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이용

홈으로

프린트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  방문·이용  >  전당소식  >  공지사항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공지사항

전당소식

2025년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5차) 공고

대관

2024. 11. 19(화) ~ 2024. 12. 03(화)



2025년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 공고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를 이용하시는 대관자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2025년도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5차) 일정을 공고하오니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공연장별, 일정별로 대관신청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대관일정
공연장, 대관신청 일정, 기간, 비고 정보 표
극 장 명 대상 일정 사용일 수 비    고
오페라극장 2025.09.02.(화)~09.15.(월) 14일 장르 제한
없음
CJ 토월극장 2025.03.11.(화)~03.17.(월) 7일
자유소극장 2025.07.08.(화)~07.14.(월) 7일
2025.11.18.(화)~12.01.(월) 14일
2. 참고사항
  • 가. 준비, 철수대관 포함 대관기간이 7일 이상인 공연이 6일 이하인 공연보다 대관 심의시 우선적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 나. 대상 일정 중 월요일은 휴무일로 준비대관 및 공연대관이 불가하며, 철수대관만 예외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다. 시상식, 영화제 등 명목 여하에도 불구하고 공연보다 행사를 주목적으로하는 사업은 대관 신청이 불가하오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3. 진행일정
  • 가. 대관 신청 및 접수 : 2024.11.19(화) 오후 2시 ~ 12.3(화) 오후 5시까지
  • 나. 결과 통보 예정일 : 2024년 12월 3주 이내
4. 제출서류 및 주요 내용
  • 가. 제출서류
    1. 모든 첨부파일 및 추가자료는 PDF형식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2. 1) 온라인 신청 : 대관자파트너센터 (https://center.sac.or.kr/sign/login)
      - 대관신청은 반드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신청 후 추가 설명 필요시 오페라하우스 대관담당 이메일로 파일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sacoperarent@sac.or.kr)
  • 나. 신청서 주요 기입 항목
    1. 1) 대관 주최사 소개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한 단체 소개 및 연혁 기재- 상세한 단체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합니다.
    2. 2) 세부 공연계획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공연명, 공연 내용, 공연 시간, 기획의도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 상세한 공연계획 및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합니다.
      - 특히, 국내 초연 등 기존의 공연에 비해 공연 정보가 다소 부족한 공연은 해당 공연의 영상자료를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3) 주요 출연자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출연 예정자, 출연 후보군 등의 포함을 권장합니다.
      - 보다 상세한 출연자 소개가 불가피하게 필요할 경우에 한하여 별도 첨부 또는 이메일로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해외단체 출연의 경우 해외단체와의 약정서, 동영상 등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또는 이메일로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대관신청 시 유의사항
  • 가. 대관 신청은 예술의전당 대관자파트너센터에 있는 소정 양식에 따라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공연명, 장소, 공연내용, 공연시간, 출연자 및 출연단체의 약력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 대관 신청 시, 신청자 본인 성명과 사무실 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 다. 신청 자료의 허위기재 및 내용 부실의 경우, 심의 시 불리할 수 있습니다.
  • 라. 공고된 일정에 한해서만 대관이 가능한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대관 승인 및 계약 체결
  • 가. 대관 승인 : 대관 심의 후 문자 또는 유선 통보
  • 나. 계약금 : 지정기한 내에 기본대관료의 10% 납부 (계약금 미납 시, 계약 취소) 대관시 계약체결(계약금 납부)은 신청년도의 대관료를 기준으로 하고 추후 공연날짜가 속한 년도의 대관료가 정해지면 이를 기준으로 전체 대관료에 반영 정산됩니다.
  • 다. 계약 체결 : 계약금 납부 시 자동 체결 1) 예술의전당 대관자파트너센터 내 회원정보 등록에서 대관단체 직인(사용인감 권장)을 전산으로 등록하셔야 전자적 방법으로 대관 계약체결이 가능합니다.
  • 라. 대관계약의 체결부터 공연 준비, 공연장 사용, 철수, 대관료 정산까지 모든 절차는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대관 규약에 따릅니다.
7. 대관료
대관료 표
구분 장르 사용료(1회 공연) 비고
오페라극장 오페라, 발레, 연극, 무용 등 5,250,000원 VAT
별도
뮤지컬, 기타 9,800,000원
CJ 토월극장 오페라, 발레, 연극, 무용 등 1,900,000원
뮤지컬, 기타 3,700,000원
자유소극장 모든 공연 700,000원
8. 기타사항
  • 가. 대관 심의에서 승인된 내용을 임의로 변경하여 공연할 수 없습니다.
  • 나. 동일 단체가 동일 기간에 여러 작품을 신청하실 경우, 대관 심의 시 불이익이 있습니다.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 다.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9. 대관문의
  • 가. 담당자 : 예술의전당 공연장운영부 최진숙, 김희선
  • 나. 연락처 : Tel 02-580-1711, 1712
  • 다. E-mail : sacoperarent@sac.or.kr
  • 라. 연락가능시간 : 화요일~토요일 09:00~17:00 / 일,월요일,공휴일 휴무
예술의전당 공연장운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