사항의 처리 결과는 지체 없이 통보하겠습니다.
다. 민원사항은 예술의전당이 정하는 민원사무 처리내규에 따라 처리하겠습니다.

top

예술의전당 소개

홈페이지 및 배너광고 문의 webmaster@sac.or.kr TEL 02.580.1300 09:00 - 18:00 안내 및 예매, 18:00 - 20:00 안내 SMS 02.580.1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