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 기간 2013-12-12(목) ~ 2013-12-13(금)
  • 장소 오페라극장
  • 입장연령초등학생 이상
  • 관람시간(분)150
  • 가격R석 18만원 / S석 12만원 / A석 8만원 / B석 5만원 / C석 3만원
  • 주최그랜드오페라단, 뉴스1
  • 주관한다우리예술기획
  • 후원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메세나협회
  • 문의02)2238-1002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종료

홈으로

홈으로  >  공연/전시  >  진행·예정 프로그램

공유
※ 관람 연령 안내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2017년 이전 출생자 (2017년생 포함) 및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 중학생 이상 관람가 : 2011년 이전 출생자 (2011년생 포함) 및 중학생 이상 입장 가능

지휘        : 마르코발데리(Marco Balderi/ 프랑스바스티유오페라극장, 라스칼라좌, 베를린필하모니 지휘)
연출        : 김홍승(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안무        : 김용걸(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관현악 반주 : 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합창        : 그랜드오페라합창단
무용        : 김용걸 댄스 시어터
무대디자인  : 이학순(세노그라피 대표)  
출연진      : 소프라노 오희진, 소프라노 신승아, 바리톤 김승철, 테너 나승서, 테너 이규철
              바리톤 박정민등 국내외 정상급 성악가
 
[기획의도 및 공연특징]
 
2013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위한 송년 오페라의 향연
올해로 창단 17주년을 맞는 그랜드오페라단(단장 안지환 신라대 음악학과 교수)은 베르디(G. Verdi)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유럽 오페라 부대의 살아있는 거장, 마에스트로 마르코 발데리(Marco Balderi)를 초청하여 오는 12월 12일(목), 13일(금)까지 양일에 걸쳐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베르디의 걸작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공연한다. 그랜드오페라단의 제 37회 정기공연으로 마련되는 이번 공연은 다가오는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를 맞아 국제적 수준의 송년 오페라 무대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1948년 조선오페라협회(국제오페라사)의 명동 시공관 '라트라비아타' 한국 초연 이래, 그간 개최된 한국 오페라 공연 역사상 가장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춘희'로 더 잘 알려진『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는 알렉상드르 뒤마 피스(A. Dumas Fils)의 연극 < 동백꽃 부인 La Dame aux Camelias >을 원작으로 프란체스코 마리아 피아베(F. M. Piave)가 대본을 쓰고 쥬세페 베르디(G. Verdi)가 작곡한 전 3막의 오페라이다. 이탈리아 원어로 '타락한 여인', '잘못된 길로 들어선 여인'을 뜻하는 『라 트라비아타』는 뒤마 피스의 탄탄한 원작과 사교계의 고급 무희라는 획기적인 소재, 그리고 짜임새 있는 음악과 아름다운 아리아 등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오페라 중의 하나이며, '축배의 노래(Brindisi)', '지난 날이여, 안녕(Addio del passato)' 등의 주옥같은 아리아와 중창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오페라의 리얼리티와 극중 몰입도를 높인다!
젊은 『라 트라비아타』: 유럽 오페라극장에서 활동한 고혹적인 비주얼, 매혹적인 목소리, 실감나는 연기의 삼박자를 갖춘 프리마돈나 신승아, 오희진을 캐스팅!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는 초연이 실패한 것으로 유명하다. 실패의 원인은 여주인공 비올레타 역을 맡은 소프라노의 육중한 몸집 때문. 1853년 이태리 베니스의 '라 페니체' 극장에서 있었던 초연에서 비올레타의 역을 맡은 실비니 도나텔라(Salvini-Donatelli)의 비대한 몸집이 폐병으로 죽어가는 가련한 여주인공과는 너무 거리가 멀게 느껴졌으며, 그녀가 육중한 몸을 이리저리 움직일 때마다 무대는 자욱한 먼지로 가득했고, 울어야 할 관객들은 오히려 박장대소를 했다는 것이다.
 
'비올레타'라는 캐릭터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었던 베르디는 비올레타의 아리아와 중창에 소프라노가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기교와 테크닉을 넣어 작곡했다. 때문에 비올레타 역의 소프라노는 극도의 고음과 고난도의 테크닉이 가능한 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의 기량이 요구되며, 화려한 사교계의 여인에서부터 사랑을 위해 희생을 감수하는 가련한 여인을 거쳐 기다림과 폐병으로 죽음을 맞이하는 비련의 여주인공에게 필요한 뛰어난 연기력까지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렇게 높은 기량과 연기력이 요구되는 관계로, 국내외의 많은 『라 트라비아타』공연에서 비올레타 역의 맡은 소프라노는 대개 안정적인 기량을 확보한 30대 중후반의 소프라노인 경우가 많고 심어지는 40대의 비올레타도 종종 볼 수 있다. 극중 20대에 해당하는 알프레도 역의 테너 역시 대부분 40대가 많아, 오페라의 극적 리얼리티가 떨어지고 관객들의 극중 몰입을 방해한다는 지적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점에서, 이번 『라 트라비아타』을 위해 여주인공 비올레따의 배역에 캐스팅된 로마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이태리 Marche주를 중심으로 Marcerata, Ostra, Pagani 오페라극장에서 트라비아타 주역으로 출연하여 각광을 받은 바 있는 소프라노 신승아와 이탈리아 파르마 A. Boito 국립음악원을 졸업하고, 쟈코모 풋치니 국제콩쿨 등 20여회 국제콩쿨의 입상에 빛나는 소프라노 오희진는 주목할 만하다. 이들의 나이대가  30대 중반이고 타고난 목소리의 최절정기에 이르렀다는 점에서 젊고 윤기 있는 음색의 『라 트라비아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오페라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베르디국제오페라콩쿨 1위 입상, 등 유수한 국제 성악 콩쿨에서 검증 받은 테너 나승서 교수, 알카모 국제콩쿨 1위의 진정한 베르디 바리톤 김승철 교수, 등 국제적 수준의 성악가들이 펼치는 화려한 무대! 성악은 오페라 무대에서 꽃이다. 일찍이 파바로티의 스승 깜포 갈리아니는 21세기 대한민국이 세계 오페라의 중심국가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만큼 한국 사람의 목소리와 노래가 국제적이라는 뜻이다. 유럽의 여러 오페라극장에서 활동하는 오페라 주역들이 한국인이라는 사실은 새삼스럽지 않다. 이번 공연에 출연하는 주역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독일 쾰른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독일 아이제나흐 오페라 극장, 레겐스부르크 오페라 극장에서 전속 솔리스트로 활동한 테너 이규철이 알프레도 역을 맡고, 베르디국제콩쿨 2등, 알카모 국제 콩쿨 1등, 스페인 사바델극장에서 '멕베스' 역을, 이탈리아 사르레냐 깔리아리 오페라극장에서 아이다의 '아모나스로' 역을 맡은 바리톤 박정민은 베르디아노의 전형이다. 이번 공연에 플로라 역할을 맡은 메쪼소프라노 박수연은 한국 최초로 미국의 뉴잉글란드 콘서버토리에서 전액 장학금을 받았다. 국내 정상급 오페라 주역들이 펼치는 화려한 오페라 향연은 주목할 만하다. 뛰어난 기량의 성악가들이 펼치는 1막 초반의 축배의 노래(Brindisi)는 이날 공연에 참석한 오페라 팬들에게 2013년 송년의 즐거움을 더욱 고조시킬 것 이다.
 
파리 바스티유, 이탈리아 밀라노 스칼라, 배를린필을 지휘한 유럽 오페라 지휘계의 살아있는 거장 지휘자 마르코 발데리, 정통 오페라의 진수를 재미와 감동의 드라마로 재현하는 베테랑 연출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김홍승 교수, 그리고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 그랜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그랜드오페라합창단, 김용걸댄스시어터가 펼치는 1948년 『라 트라비아타』국내 초연 이후 최고의 무대

 

[줄거리 및 곡목해설]
 
파리 사교계의 빛나는 무희, 불같은 사랑과 비극적 운명
18세기, 프랑스의 파리. 파리 사교계의 꽃인 비올레타의 집에서 파티가 열립니다. 파티에서 비올레타를 본 젊은 귀족인 알프레도는 비올레타와 사랑에 빠집니다. 그러나 비올레타는 폐병을 앓고 있었고, 그 동안 순간적인 향락에 젖어 살았기 때문에 순수한 그의 구애를 받는 것에 주저합니다. 그러나 그의 끈질긴 구애로 둘은 파리 교외에서 동거를 시작합니다. 생활 감각이 없던 알프레도를 대신하여 비올레타가 생활비를 대지만, 곧 자금이 바닥납니다. 이를 알게 된 알프레도는 돈을 구하러 잠시 집을 비우고, 그 사이 그의 부친 제르몽이 베올레타를 찾아옵니다. 그는 아들의 장래를 위해 헤어져 달라고 부탁하고, 비올레타는 그의 말을 따른다. 메모만 남겨둔 채 황급히 떠나자, 그녀가 사라진 것을 알게 된 알프레도는 그녀가 돈 때문에 자신을 버렸다고 생각합니다. 파리의 한 화려한 파티장에서 둘은 재회하고, 알프레도는 도박을 해서 딴 돈을 던지며 비올레타를 모욕하는데.....
 
① 전주곡
베르디의 모든 전주곡 중 가장 아름답고 설득력 있는 명곡이다. 특히 현악 4중주로 연주되는 서두 부분은 말이나 글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이다. 몇 소절을 듣기만 해도 황홀한 기분에 젖어 버린다. 곡은 후에 비올레타가 알프레도에게 이별을 고할 때 울리는 선율이며 또 제 3막에서 병들어 누운 비올레타를 암시하는 음악이기도 하다.
 
② 축배의 노래 Libiamo ne'lieti calici (Brindisi)
와인 잔을 치켜들고 사람들이 웅성거리는 속에서 부르는 '축배의 노래'는 향락적인 생활을 구가하는 명곡이다. 제1막 서두에서 합창을 동반한 채 부르는 이 화려한 2중창은 듣는 이의 마음을 단숨에 그 무려 파리의 사교계로 실어다 준다.
 
③ 아! 그이인가 E strano, e strano!; Ah, fors e lui
베르디의 가장 유명한 아리아일 뿐 아니라, 모든 소프라노 레퍼토리 중에서도 남달리 극적이며 어려운 기교가 요구되는 동시에 마음 속에 깊은 감동을 주는 아름다운 선율이다. 기복이 심하여 뛰어난 노래 솜씨와 표현력을 요구하기도 한다. 파티가 끝나 손님들이 돌아가고 혼자 남은 비올레타는 참된 사랑을 안 기쁨을 읊는다. 그러나 곧 사랑의 환상에서 깨어나 자기가 윤락녀임을 새삼 깨닫고 스스로의 처지에 대한 심한 자조에 빠진다. 마침 집으로 향하는 알프레도의 노래 소리가 들려 오지만 애써 뿌리치듯이 몸부림치며 쾌락을 예찬한다
 
④ 아! 그분에게 전해주오 Ah! dite alla giovine
알프레도와 비올레타가 동거한지 3개월, 생활비 마련을 위해 알프레도는 파리로 떠나고, 부친인 제르몽이 그들의 집을 방문하여 비올레타에게 자신의 아들을 포기할 것을 요구한다. 비올레타는 애원하듯 '당신은 알지 못해요, 그것이 내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Non Sapete)라고 항변한다. 그러나 마침내 그녀는 양보할 수 밖에 없게 되고 자신이 희생할 것을 각오하며 '아, 그분에게 전해주오'를 부른다. 제르몽도 비올레타에게 감사의 표시를 한 뒤 떠난다.
 
⑤ 불타는 가슴을 Lunge da lei; De'miei bollenti spiriti
파리에서 시골집으로 돌아온 알프레도가 비올레타와의 즐거운 사랑의 보금자리를 노래한다. 아직 때묻지 않은 순진한 알프레도의 사랑의 기쁨이 싱싱하게 뿜어 나오는 아리아이다.
 
⑥ 프로방스의 바다와 육지 Di provenza il mar
비올레타가 보낸 이별의 편지를 읽고 분노하며 괴로워하는 알프레도를 지켜보던 아버지가 이윽고 다가와 고향과 가족 이야기를 하면서 달랜다. 따뜻한 아버지의 정감이 넘치는 바리톤 아리아의 대표적인 명곡이다. 가사 중 프로벤짜(Provenza)는 '프로방스'의 이탈리아식 표기이다.
 
⑦ 지난 나날들이여 안녕 Addio del passato
파리의 사육제 날이다. 폐병으로 몸져 누운 비올레타는 제르몽의 편지를 읽고 이제야 진상을 안 후 알프레도가 달려온다는 글귀에 '너무 늦엇어!' 하고 비통하게 되뇌고, 모든 것은 끝났다며 죽음이 머지않았음을 느끼는 절망적인 마음을 노래한다.
 
⑧ Finale  
알프레도가 비올레타를 찾아와 지난 날의 경솔함을 사과하며 미래를 설계하지만, 비올레타는 알프레도의 품에 안겨 죽음을 맞이한다.
 
[프로필]
 
지휘 : 마르코 발데리 (Marco Balderi)
이태리 출생으로 루까의 보케리니 국립음악원에서 피아노 과정으로 디플롬을 획득한 후 피렌체 케루비니 국립음악원에서 합창 지휘, 오르간, 클라비 쳄발로 과정을 디플롬 하였다. 그 후 로마의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를 전공하며 그의 탁월한 음악적인 섬세함과 바로크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넒은 레퍼토리를 완성하였다. 1984년부터 오케스트라 지휘자로 활동하며 1989년까지 세계적인 지휘 거장들인 C. Abbado, R. Chailly, C.M. Giulini, H. von Karajan, J. Levine, Z. Mehta, R. Muti, G. Patane’, W. Sawallisch와 함께 밀라노 스칼라 좌, 피렌체 시립 극장 등 유럽의 주요 극장들에서 지휘자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1992년부터 1996년까지 피렌체 시립 극장 합창단 상임 지휘자로 활동하였으며 짤쯔부르크와 알렉산드리아 지휘 국제 콩클에서 우승하면서 이태리, 유럽뿐 아니라 미국, 멕시코, 일본, 한국, 중국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오케스트라 지휘자로서 활동을 시작, 뛰어난 음악적인 해석과 지도력으로 세계의 100여개 오케스트라들로부터 큰 각광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그의 음악적인 월등함에 호평과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그의 특별한 오페라에 대한 열정으로 200여편의 레퍼토리의 완벽한 준비를 통해 세계의 주요 오페라 극장 : 이태리의 스칼라좌, 로마, 피렌체, 파르마, 파도바, 볼로냐, 팔레르모, 풋치니 페스티발 등의 주요극장 등, 독일 베를린 오페라, 프랑스 파리 오페라, 바스티유, 뚤론, 보르도 오페라등, 일본 도쿄, 니히타 페스티발등, 한국 국립 오페라, 미국 보스톤, 인디애나, 뉴델리 극장등, 멕시코 오페라 극장 등등 에서 활동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는 평으로 세계적인 지휘자의 명성을 지니고 있다. 1988년 한국공연 이후 2009년 다시 국립 오페라단의 노르마와 사랑의 묘약을 지휘, 놀라운 호평을 받았으며 2009년 송년 음악회로 열린 국립오페라단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에 지휘자로 초청 되어 다양한 레퍼토리의 실력을 과시하였다. 또한, 2010년 3월에 국립 오페라단에서 베르디 오페라 맥베드에 지휘자로 초청되었다. 300여회에 걸쳐 유럽, 미국, 한국등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마스터 클래스에 교수로 초청되어 강의하였으며 2010년 11월에는 헝가리에서 오페라 사랑의 묘약과 모짜르트와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연주 지휘자로 초청되었으며 2011년 6월에는 그리스 사이프러스 시립 오케스트라 초청 연주 9월에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극장의 초청연주에 이어 10월 한국의 국립오페라단 초청 베르디 오페라 가면무도회의 지휘를 맡아 최고의 평을 얻었다. 2012년 5월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발에서 오페라 토스카를 지휘하여 최근 오페라에서 보기드문 가장 음악적으로 훌륭한 연주였다는 호평을 받았고 6월에는 카작흐스탄 알마티에서 오페라 라보엠, 투란도트를 8월에는 루마니아의 브라일라 시립극장에서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를 대 성공적으로 지휘하였다. 10월에는 멕시코 국립극장에서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11월에는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오페라 리골렛또, 2013년 3월과 8월에는 세종문화회관에서 베르디 오페라 갈라 콘서트, 6월에는 예술의전당에서 오페라 토스카 지휘로 최고의 음악성을 나타내는 오케스트라 지휘자로서 극찬을 얻었다. 뒤이어 9월에 대구 오페라 하우스에서 라보엠, 10월에 서울 연대 노천극장에서 토스카, 11월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이태리 토레 델 라고 초청 투란도트를 지휘함으로서 풋치니의 세계 거장 지휘자로서 그 명성을 높혀 살아있는 감동을 전하는 지휘자로 극찬을 받았다.
 
연출 : 김홍승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이탈리아 국립 연극 아카데미아에서 수학하였다. 1986년 3월 부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국립오페라단, 시립오페라단, 한국오페라단, 그랜드오페라단, 김자경오페라단, 경남오페라단 등 많은 오페라단에서 약 150편의 오페라를 연출하였다. 또한 1990년 창극 <황진이>를 시작으로 국립 창극단 <청>(국가브랜드사업)등 10여편의 창극을 연출하며 현재까지 창극연출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이에 2009년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에서 연출상을 수상하였고, 2012년에는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에서 예술상 부문의 연출상을 수상하였다. 대내외적으로는 서울대학교, 부산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 출강하였고 1992년 EXPO 자문위원 역임, 남북 교류 문화 예술 축전 레퍼토리 개발위원 역임, 2002년 월드컵 유치기념 국제 예술제 총감독, 2007년부터 2009년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 역임, 2008년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예술총감독 역임, 국립극장 자문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현재 예술의전당 자문위원을 역임, 2014년 수원 국제음악제 운영위원, 그리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오페라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비올레타 : Soprano 오희진
- 계명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동대학원 졸업
- 이태리 파르마 A. Boito 국립음악원 졸업
- 이태리 피아첸짜 ADADS 아카데미 오페라 전문 과정 수료
- Gian Battista Viotti (Vercelli) 국제콩쿨 3위, Toscanini 국제콩쿨 1위를 포함해 27 회 국제 콩쿨 수상
- 오페라 토스카, 가면무도회, 오텔로, 라 보엠, 나비부인, 메리 위도우, 일 트로바토레 주역 
- 현재 전문 연주자로 활동
 
비올레타 : Soprano 신승아
-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 졸업
- 이태리 로마 Santa Cecilia 국립음악원 졸업
- 이태리 술모나 Ateneo 아카데미아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이태리 Marche주를 중심으로 Theatro Macerata, Ostra, Pagani 등에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나비부인등 주역가수 활동
- 산타 체칠리아 아카데미아 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프라임 필 하모닉 오케스트라,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 협연. 세종문화회관 청소년 음악회,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개관기념 초청 음악회등 출연
- 현 한국예술종합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외래교수
 
알프레도 : Tenor 나승서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이탈리아 페스카라 국립음악원, 동 고등음악원 졸업
- 토스티 국립문화원 산하 토스티앙상블의 테너 솔리스트로 활동
- 트레비조 토띠 달 몬테 국제 오페라콩쿠르 1위, 부세토 국제성악콩쿨 우승 다수 입상
- 로마국립오페라극장 등 유럽의 30여 개 극장에서 <라보엠> 등 20여 개의 레퍼토리로 활동
- 베르디 서거 100주년 기념음악회에서 베르디의 <레퀴엠>과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공연
- 독일 빌트바드의 롯씨니 오페라 페스티벌에서는 오페라 <마호멧>의 주역 출연
- 이탈리아 로마 베아토삐오 국제종교음악콩쿠르에서 우승
- 이탈리아 바리 콜레줌무지쿰 실내악단과 벤쟈민 브리튼의 <산 니콜로> 등 현대 곡 공연
- 성남아트센터의 오페라 <파우스트>와 예술의전당에서의 <돈 죠반니> 출연
- 이탈리아 볼로냐 시립극장에서의 <맥베드>, <나부코> 출연 예정 
- 현 추계예술대학교 음악과 교수
 
알프레도 : Tenor 이규철
- 서울음대 성악과 졸업
- 쾰른음대 성악과 Diplom
- 쾰른음대 성악과 Konzertexamen 졸업
- 독일 아이제나흐. 레겐스부르크 오페라극장 전속주역가수
- 투란도트, 라보엠, 트라비아타, 토스카, 로엔그린, 나비부인, 박쥐, 안드레아 쉐니에, 마농 레스코, 카르멘, 미소의나라, 파우스트, 주역출연
- 2007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유러피안 갈라
- 2012국립오페라단 라보엠 로돌포
- 2013호남오페라단 창작오페라 루갈다 유요한역출연
 
제르몽 : Baritone 김승철
- 제주 대학교 음악 교육과 졸업
- 이태리 코센자 국립 음악원 졸업
- 이태리 빼스카라 아카데미아, 로마 아람 아카데미아 졸업
- 알카모 국제 성악 콩쿨1위,타란토 국제 성악 콩쿨1위등 다수의 국제 성악 콩쿨 우승
- 1999년 프랑스 디종 오페라 극장에서 베르디 오페라 <나부코>에서 나부코역으로 데뷔
- 로마 오페라 극장, 바로셀로나 리세우 극장,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대극장, 뉴저지 국립극장 등에서 오텔로, 토스카, 트로바토레, 나부코, 리골레또 등에서 주역으로 180여회 공연
- 2009 대한민국 오페라상 남자 성악가상 수상
- 2001년 국립 오페라단 제작 베르디 오페라<시몬 보카네그라>에서 시몬역으로 한국 데뷔
- 국립 오페라단, 서울 시립 오페라단, 예술의전당 제작 오페라, 한국 오페라단, 대구 시립 오페라단 등에서 <오텔로> <리골레또> <토스카> <일 트로바토레> 등 주역 출연
- 현 계명 대학교 성악과 교수
 
제르몽 : Baritone 박정민
- 연세대학교 성악과 졸업
- 이태리 parma 국립음악원 수료, 이태리 parma conati 아카데미를 졸업
- 이태리 베르디 국제콩쿨 2등, 이태리 알카모 국제콩쿨 끼안티 국제 콩쿨 1등, 술모나 국제콩쿨 2등, 스페인 아라갈 국제콩쿨 3등 및 오페라상, 스페인 빌바오 국제콩쿨 3등 및 오페라상 등 각종 국제콩쿨에서 1등 12회를 비롯하여 총 30여회 입상
- 스페인 사바델 극장에서 <멕베스>의 '멕베스' 역, <가면무도회>의 '레나토'역으로 출연, 오스트리아 인스브룩 극장의 <리골레토>의 '리골레토'역, 이태리 사르데냐 깔리아리 극장에서 <아이다>의 '아모나스로' 역으로 출연
- 서울시오페라단, 예술의전당, 대구오페라하우스, 인천문화예술회관, 부평아트홀 등에서 <연서>, <토스카>, <까발레리아 루스티까나>, <팔리아치>, <리골레토>, <아이다>, <라 트라비아타> 등에 주역 출연
- 현 연세대학교 출강, 프리모 깐딴떼 단원
 
플로라 : M.Soprano 박수연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미국 뉴잉글랜드 음악대학원 졸업(이하 N.E.C)
- 한국인최초로 N.E.C full scholarship 수여
- 미국 N.E.C Graduate diploma 취득
- 미국 N.E.C Opera Theater 과정수료 
- 미국 롱아일랜드  벨칸토오페라 입상 
- 이태리 로마 아레나 아카데미아 오페라과정 수료
- 외래대외래교수 역임
- 현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교수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 후원회원, 골드회원 20% (4매) - 블루회원, 예술의전당우리V카드 10% (4매) - 싹틔우미회원 50% (만7세~만24세의 회원가입자 본인) - 노블회원 50% (70세이상 본인, 본인 신분증 미지참시 차액지불) - 삼성카드결제 20% (매수제한없음) - 20인이상단체 20% (전화예매 02-580-1300 및 예술의전당 비타민스테이션 내 인포메이션&티켓 데스크 방문예매) - 장애인 1급~3급 본인 및 동반1인까지 50%, 장애인 4급~6급 본인만 50% (본인 증빙카드 미지참시 차액지불) - 국가유공자, 의상자 부상등급 1~2급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50% (본인 증빙카드 미지참시 차액지불) - 국가유공자유족증, 의사자유족증, 의상자 부상등급 3급이하 본인만 50% (본인 증빙카드 미지참시 차액지불)

관람석 총 2,283석

  • 일반 판매석

    1,993석 (일반석 1,925석 | 장애인석 20석 | OP석 48석)

  • 판매 유보석

    290석 (자막시야제한석 48석 | 시야제한석 242석)

오페라극장 2200여 개의 객석을 갖춘 오페라하우스의 대표 극장

1993년 처음 관객을 맞은 오페라극장은 프로시니엄 아치형 무대와 고전적 말굽형 구조에 현대적 감각의 객석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장으로 국내 최초의 오페라, 발레 전용극장이다. 2008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340석 규모로 재개관하였다. 주무대, 후무대, 좌·우 무대와 오케스트라 피트, 총 5개의 하부무대가 첨단 장비와 시스템에 유기적으로 연계 작동하는데, 상부 88개의 배튼을 비롯해 모든 각종 무대장치를 신속하고 화려하게 변모시켜준다.

공연장 좌석배치도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페라극장 1층 좌석도 1층A블록1열3번 1층A블록6열2번 1층A블록6열7번 1층A블록12열3번 1층A블록12열9번 1층A블록17열2번 1층A블록17열9번 1층A블록23열2번 1층A블록23열9번 1층B블록1열1번 1층B블록1열8번 1층B블록1열16번 1층B블록6열1번 1층B블록6열8번 1층B블록6열16번 1층B블록12열1번 1층B블록12열8번 1층B블록12열16번 1층B블록17열1번 1층B블록17열8번 1층B블록17열16번 1층B블록23열1번 1층B블록23열8번 1층C블록1열3번 1층C블록6열2번 1층C블록6열6번 1층C블록12열2번 1층C블록12열8번 1층C블록17열2번 1층C블록17열9번 1층C블록23열2번 1층C블록23열9번 1층BOX1블록2번 1층BOX1블록7번 1층BOX1블록10번 1층BOX1블록16번 1층BOX1블록26번 1층BOX1블록34번 1층BOX2블록2번 1층BOX2블록7번 1층BOX2블록10번 1층BOX2블록16번 1층BOX2블록26번
  • 1층 951석

    • 일반석850석
    • 장애인석15석
    • OP석48석
    • 시야제한석38석
오페라극장 2층 3층 4층 좌석도 2층A블록1열2번 2층A블록1열10번 2층A블록1열19번 2층A블록4열10번 2층A블록7열2번 2층A블록7열10번 2층B블록2열1번 2층B블록2열10번 2층B블록2열20번 2층B블록4열5번 2층B블록4열17번 2층B블록7열1번 2층B블록7열12번 2층B블록7열25번 2층C블록1열1번 2층C블록1열10번 2층C블록4열10번 2층C블록7열1번 2층C블록7열11번 2층C블록7열20번 3층A블록1열2번 3층A블록1열14번 3층A블록4열10번 3층A블록7열2번 3층A블록7열17번 3층B블록1열1번 3층B블록1열11번 3층B블록1열17번 3층B블록4열6번 3층B블록4열19번 3층B블록7열9번 3층C블록1열5번 3층C블록1열18번 3층C블록4열10번 3층C블록7열1번 3층C블록7열18번 4층A블록1열2번 4층A블록1열14번 4층A블록4열11번 4층A블록6열2번 4층A블록6열17번 4층B블록1열1번 4층B블록1열11번 4층B블록4열6번 4층B블록4열20번 4층B블록6열6번 4층B블록6열21번 4층C블록1열5번 4층C블록1열18번 4층C블록4열10번 4층C블록6열5번 4층C블록6열18번 2층BOX3블록1번 2층BOX4블록1번
  • 2층 487석

    • 일반석363석
    • 자막시야제한석48석
    • 시야제한석76석
  • 3층 451석

    • 일반석378석
    • 장애인석5석
    • 시야제한석68석
  • 4층 394석

    • 일반석334석
    • 시야제한석60석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쓰기
관람평이 없습니다.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변경 수수료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 전 전액 환불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관람 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전시 상품 취소수수료 규정
- 전시 회차상품 : 예술의전당 대관 공연 기준 수수료 적용
- 전시 상시상품 : 예매 후 7일까지 미부과, 8일부터 10% 부과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 * 온라인(PC/모바일) 예매
    •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 * 홈페이지(PC/모바일) 예매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 체크카드 동일
    •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 은행 영업일 기준
    •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예매취소 방법안내
  • 홈페이지 예매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

  • ※ 부분취소

    • 기본적으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 단,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1+1, 3인 할인 등 특정 매수 제한이 있는 할인권종으로 예매하신 경우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예매 내역에 따라 부분 취소 가능여부가 달라지오니 서비스플라자 콜센터(1668-135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수령 안내
  • 현장매표소
    • * 공연당일 수령
    •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30분까지 운영
  • 서비스플라자
    •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 운영시간 : 09:00~20:00, 월요일의 경우 09:00~18:00
    • * 문의 : 1668-1352(연중무휴)
    •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 우편 배송 신청
    • * 배송신청 : 온라인,전화예매 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 이용료 : 1회 배송시 3,200원 선결제
    • * 수령일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 (영업일 기준)
  •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람평쓰기 close

관람평쓰기
작성자 비회원손님 2024.12.22(일)
작품명 베르디 탄생 200주년 기념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종합평점 *
0
(0 / 최대 4000자) 관람평은 4000자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만족도작품성, 완성도, 무대, 출연자 등

    0
  • 관람비용 만족도가격, 할인 등

    0
  • 홈페이지 정보 만족도홈페이지 홍보, 작품소개 등

    0
  • 서비스 만족도티켓구매, 객석입장, 공연환경 등

    0

선택입력

선택입력
공개여부
(공개설정한 관람평은 작품 상세정보와 ‘방문·이용>공감>관람평’에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