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펑 람ㅣ정수 (Quintessence)
Fung LamㅣQuintessence
바르톡 ㅣ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 Sz.112 (협연 : 바이올린 닝 펑)
Bartok ㅣ Violin Concerto No. 2, Sz.112
브람스 ㅣ 교향곡 제1번 c단조 Op.68
J. Brahms ㅣ Symphony No. 1 in c minor, Op.68
지휘 | 얍 판 즈베덴(Jaap van Zweden) 바이올린 | 닝 펑(Ning Feng)
* 프로그램 및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The programs and artists are subject to change.
[프로필]
지휘 얍 판 즈베덴 Jaap van Zweden, Conductor
얍 판 즈베덴은 지난 10년 동안의 활약을 통해 오늘날 가장 뛰어난 지휘자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 1월 27일, 뉴욕필하모닉(New York Philharmonic)은 그가 2018/19 시즌부터 새로운 음악 감독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2017/18 시즌에는 음악 감독 지명자로 활동한다. 그는 2008년부터 달라스심포니오케스트라(Dallas Symphony Orchestra)의 음악 감독을 맡고 있으며 2017/18 시즌까지 활동 후 명예 지휘자(Conductor Laureate)로 임명된다. 또한 그는 2012년부터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을 역임하고 있다..
2016/17 시즌, 그는 뉴욕필하모닉, 시카고심포니, 클리블랜드오케스트라, 로스앤젤레스필하모닉, 내셔널심포니, 파리오케스트라, 로얄콘세르트헤바우오케스트라 및 상하이심포니오케스트라의 데뷔 음악회 등을 지휘한다.
그는 이외에도 필라델피아오케스트라, 보스턴심포니, 빈필하모닉, 베를린필하모닉, 뮌헨필하모닉, 프랑스국립오케스트라, 로테르담필하모닉, 런던심포니오케스트라, 체임버오케스트라오브유럽(Chamber Orchestra of Europe) 등 전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의 객원 지휘자로 무대에 올랐다. 그는 달라스심포니와 함께 2015년 SOLUNA International Music & Arts Festival을 시작했으며 같은 해 홍콩필과 함께 바그너의의 <니벨룽겐의 반지> 전편을 4년에 걸쳐 연주하기 시작하였다. 이 음악회는 홍콩 및 중국 본토에서 처음으로 4부작 전편이 무대에 오르는 것으로 Naxos 레이블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그는 스트라빈스키의 ‘Rite of Spring’, ‘Petrushka’, 브리튼의 ‘War Requiem’, 베토벤과 브람스 교향곡 전곡 연주 등 유명한 음반들을 작업하기도 하였다. 또한 네덜란드라디오필하모닉과 함께 브루크너 교향곡 전곡을 연주 하였으며 런던필하모닉과 함께 말러 교향곡 5번을,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데이빗 프레이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을 레코딩했다.
그는 이외에도 [Lohengrin], [Die Meistersinger], [Parsifa]’로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Parsifal]로 2012년 Best Opera Recording의 Edison 상을 수상하였다.(CD/DVD로 발매) 달라스심포니의 레이블을 통해서는 차이코프스키(4, 5번), 베토벤 (5, 7번), 말러 (3, 6번), 드보르자크 (9번)의 교향곡을 발표했으며, 1964년 8월 4일 Steven Stucky의 콘서트 드라마(concert drama)를 세계 최초로 레코딩하였다. 최근작으로는 홍콩필과 함께 녹음한 바그너의 [Das Rheingold]가 있다.(Naxos)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에서 태어난 판 즈베덴은 19세에 로얄콘세르트헤바우오케스트라의 최연소 콘서트마스터로 임명되었으며 그로부터 20년후인 1995년, 지휘자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2005년부터 2013년까지 네덜란드 라디오필하모닉의 수석 지휘자로 재직하였으며 이후 명예 상임 지휘자로 임명되었다. 이외에도 2008년부터 2011년까지 로얄플랜더스오케스트라(Royal Flanders Orchestra)의 수석 지휘자(Conductor Emeritus)를 역임하였으며, 달라스심포니의 음악 감독 활동, 그리고 미국의 저명한 오케스트라들의 객원 지휘자로서의 뛰어난 업적을 인정 받아 2012년 Musical America의 올해의 지휘자로 선정되었다.
1997 년 판 즈베덴과 그의 아내 알트제(Aaltje)는 파파게노 재단(Papageno Foundation)을 설립했다. 이 재단은 자폐 아동의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수년 동안 음악치료사와 뮤지션들이 자폐아동의 치료를 위한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자폐증 환자를 위한 새로운 장소인 Papageno House가 2015년 8월 네덜란드의 Laren에서 문을 열었다.
바이올린 닝 펑 Ning Feng, Violinist
중국 청두에서 태어난 닝 펑은 쓰촨 음악원(Sichuan Conservatory of Music, 중국 쓰촨), Hanns Eisler School of Berlin(베를린, Antje Weithaas를 사사)을 거쳐, Royal Academy of Music(런던, Hu Kun을 사사)의 졸업 독주회에서 학교 역사상 처음으로 만점을 받았다. Hanover International, Queen Elisabeth, Yehudi Menuhin International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닝 펑은 2005년 Michael Hill International Violin Competition(뉴질랜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 Paganini 국제 콩쿠르에서 1 위를 차지했다.
닝 펑은 LA필하모닉, 프랑크푸르트라디오심포니, 바실리 페트렌코(Vasily Petrenko) 등과의 협연, 로열리버풀필하모닉오케스트라(Royal Liverpool Philharmonic Orchestra)와 함께한 중국 투어, 홍콩필(지휘 얍 판 즈베덴)과 함께 베를린, 런던, 취리히, 그리고 빈의 무지크페라인(Musikverein)에서 진행된 유럽 주요 도시 투어, 베를린콘체르트하우스오케스트라(Konzerthausorchester Berlin), 싱가포르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등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그는 독주와 실내악 부문에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키르찡거 서머(Kissinger Sommer), 하이델베르그(Heidelberg), 메 클렌 버그-보어포메른(Mecklenburg-Vorpommern), 슈베아디아데(Schubertiade), 라호야 뮤직 소사이어티(La Jolla Music Society)(California) 등을 통해 독일을 중심으로 세계 각지의 주요 페스티벌에서 이고르 레비트(Igor Levit)를 비롯한 많은 아티스트들와 함께 정기적으로 무대에 오르고 있다.
그는 2016/17 시즌, 부다페스트페스티벌오케스트라(지휘 이반 피셔)와 부다페스트 및 중국 투어를 통해 앙리 뒤티외(Dutilleux)의 ‘L`arbre des songes’를 선보이며, 홍콩필(지휘 얍 판 즈베덴)과 서울, 싱가포르, 멜버른, 시드니, 오사카에서 바르톡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2번’과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4번’을 연주합니다. 그 외에도 런던의 로열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첫 협연을 통해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을 선보이고, 스트라스부르 필하모니 관현악단(Orchestre Philharmonique de Strasbourg), 마카오관현악단(Macao Orchestra)과 협연하며, 로열리버풀필하모닉과 두 번의 무대를 통해 녹음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아인트호벤(Eindhoven)에서 그의 새 음반 발매를 기념하여 바흐의 작품으로 이루어진 독주회가 예정되어 있다.
그는 네덜란드의 Channel Classics을 통해 Symphonie-Orchester Berlin과 함께 연주한 브루흐(Bruch)의 ‘Scottish Fantasy’,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의 음반을 발매하였으며, Pizzicato Magazine은 이 음반에 대해 ‘그는 기술적 면뿐만 아니라, 따뜻하면서도 영감과 일관성을 가진 서정적인 톤을 통해 위대한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고 평했습니다. Gramophone Magazine은 ‘빠른 고음부는 깨끗한 소리를 훌륭하게 들려주고 있다. 특히 차이코프스키의 제1악장은 발레의 우아함을 풍부하게 전해준다’고 이 음반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습니다. 최근작인 ‘Apasionado’는 Orchestra Sinfonica del Principado de Asturias(지휘 Rossen Milanov)와 함께 레코딩되었으며 사라사테(Sarasate), 랄로(Lalo), 라벨(Ravel), 비제/왁스맨(Bizet/Waxman) 등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2016년 3월 발매).
닝 펑은 ‘MacMillan’으로 불리는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1721년 제작)을 연주하며 현은 빈(Vienna)의 Thomastik-Infeld사의 제품을 사용한다.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 Hong Kong Philharmonic Orchestra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홍콩필)는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클래식 오케스트라로 인정받고 있다. 홍콩필은 44 주 동안 150 건이 넘는 콘서트를 개최하며 매년 20 만 명이 넘는 음악 애호가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12/13 시즌부터 홍콩필의 음악 감독을 맡고 있는 얍 판 즈베덴(Jaap van Zweden)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는 지휘자로 2022년까지 홍콩필을 이끌 예정이며, 2018/19시즌에는 뉴욕필하모닉의 음악 감독으로 활약한다. 위 롱(Yu Long)은 Principal Guest Conductor로서 2015/16 시즌부터 3년 임기로 활약하고 있다.
홍콩필은 마에스트로 판 즈베덴의 지휘하에 홍콩필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고 있다. 4년에 걸쳐 바그너의 ‘니벨룽겐의 반지’ 전편을 매년 한 작품씩 무대에 올리고 있다. 중국 본토 및 홍콩에서 처음으로 4부작 전편을 무대에 올리는 것으로 올해는 세 번째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이 음악회는 Naxos 레이블에서 발매될 예정으로 레코딩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홍콩필은 판 즈베덴의 지휘로 타이완과 유럽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상하이, 텐진, 베이징에서 두 번째 중국 본토 투어도 개최하였다.
최근 홍콩필과 협연한 지휘자 및 솔리스트로는 블라디미르 아시케나지(Vladimir Ashkenazy), 닝 펭(Ning Feng), 마티아스 구르네(Matthias Goerne), 랑 랑(Lang Lang), 위 롱(Yu Long), 윤디 리(Yundi Li), 로린 마젤(Lorin Maazel), 안나-소피 무터(Anne-Sophie Mutter), 유자 왕(Yuja Wang) 등이 있다.
홍콩필은 탄 둔(Tan Dun)과 브라이트 셩(Bright Sheng)이 작곡한 작품을 무대에 올려, 그들이 직접 지휘한 음악회를 Naxos 레이블에서 발매하는 등 홍콩과 중국 작곡가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홍콩필의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수만 명의 어린이들에게 음악을 선사한다.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 프로코피에프의 ‘피터와 늑대’, 레오폴트 모차르트의 ‘장난감 심포니’ 등을 녹음하여 홍콩 전역의 학교에 무료로 배포하였다.
The Swire Group은 2006 년부터 홍콩필의 메인 후원사로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홍콩필 창단이래 가장 큰 후원사인 The Swire Group은 홍콩에서의 순수 예술 및 클래식 음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를 촉진하는 등 홍콩의 명성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콩 정부, The Swire Group, Hong Kong Jockey Club과 다른 후원자들의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홍콩필은 일년 내내 클래식 음악 콘서트, 팝 콘서트, 교육 프로그램, Opera Hong Kong과의 오페라 협연, Hong Kong Arts Festival 참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13/14 시즌 창단 4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홍콩특별행정구정부의 재정적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SWIRE는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메인 후원사입니다.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Hong Kong Cultural Centre의 베뉴 파트너입니다.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홍콩특별행정구정부 경제무역대표부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The Hong Kong Philharmonic Orchestra is supported by Hong Kong Economic and Trade Office in Korean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2017 교향악축제 -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