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서비스

홈으로

프린트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  회원서비스  >  회원동의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회원동의

예술의전당 로고

  • 회원약관동의
  • 인증
  • 정보입력
  • 가입완료

회원약관 동의

[필수] 예술의전당 회원 약관

  •                    
    제1장 회원 기본서비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예술의전당(이하 “전당”이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예술의전당의 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가입과 혜택 등(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예술의전당과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①본 약관은 “전당”이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 또는 지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전당”은 필요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대한 해석은 정부가 제정한 법령과 지침, 기준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등록”이라 함은 고객이 “전당”의 “서비스”를 받고자 “전당”에 최초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뜻합니다.
    ②“탈회”이라 함은 “회원”이 “전당”에 등록된 “개인정보”의 제공을 철회하고 더 이상 “서비스” 받는 것을 중단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③“회원등급”이라 함은 “전당”이 “서비스” 중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별도의 “회원” 동의를 받거나 자동적으로 “가입”되는 회원의 서비스 구분을 뜻합니다.
    ④“가입”이라 함은 “등록”된 “회원”이 특화된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특정 “회원등급”(예: 법인회원, 골드회원, 블루회원, 그린회원)을 신청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 때, “전당”은 “회원등급”에 따라 서비스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해지”이라 함은 “등록”된 “회원”이 “가입”한 “회원등급”의 “서비스”를 철회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⑥ “만료”라 함은 “회원”이 “가입”한 “회원등급”의 유효일이 지나 더 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것을 뜻합니다.
    ⑦“개인정보 삭제”라 함은 “회원”의 요구 또는 “전당”이 법령과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행위로서, “탈회”와 같은 효력이 발생됩니다.
    ⑧ “홈페이지”라 함은 입장권 판매 및 수강신청을 위한 대표 홈페이지(http://www.sac.or.kr)를 뜻합니다. 
    ⑨“유료회원”이라 함은 “전당”의 “회원등급” 중 법인회원, 골드회원, 블루회원, 그린회원을 뜻합니다.
    ⑩“무료회원”이라 함은 “전당”의 “회원등급” 중 가입비가 없는 싹틔우미회원, 노블회원, 일반회원을 뜻합니다.
    ⑪“일반회원”이라 함은 “전당” “회원” 등록 시 기본적으로 가입되는 기본 “회원등급”을 뜻합니다.
    
    제5조 (등록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당”이 지정한 소정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전당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등록”을 신청합니다.
    ②“등록”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의 약관 동의, 등록신청, “전당”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③ “전당”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3.기타 전당이 정한 “등록”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④“전당”은 “등록”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기술상의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기타 “전당”의 “등록”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⑤“전당”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복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인증수단으로 고객에게 실명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아이핀 인증
    2.휴대폰 보유 인증
    
    제6조 (회원의 기본회원등급 가입)
    ① 고객은 “전당”의 “회원”으로 “등록”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무료 “일반회원” “회원등급”의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무료회원 자격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1.“회원”이 별도 “탈회”할 경우
    2.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주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3.“전당”이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②고객의 “회원”가입 계약은 “전당”의 승낙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만14세미만의 회원 등록 및 가입)
    ①“전당”은 만14세미만이 “회원” “등록” 및 “가입”을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못한 만14세미만이 “회원” “등록” 및 “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전당”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못한 “유료회원”의 “가입”에 대해 법정대리인의 철회 요구 시 본 약관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8조 (회원탈회 및 자격상실)
    ①“회원”은 언제든지 “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전당”은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제외하고 즉시 “탈회”를 처리합니다. 
    1.법령에 따라 “회원”의 “탈회”를 특별히 거절해야 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2.특정 “회원등급”의 연회비. 특정 “회원등급”의 “서비스”를 계속 받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탈회”할 수 없으며, “회원”이 “서비스”의 중단을 요구할 경우, “전당”은 연회비를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한 뒤 “탈회”처리합니다.
    3.아카데미 수강 또는 입장권 구매 등의 “서비스”에 따라 대금 정산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있을 경우. 제2호와 같이 “서비스”의 중단을 요구할 경우 “전당”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각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한 뒤 “탈회”처리하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지속적으로 요구할 경우 “전당”은 “서비스”가 종료될 때까지 “탈회”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고객은 “서비스” 종료 시점에 다시 “탈회”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4.“회원”이 “탈회”를 할 경우, “전당”은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하며, 삭제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복구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단, 개인정보 이외의 정보는 제31조 “잊혀질 수 있는 권리”에서 삭제여부를 정합니다.
    ②제2항에 따라 “탈회”하더라도 관계 법령에 따라 거래 정보를 보존해야 할 경우, 전당에서 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원”이 열람할 수 있으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전당”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등록”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
    3.다른 사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한 경우
    6.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7.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8.입장권 구매, 이벤트 및 각종 신청사항을 허위, 부정, 남용할 경우 관련 사항을 제32조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신청에서의 신의성실에서 정합니다.
    
    제9조 (등록사항의 변경)
    ①“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전당”에 알려 정정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②제1항의 사유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 “전당”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전당의 의무)
    ①“전당”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전당”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전당”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③“전당”은 “회원”이 제기하는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정해진 기준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전당”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전당”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원”이 “전당” “서비스” “등록”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다른 “회원”의 아이디, 회원카드, 회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서비스”에서 얻는 정보를 “전당”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전당”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및 정보 등의 파괴 혼란을 유발시키는 행위
    5.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기타 관계법령이나 “전당”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①“전당”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전당”,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될 우려가 있는 경우
    3.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전당”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전당”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6.“회원”이 “전당” 홈페이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전당”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사이트 내 게재 이외의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전당”은 사이트 내의 이전 및 게재권을 갖습니다.
    ④“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기본 제공 서비스)
    ①“회원”은 “전당”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 커뮤니티 이용, VOD 서비스, 게시판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전당”은 공연 및 전시 정보를 정기적·부정기적으로 수신동의자에 한하여 휴대폰 문자서비스(이하 “문자”라 합니다.)로 제공합니다.
    ③“회원”은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를 얻습니다. 단, 참여 조건과 참여횟수는 전당이 홈페이지에 표시한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등급별 서비스
    
    제14조 (회원등급, 연회비, 유효기간, 가입)
    ①“전당”의 “회원등급”과 연회비, 유효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법인회원 : 연회비 500만원, 1,000만원, 1,500만원 / 유효기간 1년
    2.골드회원 : 연회비 10만원 / 유효기간 1년
      2-1. 선물용 골드회원권 : 연회비 10만원 / 등록유효기간 2년
    3.블루회원 : 연회비 4만원 / 유효기간 1년
    4.그린회원 : 연회비 2만원 / 유효기간 1년
    5.우리V플래티늄 예당회원(이하 “우리V회원”이라 합니다) : 연회비 2만 5천원 (우리카드 신용카드 연회비 별도, 만료 전 자동청구) / 유효기간 1년. 단, 본 "회원등급"을 신규로 가입할 수 없으며, 해당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정해진 유효기간까지 "회원등급"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카드를 해지할 경우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6.예술의전당 우리카드회원(이하 “우리카드회원”이라 합니다) : 연회비 2만원 (우리카드 신용카드 연회비 별도) / 유효기간 1년. 단, 본 "회원등급"은 홈페이지를 통한 그린회원 가입만 가능하며 결제된 회비는 해당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카드사에서 개별 지급을 진행합니다. 또한, 해당 카드를 해지할 경우 재가입할 수 없으며 자동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7.싹틔우미회원 : 연회비 없음. 만 25세가 되는 달의 마지막 날
    8.노블회원 : 연회비 없음. 유효기간 없음. 한국 나이 70세 이상이 되는 경우 “가입” 가능
    ②제1항에도 불구하고, 골드회원과 블루회원을 “가입”할 경우 장기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회원의 경우 연속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장기회원 : 유효기간 2년 이상 회비 결제 시- 연회비 15%할인
    2.연속회원 : 기존 회원 기간 만료 전 재가입 시-연회비 10%할인, 기존 회원에 가입한 기간이 10년 이상일 경우 연회비 20%할인
    ③제1항과 제2항에도 불구하고, “전당”이 특정한 프로모션 행사를 시행할 경우, 해당 회비에서 할인을 하거나 보너스 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전당”은 3년 이상 “회원등급” 가입자에게 보너스 유효기간 1개월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지” 요청 시 해당 보너스 기간은 잔여기간에 산입되지 않습니다. 
    ⑤제휴사에 의한 “회원등급” “가입”시 “회원등급” 혜택은 본 약관을 기준으로 제공되나, 제휴사와 별도로 정한 기준이 있을 경우 해당 기준에 준하여 혜택을 부여하거나 제외합니다.
    ⑥“회원”의 개인적인 사유로 회원의 유효기간을 일시 정지할 수 없습니다.
    ⑦“회원”은 “유료회원”의 연회비를 신용카드, 가상계좌 입금 및 기타 “전당”이 정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릅니다. 
    1.신용카드는 승인 시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되 “회원”의 동의가 있어야만 합니다.
    2.가상계좌 결제 은행은 “전당”과 협약한 은행의 계좌 중에서 “회원”이 선택합니다.
    3.기타 :전당“이 정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⑧싹틔우미회원과 노블회원은 다음 각 호의 해당 연령을 알 수 있는 공인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1.국가에서 인정하는 교육기관의 학생증, 학생확인증명서, 국제학생증. 단, 연령이 표기되어 있고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주민등록증, 장애인 복지카드, 여권, 운전면허증
    3.기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발행한 증명서, 증명원. 단, 연령과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⑨제8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실명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전당”은 회원의 가입, 입장권의 구매 또는 수강 신청 시 별도로 증명서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카드의 발행)
    ①“전당”은 아래 각 호와 같이 회원카드를 발행하거나 발행하지 않습니다. 
    1.법인회원·골드회원·블루회원 : “전당”이 회원카드를 발행하여 드립니다.
    2.“우리V회원”,“우리카드회원” : 우리카드사에서 발행한 신용카드로 회원자격을 인정받습니다.
    3.그린회원, 노블회원, 무료회원, 싹틔우미회원 : 회원카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②“전당” 모바일웹에서 발행한 회원카드도 “전당”의 회원카드로 동일하게 인정받습니다.
    
    제16조 (회원 서비스의 종류)
    ①전당이 제공하는 “회원”의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원등급”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받습니다. 단, 무료회원(기본 회원등급)은 아래의 혜택을 부여받지 않습니다. 
    1.“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연회비에 따라서 공연당 2~5매(법인회원의 경우 100~300매)까지 5~2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및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단, 다(多) 회차 공연의 경우에는 모든 회차에 대해 구매한 매수의 합계가 2~5매까지 할인을 받습니다. 또한 “전당”이 지정한 일부 공연에 대해 2~5매 미만으로 매수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2.“전당”의 전시를 2~4매 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법인의 경우 한 카드당 2-4매)
    3.“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해서 입장권 매표 시작 전에 할인된 가격으로 “회원”이 우선 구매하는 “사전예매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전당”이 지정한 강좌 수강 시 수강료의 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음악영재 및 오디션에 대해서는 할인이 되지 않으며, 유료 수업기자재, 유료 보조교재 등은 할인에서 제외 됩니다.
    5.“전당”이 주최하는 무료 회원음악회에 초청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전당” 이 고지한 별도의 신청일에 회원음악회에 신청하여야 하며, 좌석의 한도에 따라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6.12시간 무료주차권 12매(골드회원의 경우)를 제공받습니다. 여기에서 “12시간”이란 방문일 입차 시로부터 12시간까지를 의미합니다.(12시간 무료 주차권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효력발생일로부터 1년입니다.)6-1. 법인회원은 12시간권 무료주차권을 100매(연회비 500만원), 200매(연회비 1,000만원), 300매(연회비 1,500만원) 제공받습니다. 
    7.“전당”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쿠폰 12매(골드회원의 경우)를 제공받습니다. 공연의 프로그램 북에만 해당되며 전시의 도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일부 “전당”이 지정하는 공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당”과 기획사가 합작 제작한 공동주최 공연에 대해서는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쿠폰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효력 발생일로부터 1년입니다.)7-1. 법인회원은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쿠폰을 100매(연회비 500만원), 200매(연회비 1,000만원), 300매(연회비 1,500만원) 제공받습니다.
    8.공연 12일 전에 예매 후 대금 결제가 완료된 예술의전당 판매대행사를 통한 예매 입장권은 요청 시 등기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골드회원, 법인회원의 경우)
    9.“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당일할인티켓(이하 “당켓”이라고 합니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1인에 1매로 제한됩니다. 인터넷 아이디가 여러 개를 가진 “회원”이라도 1인은 1매만 구입 가능합니다.
    10.“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40%의 할인율을 제공받습니다. 이 때 “회원” 1인에 1매로 제한됩니다.
    11.특정 아카데미 또는 특정 강좌에 대해서 수강료를 3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12.“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싹(SAC)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싹(SAC)딜”은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타임세일로 한정 좌석을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②“회원등급”별 제공되는 선택적 서비스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법인회원: 제1항의 1~8호, 12호
    2.골드회원: 제1항의 1~9호, 12호
    3.블루회원: 제1항의 1~5호, 12호
    4.그린회원은 제1항의 1호, 3호, 11호, 12호
    5.싹틔우미 회원: 제1항의 9~10호
    6.노블회원: 제1항의 10호, 11호
    7.“우리V회원”: 제1항의 1~5호 및 우리카드 신용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
                8. “우리카드회원”: 제1항의 1호, 3호, 11호, 12호 및 우리카드 신용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
    ③제1항에도 불구하고 제1항 3, 5호에 대한 혜택은 부가서비스로서 “전당”이 서비스 변경을 고지하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변경이 “회원”의 해지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제17조 (환불규정)
    ①“유료회원”은 “탈회” 또는 “회원등급” 조정을 요청하는 경우 다음의 기준에 따라 “가입”시 지급한 연회비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등급조정의 경우는 “해당등급” 연회비 새로 결제 후 환불). 
    1.회원가입 2주 이내이고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받은 적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2.회원가입 2주 도과 후에는 다음의 금액을 모두 공제하고 환불- 회원가입기간 대비 도과일수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수수료 : 해당 “회원등급” 연회비의 10%에 해당하는 금액- 가입후 환불요청시까지 회원의 자격으로 받은 할인금액 기타 금액으로 산정 가능한 회원서비스 금액 - 사전예매서비스 또는 이에 준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당해 서비스의 결제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
    ②상기 ①항의 공제금액이 “가입”시 납입한 회비를 초과하는 경우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③“골드회원”, “법인회원”의 경우에는 회원기간 대비 잔여 개월에 대한 비율만큼의 12시간 무료주차권 및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 쿠폰을 반환(예술의전당 현장 방문 반환 이외의 경우는 반환비용 회원부담)하여야 하며, 12시간 무료주차권 및 기획공연 프로그램 쿠폰을 사용하거나 분실했을 경우 12시간 무료주차권은 장당 10,000원,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 쿠폰은 장당 3,000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추가로 공제 후 환불해드립니다.
    ④“우리V회원”의 경우에는 카드사로부터 「신용카드 취소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만 제①항에 따른 환불이 가능합니다.
    ⑤“우리카드회원”의 경우에는 카드사의 정책 및 약관에 따라 환불이 불가합니다.
    ⑥회원가입기간 내에 “회원등급”을 조정하고자 하는 경우에, 본조 ①내지④항에 따른 환불금을 환급받은 후 희망하는 “회원등급”의 연회비를 납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기간은 새로이 진행합니다. 
    ⑦입장권구매, 교육 강좌 수강신청 등, 회원가입이 다른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된 경우, 다른 프로그램에서 고지한 내용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연계된 다른 프로그램에서 별도의 고지가 없었던 경우에는 연계가입 시 인정된 연회비와 등급을 기준으로 ①내지⑤의 규정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⑧선물용 골드회원권은 미사용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원구매자(실결제자)에 한하여 전액환불이 가능하며 골드회원으로 이미 가입 및 원구매자가 아닐 시 환불은 불가합니다. 
    
    제18조 (입장권구매에 대한 취소,환불규정)
    ①“회원”의 예술의전당 판매채널(웹,모바일,콜센터,현장매표소,서비스플라자)을 이용할 시 예매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②“회원”이 입장권을 취소하거나, 좌석을 변경 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정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적용합니다. 
    1.공연 관람일 10일 전까지 : 전액 환급
    2.관람일 9일 전부터 ~ 하루 전까지 : 10% 공제 후 환급 단, 관람 3일 전까지 예매당일 취소 시 전액 환급(전화/방문 20시 까지, 인터넷 23시 59분 까지)
    3.공연 당일 : 90% 공제 후 환급(단, 기획공연은 공연 시작 전까지 환급 가능하며, 대관공연은 환급 불가)단, “판매대행사”의 판매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판매대행사”의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연회비 자동이체 서비스)
    ①“회원”은 “전당”의 연회비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회원” 만료일 7일 전에 결제되며, 만일 7일 이전에 콜센터나 현장, 인터넷으로 “유료회원”이 직접 연장처리를 할 경우 자동이체가 되지 않습니다.
    ②“회원”이 입력한 신용카드 번호가 틀리거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연회비가 자동이체 되지 않으며, 자동이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한 “회원등급”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회원”이 직접 연장 처리하여야 합니다. 만일, 본 항의 문제로 발생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전당”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전당”은 “회원”의 신용카드 정보를 철저한 보안 속에서 암호화하여 관리할 의무를 지닙니다.
    
    제3장 개인정보보호
    
    제20조 (예술의전당의 기본의무)
    ①“전당”은 “회원” “등록” 또는 “가입”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전당”은 “회원”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안에 대하여 최고의 안전 조치를 강구하여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의 수집)
    ①“전당”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회원”으로부터 수집합니다. 
    1.성명(필수항목)
    2.생년월일(양력/음력 포함, 필수항목)
    3.이메일주소(필수항목)
    4.아이디(필수항목)
    5.비밀번호(필수항목/암호화되어 관리되며 전당은 해당 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6.연락처(필수항목)
    7.주소 및 배송처(선택항목)
    8.차량번호(선택항목)
    9.성별, 연령, 지역(선택항목)
    10.인터넷 프로토콜 주소(IP Address, 자동수집)
    11.법정대리인의 성명(만14세 미만 가입자의 경우)
    12.인증정보(다음 중 최소 1개 이상 필수)가. 아이핀 인증 결과(아이핀 아이디포함)나. 휴대폰번호 인증결과
    ②고객은 제1항의 필수항목을 제공함으로써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고객은 해당 항목에 대한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선택항목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전당”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가입 약관을 읽고 `동의함`버튼을 누른 후 회원 본인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최종 로그인 기준 1년이며, 예술의전당 이용고객(유료회원, 입장권 구매, 수강신청)은 최종 이용일 기준 5년입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활용)
    ①“전당”은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1.단문서비스(SMS,LMS,MMS), 우편물로 홍보물, 정보제공, 이벤트 당첨 결과 등 전송, 이메일로 개인정보 삭제안내 전송(단, 수신동의자에 한함)
    2.인구통계학적 정보를 활용한 통계 분석작업
    3.거래를 위한 기본값 활용
    4.예매정보, 수강정보로의 데이터 가공
    5.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②“전당”은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서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동의 없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1.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령에 따라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제휴사를 통한 회원 가입 시 회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취급)
    ①기타 개인정보의 관리, 파기, 열람청구, 정정청구, 제3자 제공 및 위탁업체 제공 등에 관련된 제반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전당”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②“전당”은 매표 상업의 판매대행사를 지정 운영함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1.대상자 :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전시를 예매한 “회원”
    2.위탁내용 :예매 및 결제 진행을 위한 “회원” 개인정보 부문
    
    제4장 기타
    
    제24조 (후원회원에 대한 특례규정)
    ①“전당”의 후원회원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본 약관에 적용받으나 “제2장 회원등급별 서비스”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후원회에서 별도로 정한 약관에 따릅니다.
    ②본 약관과 “전당”의 후원회 약관이 상충될 경우, 후원회 약관을 우선으로 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전당”은 “전당” 및 “전당”의 직원이 업무상 처리하는 중 고의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②“전당”은 다음 각 호에 대하여 면책권을 가집니다.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에 의한 서비스 이용에 의한 불편 발생시. 단, “전당”은 다른 “회원”에 의한 장애에 대해 적절하게 통제하여야 합니다.
    3.“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기대수익
    4.“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파기 등에 의한 손해
    ③“전당”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잊혀질 수 있는 권리)
        고객 사망 시 법정상속인은 다음 각 호의 잊혀질 권리를 행사하거나 행사할 수 없습니다. 
    1.고객의 개인정보 : 삭제
    2.고객의 게시물 : 개인정보의 삭제와 별도로 요구 시 삭제
    3.고객의 거래정보 : 거래 정보내의 개인정보 삭제 (단, 거래 정보 자체는 삭제불가)
    4.통계화되어 개인이 식별 불가능한 정보 : 삭제 불가
    
    제27조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신청에서의 신의성실)
    ①“회원”은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각종 신청 시 다음 각 호의 신의성실의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입장권 대량 구매 후 임의적 취소에 따라 다른 “회원”과 공연·전시 주최자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2.이벤트 신청 후 미참여에 의해 다른 고객에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3.각종 신청에서 허위정보를 기재하여 추첨자에게 혼란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4.순위조작, 허위 추천, 허위 악성글 등의 악의적인 활동으로 선의의 피해자를 발생시켜서는 안됩니다.
    ②“회원”이 제1항의 신의성실 의무를 위반할 경우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각종 신청 기회가 당첨이나 좌석배정에도 불구하고 취소될 수 있으며, 그 정도가 빈번하거나 심각할 경우 규정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②제2항에 따라 신청기회, 예매 및 구매 기회, 회원자격의 박탈 등에 관한 내용은 입장권 구매약관, 이벤트 등 각종 신청 시 참여 약관에서 별도 규정합니다.
    
    제28조 (관할 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전당”을 피고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전당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2년 10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3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5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0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0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3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예술의전당 유료 및 무료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한 약관입니다.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기본서비스

    2. 회원등급별 서비스

    3. 개인정보보호

    4. 기타

  • 본 약관은 필수 약관으로 가입을 위해서는 필히 동의하여야 합니다.
위 회원약관에 동의하십니까? (필수)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예술의전당 회원가입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항목 수집 · 이용 목적 보유기간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CI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
티켓 구매 및 회원서비스 제공

5년(구매이력이 있는 경우)

1년(단순가입자)

※ 위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데 동의하십니까? (필수)

[선택] 마케팅 활용에 관한 동의 (동의거부가능)

예술의전당 회원가입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선택] 마케팅 활용에 관한 동의 (동의거부가능)
항목 수집 · 이용 목적 보유기간
연락처(휴대폰번호), 이메일,
SMS수신여부

공연정보 추천서비스,

뉴스레터, 이벤트,

할인안내 정보 발송 안내

5년(구매이력이 있는 경우)

1년(단순가입자)

※ 고객은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마케팅 활용을 위한 개인정보 미동의 시, 공연정보 추천서비스·뉴스레터·이벤트, 할인안내 정보 발송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의 마케팅 활용에 동의하십니까? (선택)

회원약관(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필수), 마케팅 활용(선택)에 관하여 모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