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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C티켓 예매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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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전당은 항상 고객 여러분의 편안하고 즐거운 공연 관람을 위해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궁금하신 사항이나 건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580-1300, ARS 580-1234, SMS 580-1588 (안내, 티켓예매, 회원가입, 고객상담) - 운영시간 : 09:00~20:00 (연중무휴) - 위    치 : 예술의전당 비타민스테이션 내

티켓예매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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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Q

· 인터넷예매 : www.sacticket.co.kr / 모바일예매 : m.sacticket.co.kr
· 예 매 시 간 : 24시간 예매 가능 (공연 당일예매의 경우 공연에 따라 다름)
· 예 매 절 차 : 회원가입 및 로그인 > 공연선택 > 공연일시 선택 > 결제 > 완료
· 결 제 수 단 : 신용카드, 가상계좌(공연일 3일전까지 가능), SAC포인트 결제수단 자세히보기
 * 가상계좌의 경우 익일 23시 59분까지 미입금시 자동취소되며 은행에 따라 23시 30분까지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전 화 예 매
· 전 화 예 매 : 02-580-1300
· 유료회원전용 : 02-580-1700 (골드회원 전용) / 02-580-1400 (블루회원 전용)
· 운 영 시 간 : 09:00~20:00(연중무휴)
입장권 전화예매는 18 시까지 가능하며, 취소 및 기타 안내는 2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 결 제 수 단 : 신용카드, 가상계좌(공연일 3일전까지 가능), SAC포인트 결제수단 자세히보기
 * 가상계좌의 경우 익일 23시 59분까지 미입금시 자동취소되며 은행에 따라 23시 30분까지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방 문 구 매
·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운영시간 : 09:00~20:00(연중무휴)
· 현장 매표소
- 위치 : 각 공연장 로비
- 운영시간 : 공연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당일공연에 한해 잔여석이 남아있을 경우 구매 가능.
· 결 제 수 단 : 신용카드, 현금, SAC포인트, 상품권(예술의전당 기획공연에 한함) 상품권이용 자세히보기


· 예술의전당 입장권 예매ㆍ구매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예술의전당(이하 “전당”)이 운영하는 매표시스템(이하 “SAC티켓”)을 이용하여 입장권을 예매ㆍ구매하는 이용자와 “전당”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의 범위를 명확하게 하는 것에 목적을 둡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용자(고객)”라 함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전당”이 운영하는 “SAC 티켓”에서 예매 또는 구매한 회원 및 비회원, 기타 방법으로 “SAC 티켓”으로 발행된 초대권(교환권 포함) 등을 소지한 내국인 및 외국인을 뜻합니다.
② “유료회원”이라 함은 “전당”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연회비를 지불한 회원을 말하며 연회비에 따라 골드, 블루, 제휴회원으로 구분하며 회원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③ “무료회원”이라 함은 “전당”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연회비가 없는 회원을 말하며 싹틔우미, 노블회원, 일반회원으로 구분하며 회원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④ “예매”라 함은 “특정” 공연(전시)의 티켓을 관람 이전에 미리 제 5조 1항의 방식으로 제 7조의 티켓대금 결제가 완료됨을 뜻합니다.
⑤ “구매”라 함은 “특정” 공연(전시)의 티켓을 관람 이전에 미리 제 5조 2항의 방식으로 제 7조의 티켓대금 결제가 완료됨을 뜻합니다.
⑥ “티켓”이라 함은 "특정" 공연(전시)을 관람할 수 있는 권한 또는 그 권한을 증빙하는 입증자료를 뜻합니다. 단, "특정"은 티켓에 명시된 공연(전시)명, 일시, 장소, 지정좌석(좌석이 지정될 경우에 한함)이 일치함을 뜻합니다.
⑦ “기획작품”이라 함은 “전당”이 단독으로 기획하거나 외부 단체와 공동으로 기획하는 공연 또는 전시를 뜻하며, 순수 기획작품과 공동 기획작품으로 구분됩니다. ⑧ “대관작품”이라 함은 공연장 또는 전시장의 대관료를 지불하고 대관계약을 체결한 공연 및 전시를 뜻합니다.
⑨ “동일작품”이라 함은 2회 이상 연속되는 공연 또는 전시를 뜻하며, 회차별로 프로그램이 동일하지 않아도 “동일작품” 으로 간주할 수도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전당”의 “SAC 티켓”을 통하여 판매된 기획 또는 대관작품이 예매 또는 구매되었을 때 효력이 발생하며, "SAC 티켓"이 아닌 다른 판매사(연동사 포함)를 통한 티켓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전당” 인터넷 홈페이지(www.sac.or.kr)에 게시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전당”은 이용자가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예매할 때 결제에 앞서 본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를 함으로써,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됩니다. 단,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방문/콜센터)에서 예매ㆍ구매할 때에는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에 이용자가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전당"에 약관 교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전당"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③ “전당”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전당”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전당"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전당”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예매한 입장권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기 예매ㆍ구매한 입장권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입장권을 예매ㆍ구매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4조 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전당"에 문의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 공연장, 전시장 운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입장권 예매ㆍ구매>
① 이용자는 각호와 같이 티켓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콜센터(02-580-1300)를 통해 AM 09:00~PM 18:00까지(연중무휴)로 가능합니다.
2. “SAC 티켓”시스템의 예매절차에 따라 인터넷, 모바일앱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② 이용자는 “전당”을 방문하여 각호와 같이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에서 AM 09:00 ~ PM 20:00까지(연중무휴)로 가능합니다.
2. 각 공간별 현장매표소에서 당일 공연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③ 사전 공지에 따라 시스템 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
④ 일부 대관작품에서 주최사의 사정에 따라 ①항 1~2호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및 현장매표소>
① 비타민스테이션 내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에서는 “SAC 티켓”을 이용하여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1. 구매 또는 예매한 티켓을 발권 받을 수 있습니다.
2. 변경이나 환불 등 전반적인 티켓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각 공간별 현장매표소에서는 각호의 티켓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1.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첫 번째 중간 휴식시간까지 운영합니다.
단, 중간 휴식시간이 없으면 공연시작 후 40분 경과 시점까지 운영하며, 전시장은 전시시작 1시간 전부터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 운영합니다.
2. 예매한(전화, 인터넷, 모바일) 티켓을 관람일에 한하여 발급합니다.
3. 당일 공연에 한하여 잔여좌석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③ 대관자 사정으로 일부 작품은 제 ①~②항 서비스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제 7 조 <티켓대금 결제>
티켓 대금의 결제 방식은 다음 각호와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가상계좌(CMS) 결제는 관람일 기준 3일 전까지 전화나 인터넷,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일부터 익일 24:00까지 지정된 가상계좌로 입금하셔야 하며 미입금할 경우 별도의 통보가 없이 전산으로 자동 취소되며, 주최사의 사정으로 인해서 가상계좌 방식의 결제가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신용카드 결제는 예매 개시일부터 공연시작 전까지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티켓을 예매할 수 있으며, 예매 시 신용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거나 제시해야만 합니다.
③ 현금 결제는 예매 개시일부터 공연 당일까지 예술의전당 비타민스테이션 내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또는 공간별 현장매표소를 방문하여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 “전당”이 인정하는 상품권(예술의전당 상품권, 한국문화진흥 상품권)은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또는 현장매표소를 직접 방문한 후 “전당” 기획작품에 한하여 예매ㆍ구매할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상품권 사용 후의 차액은 해당 상품권 규정에 의하여 현금으로 추가 지불하여 드립니다.
⑤ SAC-POINT(마일리지)는 “회원”에 한하여 100포인트 단위로 이미 적립된 포인트에서 ①~④항의 결제 수단과 복합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나, 복합방식으로 결제한 경우 부분취소는 할 수 없습니다.
⑥ 기타 SAC-POINT와 관련된 규정은 회원가입시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 약관에 따르며, “이용자”가 회원에 가입하지 아니하거나 회원임을 밝히지 않고 “비회원” 자격으로 티켓을 구매한 후 SAC-POINT를 소급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1. SAC 포인트는 다른 ID와의 합산이나 양도가 불가합니다.
2. “SAC 티켓” 실시간 연동판매 대행사에서 예매ㆍ구매한 경우 SAC-POINT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보호>
① “전당”은 예매와 구매를 위해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받고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공지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9 조 <할인 서비스>
① 작품별로 할인서비스가 제공되며, 할인 혜택은 중복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예매ㆍ구매 후 또는 이미 할인 받은 경우에도 승인된 할인 권종 범위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제11조에 따라 환불ㆍ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변경과정에서 취소 후 다시 예매ㆍ구매하는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기존의 좌석이 변경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예매ㆍ구매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③ 조기 예매 할인은 매표 개시일 이후 별도 지정된 기간 동안 티켓을 예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조기 예매 기간이 종료된 후 예매 내용을 변경할 경우 조기 예매 할인율은 재적용 받을 수 없습니다.
④ 유료회원의 할인은 회원약관에 따릅니다. 단, “유료회원”이 아닌 이용자가 예매 · 구매를 한 후에 회원가입을 하여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제11조에 따라 환불 ·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변경과정에서 취소 후 다시 예매ㆍ구매하는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기존의 좌석이 변경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예매ㆍ구매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⑤ 동일 공연 중 프로그램이 같을 경우 전체 공연을 기준으로 할인 받을 수 있으나 프로그램이 다를 경우에는 각 회차별로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티켓을 변경할 경우 제11조에 따라 환불ㆍ취소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⑥ 패키지 티켓은 주최사가 별도로 정한 할인정책을 따릅니다.
⑦ 당일 할인 티켓의 경우 생년월일이 표기된 증빙자료를 반드시 제시하셔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⑧ 학생할인은 청소년 및 대학생을 기준으로 주최사가 정한 방식으로 각 호와 같이 적용합니다.
1. 전화, 인터넷, 모바일로 예매할 경우 학생할인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2. 관람일 현장매표소에서 티켓 발권 요구시 예매한 수량의 학생증이나 신분증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는 차액을 추가 지불해야합니다. 3. 공연장 입장 연령을 확인하기 위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또는 입학생일 경우 생년월일이 표기된 증빙수단(의료보험증, 입학허가서)등 기타 방법으로 증빙을 제 시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할 경우 공연장 입장이 제한됩니다.
4. 대학생 할인의 경우 티켓발권 요구 시 반드시 학생증을 제시 해야만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통상적인 학번이 아닌 고학번이라고 “전당” 직원이 판단할 경우에는 추가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학생신분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하며 그러하지 못할 경우 차액을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⑨ 쿠폰(유사한 방식 포함) 또는 카드 할인은 각 호와 같이 적용합니다.
1. 주최사가 별도로 정한 쿠폰 또는 카드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이용자가 전화, 모바일앱, 인터넷에서 선택하여 예매할 수 있으나, 티켓 수령시 증빙자료를 제시하도록 명시된 경우에 한하여 제시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2. 카드청구 할인일 경우에는 별도의 할인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며, 정가로 결제한 뒤 카드사 정책에 따라 청구액에서 할인금액만큼 결제금액이 차감됩니다. ⑩ 단체 할인은 각 호와 같이 적용합니다.
1. 해당 작품별로 주최사가 지정한 수 이상의 티켓을 예매 또는 구매할 경우에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주최사가 별도 한도를 지정한 경우에 초과되는 티켓은 할인 받을 수 없습니다.
2. 공연 또는 전시기간 중에 단체 할인을 받은 후 추가로 티켓을 구매할 경우에는 주최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한하여 추가로 단체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단체 할인을 받은 티켓 일부를 환불함으로 인하여 구매 수량이 단체 할인조건에 미달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며 차액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⑪ 다음 각호의 장애인, 국가 보훈대상자, 의상자 등 할인은 “전당” 기획작품에 적용하며 대관작품은 대관자가 자율적으로 결정한 할인율에 따릅니다. 할인 받은 이용자는 티켓을 수령하거나 입장할 때 반드시 해당하는 증빙자료(복지카드, 유공자증서, 유족증서, 의상자증서, 가족확인서, 주민등록증)를 제시하여야만 합니다. 그러하지 못하면 할인받은 만큼의 차액을 지불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1. 각호는 장애인에 적용합니다.
가. 1급~3급 복지카드 소지자는 본인과 동반 1인 50% 할인
나. 4급~6급 복지카드 소지자는 본인만 50% 할인
다. 장애인석(휠체어석)은 반드시 전화나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를 통해 예매ㆍ구매할 수 있고 휠체어 이용자ㆍ시각장애인, 동반자 1인만 가능합니다.
2. 각호는 국가 보훈대상자에 적용합니다.
가. 각각의 증서(독립유공자증, 국가유공자증, 참전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특수임무공로자증)를 소지한 본인과 동반자 1인까지 50% 할인
나. 각각의 유족증서(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5.18민주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를 소지한자 50% 할인하며, 국가유공자 유족 중에서 수권유족 이 부모에 해당할 경우는 선순위자가 아닌 모 또는 부일 경우에도 할인 대상에 포함
다. 각각의 증서에 해당하는 배우자는 50% 할인(단, 국가 보훈처에서 발급하는 가족확인서와 주민등록증을 제시할 경우)
3. 각호는 의상자에 적용합니다.
가. 의상자 중 부상등급 1~2급 소지자 및 동반자 1인까지 50% 할인하며, 3급 이하는 소지자만 50% 할인
나. 의사상자 가족 중 배우자와 자녀는 50% 할인(단, 보건복지부에서 발급하는 가족확인서와 주민등록증을 제시할 경우)

제 10 조 <환불처리 기준>
환불은 각 호와 같이 예매ㆍ구매할 때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가능하며, 제5조 1항과 2항에 의해서 티켓을 구매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① 가상계좌 거래는 취소(환불)수수료와 은행송금(CMS)수수료를 공제한 뒤,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불하며, 처리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7~10일 정도 소요됩니다.
② 현금 거래는 환불수수료 공제 후 바로 현금으로 환불합니다.
③ 신용카드 거래는 사용한 신용카드거래가 취소되고 취소수수료가 재결제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금액이 신용카드사로 매입된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별로 정해진 환불처리 기준에 따라 환불기간이 소요되며, 매입되지 않았을 때에는 즉시 취소됩니다.
④ 현금 이외의 방식으로 결제된 티켓을 선물 받은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경우에도 결제했던 방식을 통해서만 환불처리됩니다.
⑤ 제5조 ①~②항이 아닌 기획사 특판, 협찬사, 후원사 등으로 명시된 티켓은 주최사를 통해서만 환불여부가 결정됩니다.
⑥ 이용자가 소지하고 있는 티켓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경우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지정일까지 티켓을 반납할 경우에만 환불 됩니다.
1. 기획공연은 시작 전까지 반납할 경우
2. 대관공연은 관람일 하루 전까지 반납할 경우
3. 전시는 특별히 지정한 관람일까지 반납할 경우
4. 우편, 기타 방법으로 배송할 경우 전당에 실물이 도착한 날짜를 기준으로 환불 처리합니다.
⑦ 초대권과 초대교환권은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⑧ 예매ㆍ구매한 티켓을 분실하였거나 소지하고 있는 티켓을 육안으로 알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된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⑨ 패키지 티켓은 주최자가 별도로 정한 환불정책을 따릅니다.

제 11 조 <환불ㆍ취소 수수료>
① “SAC 티켓” 운영은 비영업일 없이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방문/콜센터)에서 연중무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대관작품에 대해서는 주최측 사정으로 일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② 해당 관람(공연)일 1일 전까지 환불ㆍ취소할 때 각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관람일 10일전까지 취소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됩니다.
2. 관람일 9일~1일전까지 취소할 경우 10%의 수수료를 공제한 뒤 환불됩니다.
※ 단, 두 가지 모두 해당되면 전액 환급
○ 관람일 3일전까지 취소
○ 예매ㆍ구매후 24시간 이내에 취소
③ 해당 관람일(공연 당일)에 환불ㆍ취소할 때 각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대관작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2. 기획작품은 공연시작되기 전까지 환불이 가능하나 입장권 가격의 90% 수수료를 공제한 뒤 환불합니다.
3. 공연당일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또는 각 현장매표소에서 구매한 티켓은 공연시작 전까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됩니다.
단, 인터넷이나 모바일앱으로 공연당일 예매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제 11조 ① ~ ③항은 공연에 적용하며 전시는 예매 시 선택한 관람지정일까지 수수료 없이 환불가능하며 관람지정일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2 조 <면책>
① “SAC 티켓”이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하여 발급 받은 티켓의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전당”은 면책됩니다.
② 예매, 구매, 변경, 취소 등과 관련하여 이용자는 신의 성실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나, 이용자가 다음 각호 중에서 하나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하여 "전당"은 면책됩니다.
1.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오류로 기재한 경우
2. 연락처를 미 기재한 경우
3. 회원가입 후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한 경우
③ 이용자의 부주의에 의한 공연일시, 티켓할인율 누락, 좌석 수량 및 등급, 결제방식, 결제금액의 오적용에 대하여 "전당"은 면책됩니다.
④ "전당"은 홈페이지 및 예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각호의 사항에 대하여는 면책됩니다.
1. "전당"이 사전에 공지한 경우
2. 천재지변
3. "전당"의 귀책이 아닌 기타 서비스 제공업체(카드사, 결제대행사, 문자발송업체 등)의 귀책에 따른 경우
4. 급격한 접속자의 증가로 시스템 과부하로 인한 경우
⑤ 이용자가 티켓 배송, 월간 예술정보지, 기타 사항 등을 받기 위해서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하여 “전당”은 면책됩니다.
1. 회원의 변경사항(주소, 핸드폰 번호, e-mail 등)이 있으나 변경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콜센터에 주소나 핸드폰 번호 등을 틀리게 알려준 경우
⑥ 패키지 티켓을 인터넷으로의 예매, 구매, 취소(좌석 및 결제)하면서 이용자의 미숙으로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전당”은 면책됩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의무>
① 관람 당일 교통체증, 주차장 만차, 개인사정 등으로 관람시작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면 공연장 또는 전시장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이용자는 티켓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② 제4조 ②항에 따라 티켓 예매ㆍ구매를 진행하고 제7조 <티켓대금 결제>의 티켓 대금을 완료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제11조 <환불 및 수수료>를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후 환불을 요청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환불(취소)수수료는 “전당”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SAC 티켓”으로 발급된 초대권과 교환권은 입장을 요청할 수 있으나, “전당”의 동의 없이 주최사가 임의로 발급된 초대권, 교환권은 어떠한 경우에도 공연장에 입장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전화, 인터넷, 모바일로 예매한 뒤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을 청구할 때 "전당"의 직원은 예매자 확인에 필요한 이용자 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이를 거부할 경우 “전당”은 티켓 교부를 거절할 수 있고 이용자는 티켓을 받을 수 없습니다.
⑤ “전당”의 공연관람은 취학아동 이상만 가능하기 때문에 미취학아동은 공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단, “전당”에서 별도로 연령제한을 지정한 경우가 있을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⑥ 이용자는 티켓을 배송받기 희망할 경우 우정사업본부에서 지정한 국내 통상 우편중량별 요금표의 익일특급과 규격 25g 기준으로 산출한 배송료를 부담해야만 합니다.
단, 골드회원은 배송료가 면제됩니다.
⑦ 이용자가 각호의 하나에 해당할 경우 부정한 목적으로 간주하여 현금결제(방문구매) 방식을 제외하고 가상계좌 · 카드결제 방식의 예매서비스 자격을 3개월까지 정지 또는 제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공연의 주최사가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성실하게 응대하여야 합니다.
1. 동일 작품 또는 일부작품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예매 및 취소를 반복하여 주최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2. 동일 작품을 가상계좌 방식으로 좌석을 선점한 후 티켓대금을 입금하지 아니하면서 5회 이상 취소를 반복하는 경우 또는 카드로 좌석을 선점한 후 5회 이상 취소를 반복하는 경우
⑧ 예매ㆍ구매한 티켓에 대한 권한은 티켓에 명기된 해당 공연 또는 전시의 종료전까지에 국한되며, 그 이후에는 소멸됩니다.
⑨ 기획 및 대관작품이 종료된 후에는 주최사가 환불과 관련하여 별도로 정한 사항이 없을 경우 이용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티켓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전당의 의무>
① 이용자가 예매한 티켓에 대한 권한은 이용자에게 있으므로, “전당”은 이용자의 해당 티켓에 대한 권리 일체를 인정합니다. 단, 해당 권한은 해당 티켓에 명기된 해당 공연 또는 전시의 종료 전까지에 국한되며, 그 이후에는 소멸됩니다.
② “전당”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전당”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전당” 홈페이지에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15 조 <보상 규정>
① 각호에 해당할 경우 별도의 비상 운영방침을 정하고 “전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1. 국가 비상사태 또는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공연이 취소되었을 경우
2. 공연이 시작되었으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공연이 중단되었을 경우
② 주최측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공연시작 전 공연이 취소되었을 경우 각호와 같이 티켓금액의 전액을 환불하여 줍니다.
1. 티켓 예매 시 이용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절차로 환불하여 드립니다.
2. 기획공연의 환불 주체는 “전당”이 됩니다.
3. 대관공연의 환불 주체는 대관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이 됩니다.
③ “SAC 티켓”으로 미취학 아동의 티켓을 구입한 후 입장할 수 없는 공연 관람을 요청할 경우 동반자를 포함하여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연동사를 통하여 구입한 티켓은 주최사의 승인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④ 공연 당일 갑작스런 주요 출연자 교체를 원인으로 공연을 관람하지 아니하고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 환불을 요청할 경우, 티켓 예매 시 이용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절차로 전액 환불하여 줍니다.
⑤ 공연ㆍ전시의 일시 또는 기간이 변경되거나 취소되었을 경우, “전당”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고 "SAC티켓"에서 예매ㆍ구매한 이용자에게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⑥ 이용자가 등록한 휴대폰 번호의 오류로 인해 통보를 받지 못한 경우, 미통보로 발생할 수 있는 보상에 대해 이용자는 “전당”에게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⑦ 보상을 해야하는 당사자가 대관자일 경우 환불에 필요한 개인정보(성명, 계좌번호, 전화번호)를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있을 경우 대관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그 수집목적 및 이용 범위는 환불조치에 국한됩니다.

제 1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용자가 제 13조 <이용자의 의무> 7항에 해당될 경우 주최측은 이용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전당”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전당”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입장권 예매ㆍ구매 약관은 2016년 1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 예매ㆍ구매 시 유의사항
· 입장권 환불
- 관람일 10일전까지는 별도의 수수료없이 전액 환불 가능
- 관람일 9일전부터 1일전까지는 10% 수수료 부과 후 환불 가능
- 공연당일 환불 불가(전당 자체 기획공연은 90% 수수료 공제 후 10% 환급 가능)
- 변경은 환불(취소) 후 재예매(재결제) 과정을 거치므로 환불수수료와 동일함
- 자세한 환불규정은 입장권 예매·구매 약관 제11조 환불·취소 수수료 규정 참고
· 공연 시작 전 현장매표소가 혼잡하오니 되도록 30분전까지 공연장에 도착하여, 입장권을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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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의전당 소개

홈페이지 및 배너광고 문의 webmaster@sac.or.kr TEL 02.580.1300 09:00 - 18:00 안내 및 예매, 18:00 - 20:00 안내 SMS 02.580.1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