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권 운영안내
- 예술의전당은 대관자 여러분들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매표시스템 운영을 위하여 (주)인터파크를 위탁 판매대행사로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인터파크 시스템 이용하면서 불편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예술의전당 공연장운영부(sac@sac.or.kr)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관자 여러분의 편리한 매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예술의전당 입장권 검인 신청서 : 구분, 공간, 담당자, 연락처, e-mail, 운영시간 정보를 나타냄
구분 |
공간 |
담당자 |
연락처 |
e-mail |
운영시간 |
입장권 검인 &
홈페이지 등록 |
인춘아트홀 |
이상은 과장 |
02-580-1720 |
sac@sac.or.kr |
화-토 오전 9시~오후 6시 |
오페라극장ㆍ리사이틀홀 |
강다혜 과장 |
02-580-1721 |
콘서트홀ㆍ자유소극장 |
채수안 |
02-580-1722 |
CJ 토월극장ㆍIBK챔버홀 |
반민경 |
02-580-1723 |
- 1.검인신청서
- 2. 검인신청서 작성
- 가. 입장권 판매정보를 검인신청서에 자세하게 기입 (작성방법은 [입장권 검인 매뉴얼] 참고)
- 나. 좌석정보 기재
- <좌석등급 표준제 기준안내> 를 정독 후 입장권 검인신청 시 좌석배치도에 등급 및 좌석 사용 내용 기재 (일반판매석, 기획사홀드석 등)
- 전당을 방문하는 온, 오프라인 고객을 위해 해당 공연장 총 판매좌석수 대비 좌석등급별 30% 좌석에 대해서는 판매석으로 오픈 (대관규약 확인)
- 다. 웹 전단 및 주요 작품 이미지
- 3.검인신청 시 주의사항
- 가. 입장권 정보를 기입하는 중간마다 [임시저장] 버튼을 통해 정보 저장
- 나. 좌석배치도와 포스터 이미지는 필수로 등록. 포스터 이미지가 확정되지 않은 경우 임시로 노출할 이미지를 등록하고 추후 최종 이미지로 수정요청
- 다. 모든 내용이 최종 기입 완료되면 [승인신청]을 눌러 접수
- 라. 검인신청서는 인터파크 티켓매니저 <신규상품등록> 내용과 동일해야 하며,검인 이후 수정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장권검인신청 내 [수정신청] 필수
- 마. 빠른 절차진행을 위하여 예술의전당 검인과 인터파크 등록절차를 동시에 신청하는 경우 최종 행사정보의 내용은 동일해야 하며, 다를 경우 예술의전당 검인 내용이 우선됨
- 바. 입장권 판매 시작일은 예술의전당과 사전조율이 필요하며, 판매시작일은 화~금요일 내 지정 가능
Step2. 인터파크 : 입장권 판매 등록 의뢰 & 판매 대행 계약 체결
Step3. 인터파크 : 티켓발권(기획사)
- 1.티켓 수령
예술의전당 서비스플라자 방문 및 배송(퀵) 신청 가능
※ 단, 배송(퀵)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 운송비용 별도 부담
- 2.티켓의 판매와 발권은 대관료 잔금 완납 후 가능
단, 대관 계약 후 입장권 및 홈페이지 정보 등록은 행사의 주요 내용과 입장권 판매 정책이 확정되는대로 우선 등록 (잔금 완납 뒤 신청을 하게 되면,등록기간이 소요되므로 그만큼 입장권 판매 게시일이 늦어지게 됩니다.)
- 3.전석 초대 공연
별도의 양식을 담당자에게 메일로 받아, 작성하여 상품 등록 신청
- 4.발권 신청
공연일 하루 전까지만 [티켓매니저>발권요청]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당일 발권은 해당공연 담당 현장매니저를 통해 신청 가능
- 5.발권 시 유의 사항
- 가. 예술의전당 공연의 입장권은 전산 발권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일반판매권, 초대권, 초대교환권)
- 나. 초대 교환권은 임의로 자체 제작, 인쇄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인터파크를 통해 전산 발권한 교환권 티켓을 사용해야 합니다.
- 다. 초대 교환권은 공연장별 발행매수 제한이 있으며 자체 초대 교환권은 절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콘서트홀 : 1.2배, IBK챔버홀 : 1.3배, 리사이틀홀 : 1.5배
- 오페라극장 / CJ 토월극장 / 자유소극장 : 1배
- 라. 초대권은 무료권이므로 판매할 수 없습니다. 기획사의 초대권 판매가 적발될 경우 다음 대관 신청에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마. 대관 규약에서 지정한 규정된 객석 수를 초과하여 입장권을 판매하거나 발권할 수 없으며, 지정 좌석권의 경우에는 1좌석 1입장권의 원칙을준수해야 합니다.
- 바. 티켓에는 주최, 문의번호, 등급, 권종이 필수로 노출되어야 합니다. 또한 티켓 운영 시 초대권은 매매가 불가능하며, 유ㆍ무료 티켓 권종을구분하여 운영해야합니다.
- 사. 타 예매처 및 기획사 제작 디자인티켓 사용 시, 전당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예술의전당 주차바코드 및 입장바코드(QR코드)를 개발 및 적용해야 합니다.
Step4. 인터파크 : 공연 당일 『현장 매표소』 운영
- 1.공연장 현장 매표소는 예술의전당 위탁 판매 대행사(인터파크)의 인력으로 운영하며,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첫 번째 중간 휴식 종료 시까지 운영합니다. 중간 휴식이 없는 경우는 공연 시작 후 30분까지 운영합니다.
- 2.대관자가 판매한 티켓(기획사 판매 및 초대 등) 및 타 판매대행사 티켓은 대관자가 직접 매표소에서 배부해야 합니다.
- 3.원활한 일반 고객 서비스를 위하여 현장 매표소에서의 기획사 발권 요청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4.매표소 모니터 및 PC 이동은 반드시 현장 매니저와 협의 후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동 중 네트워크 라인 이상으로 시스템이 다운되는 현상 대비)
- 5.현장 매표소 매표 요원은 전당과 협의하여 예매 건(80건당 1인 배정)을 기준으로 운영 인원이 정해집니다.
매표요원 인건비(1일 1인 / 2시간20분 기준, 부가세 포함) : 1회 - 33,000원 / 2회 - 66,000원
- 6.쾌적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관람 연령 기준 미달 및 기타 특수한 경우 공연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예술의전당 임의대로 환불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tep5. 인터파크 : 판매금 정산
[TADMIN] 접속 ⇒ [정산>정산리포트]에서 정산내역을 확인 ⇒ 정산서의 내용이 이상 없는 경우 해당 정산서를 선택하여 [승인] 처리 ⇒ 승인 완료 후인터파크에서 영업일 7일 이내 일괄 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