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이용

홈으로

프린트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  방문·이용  >  전당소식  >  보도자료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보도자료

예술의전당-국립현대미술관 국민 문화향유권 확장과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3.26)

예술의전당-국립현대미술관
국민 문화향유권 확장과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


                                                                                                                                                                                                                                                                                                                                                                                                                                                                                                                                                 사진제공 국립현대미술관
                           (왼쪽)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                        (오른쪽)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지난 326() 오후 2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과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국민 문화향유권 확장과 고객 서비스 혁신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예술의전당과 국립현대미술관 간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문화예술 활성화와 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해 두 기관은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양 기관이 주관하는 문화 사업 상호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문화예술기관의 회원 서비스 혁신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유,무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멤버십 연회비 할인 혜택 제공 우수 회원 대상 초대 이벤트 고객 초청 문화행사 교류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장형준 예술의전당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반으로 국민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라며 계속해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 서비스 제공은 물론 국민 모두 문화 예술을 좀 더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예술의전당은 1989년 문화예술기관 최초로 유료회원제를 도입하여 회원제도에 맞춘 혜택과 다채로운 이벤트, 회원 전용 기념상품 개발, 회원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회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