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오픈 : 2013.12.3 오후2시
※2014 서울시립교향악단 (클릭 시 예매페이지 이동 ㅣ 공연명 2013.11.30 기준)
1/9 정명훈의 영웅의 생애
1/23 한스 그라프의 말러 교향곡 10번
2/14 로맨틱 라흐마니노프
2/26 서울시향과 임헌정
3/14 미셸 플라송의 환상 교향곡
3/28 엘리아후 인발의 쇼스타코비치
4/24 아르스 노바 시리즈
5/9 슈트라우스와 오보에의 밤
5/23 정명훈의 말러 교향곡 5번
6/5 정명훈의 말러 교향곡 2번 부활
6/20 브루크너와 바르토크
7/4 이브 아벨의 프렌치 콜렉션
9/26 정명훈과 바그너
10/17 아르스 노바 시리즈
10/24 체헤트마이어와 슈베르트
11/14 바딤 글루즈만의 브루흐
11/27 마크 위글스워스의 쇼스타코비치
12/12 정명훈과 지안 왕
12/26 정명훈의 합창 교향곡
12/27 정명훈의 합창, 또 하나의 환희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젊은 지휘자 마이클 프랜시스가 4년 만에 서울시향 무대에 다시 섭니다. 그가 지휘할 곡은 영국 빅토리아 여왕에게 헌정된 스코틀랜드 풍의 멜로디가 가득한 멘델스존 <교향곡 3번 '스코티쉬'>와 가장 뛰어난 관현악 변주곡 중 하나로 손꼽히는 브람스의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입니다. 19세기와 20세기의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글루즈만은 브루흐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통해 서울시향과 첫 호흡을 맞추게 됩니다.
[프로그램]
브람스: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
Brahms: Variations on a Theme by Haydn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 1번
Bruch: Violin Concerto No. 1 in g minor, Op. 26
멘델스존: 교향곡 3번 '스코티쉬'
Mendelssohn: Symphony No. 3 in a minor, Op. 56 'Scottish'
[프로필]
지휘 마이클 프랜시스 Michael Francis, conductor
런던 심포니의 더블베이스 단원이었던 마이클 프랜시스는 2007년 1월, 단 12시간 전에 부탁을 받고 발레리 게르기예프를 대신해 구바이툴리나 페스티벌 무대에 서서 소피아 구바이툴리나의 <동시>와 <찬성과 반대>를 지휘했다. 한 달 뒤, 2월에는 공연 2시간 전에야 작곡가 존 애덤즈가 지휘하기로 예정됐던 런던 심포니의 룩셈부르크 연주회의 대지휘자로 요청받아 무대에 올랐다. 이를 통해 그는 지휘자로서의 자질을 드러내며, 두 공연 모두에 대해 극찬을 받음과 동시에 주목 받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런던 심포니와 함께 TV, 교육프로그램, 레코딩 작업 등을 위해 지휘했고,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리허설을 정기적으로 맡아 왔다. 2007년 12월 런던 심포니와 함께 콜린 데이비스경과 세계 초연작을 나누어 지휘했으며, 2008년 11월 로베르토 알라냐와의 콘서트로 룩셈부르크 필하모닉에서 데뷔했을 뿐 아니라 2008/09년 시즌 내내 게르기예프를 도와 지휘했다. 또한 로테르담 필하모닉은 그를 2009년 게르기예프 페스티벌 부지휘자 및 2011년 정기연주회 지휘자로 초청하였다. 2010년 11월 뉴욕 필하모닉에 데뷔하며 볼프강 림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안네 조피 무터와 세계 초연했으며, 같은 해 아시아 투어를 함께 하기도 했다. 2012년 5월에도 안네 조피 무터의 유럽 투어 무대에 동행하여 빈 실내악단을 이끌었다. 마이클 프랜시스는 EMI의 나타샤 마쉬, 폴 포츠 음반 등에서 지휘를 맡았다. 현재 그는 스웨덴 노르쾨핑 교향악단의 수석지휘자로 활동 중이다.
바이올린 바딤 글루즈만 Vadim Gluzman, violin
우크라이나 태생의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글루즈만의 특별한 예술적 기량은 19세기와 20세기의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을 뿐 아니라 현세기의 다이내믹함까지 더해진 아티스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글루즈만은 이스라엘 필하모닉,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등 세계 정상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을 뿐 아니라 그의 반주자이자 인생의 동반자인 피아니스트 안젤라 요페와 함께 창설한 노스 쇼어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을 비롯해 베르비에 페스티벌, 라비니아 페스티벌, 로켄하우스(Lockenhaus), 콜마(Colmar) 등과 같은 유명 페스티벌에도 초청 연주자로 참가한 바 있다. 이밖에도 예후디 메뉴힌, 이자크 펄만, 드미트리 키타옌코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와 함께 연주했을 뿐 아니라 1994년 헨릭 쉐링 재단 커리어 그란트 수상을 했다.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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