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피아니스트 허효정의 인문학 리사이틀 IV '누가 클래식 음악을 만들었는가?'

  • 기간 2022-12-22(목)
  • 시간19:30
  • 장소 리사이틀홀
  • 입장연령초등학생 이상
  • 관람시간(분)80
  • 가격일반석 2만원
  • 주최(주)오푸스
  • 후원서울특별시, 서울문화재단
  • 문의1544-5142

피아니스트 허효정의 인문학 리사이틀 IV '누가 클래식 음악을 만들었는가?' 종료

홈으로

홈으로  >  공연/전시  >  진행·예정 프로그램

공유
※ 관람 연령 안내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2017년 이전 출생자 (2017년생 포함) 및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 중학생 이상 관람가 : 2011년 이전 출생자 (2011년생 포함) 및 중학생 이상 입장 가능


[프로그램]

Camille Saint-Saëns “The Swan” from The Carnival of the Animals
토크 1 . 1800년대 유럽에서 “클래식 음악”이란?
토크 2. ‘오래된 음악’을 연주하는 관습, 그 시작. 
George Frideric Handel “Rejoice Greatly!” & “I Know That My Redeemer Liveth” from Messiah 
토크 3. 18세기 후반 유럽의 음악 문화와 당대의 청중 
토크 4. 19세기 전반 유럽 음악회의 변화
Pablo de Sarasate Carmen Concert Fantasy, Op.25 1악장

Intermisson 

토크 5. ‘진지한 음악’으로서의 클래식 
Ludwig van Beethoven Piano Trio No. 7 Op.97 “Archduke”

<인문학리사이틀 시리즈>는 18-19세기 사료에 대한 다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클래식 음악’이라는 장르가 처음 형성된 과정과 그것의 기반이 된 인문학적인 사유를 다루는 세미나 형식의 음악회 시리즈입니다. 시즌 4에서는 1800년 전후 영국, 프랑스, 독일어권의 주요 도시에서 어떠한 음악 문화가 형성되고 있었는지 살피고, 그 맥락에서 ‘오래된 것’과 ‘진지함’을 골자로 하는 ‘클래식 음악’이라는 개념이 자리를 잡게 된 과정을 살핍니다. 


[프로필]

피아니스트 & 음악학자 허효정 | Pianist & Musicologist Hyojung Huh
피아니트스 허효정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와 인문대학 미학과를 최우등으로 졸업하고, 동 대학원 재학 중 관정이종환 교육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Westminster Choir College에서 피아노와 종교음악 석사, Indiana University-Bloomington에서 연주자 디플로마,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합창지휘 석사 및 피아노 박사, 서울대학교에서 서양음악학 박사(음악대학원 수석)를 받았다. 

전문연주자로서 “전통 레퍼토리의 새로운 해석” “음색의 아름다움”이라는 평(New York Concert Review)을 받으며 뉴욕 카네기홀에서 데뷔 독주회를 하고, 미국 Steinway Gallery, Dalton Center, 오스트리아 비엔나 Musikverein, 이탈리아 볼로냐 Palazzo Fava, Palazzo delle Esposizioni,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등 주요 무대에서 연주하였으며, NYCA Orchestra, Szolnok Symphony Orchestra등 여러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베테랑 매니져 Ty Cooper와 계약 하에 미국 라이프뷰 메니지먼트 소속 아티스트로, 스타인웨이 갤러리, 버지니아 주립극장, Old Town Hall , Hampden and Sydney 등 여러 콘서트 시리즈에 초청 받아 왕성한 연주활동을 하였으며, 그의 음반과 실황연주는 미국의 라디오 채널 WFMT 시카고, WMRA-VA, WEMC-VA와 TV채널 Newsplex, 그리고 한국 KBS 라디오에서 수 차례에 걸쳐 방송된 바 있다. 

캐나다 작곡가 Kirkland Adsett의 합창곡 The New Commandment를 헌정 받고 지휘자로서 그 곡을 세계 초연하였으며, 작곡가 이신우의 <피아노를 위한 코랄판타지 2번>을 세계초연하고 <피아노를 위한 코랄판타지> 전곡을 녹음하여 폴란드 DUX 사 레이블로 출시하고 음반 발매에 맞추어 미국, 오스트리아, 독일의 5개 도시에서 순회 연주회를 하였다. 순회 연주회의 피날레로 열린 그의 두 번째 카네기홀 독주회(Pathway Concert Series 주최)에서는 New York Concert Review로부터 “우월한 피아니즘: 우뢰와 같은 클라이막스, 천상의 피아니시모, 서정성, 아름다운 음색, 그리고 전적으로 몰입한 연주”이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블라디미르 펠츠만, 임마누엘 엑스, 말콤 빌슨, 라이브 오브 얀센스, 리차드 구드를 비롯한 거장들과의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해석의 폭을 넓히는 한편, Gilmore Festival, 뉴욕의 International Keyboard Institute and Festival, 뉴팔츠의 Piano Summer, 비엔나의 International Summer Course와 같은 국제 피아노 페스티발에 참가하고 연주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국내에서는 틴에이저 콩쿨, 세계평화 콩쿨, 한국일보 콩쿨, 한국 피아노학회 콩쿨, 듀오 콩쿨, 해외에서는 Bradshaw and Buono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 IBLA Grand Prize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Irving Shain Beethoven Competition을 비롯한 여러 콩쿨에서 1위 또는 상위 입상하였고 Virginia Waring International Piano Competition에서는 Artistic Achievement를 받았다. 

피아노 뿐 아니라 미학, 종교음악, 합창 지휘, 서양음악학으로 지평을 넓혀온 그는 학문 간의 융합을 통해 음악적 해석의 깊이를 더하고자 해왔다. 서울대 미학과 재학 당시 헤겔 미학의 바탕 하에 음악형식을 시대정신(Zeitgeist) 개념으로 풀어내는 논문을 쓴 것을 계기로, Westminster Choir College 대학원에 진학하여 바흐 음악의 석학이자 당시 미국 바흐협회 회장 Dr. Leaver의 지도 하에 전례음악사, 합창음악, 지휘, 오르간, 르네상스-바로크 음악주법을 공부하였고, 메시앙의 음악적 작법을 기독교적 사유의 발현으로 분석하는 논문으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에서는 Dr. Cartledge의 지도 하에 르네상스 후기부터 후기 낭만에 이르기까지 종교성을 토대로 한 건반 음악 레퍼토리를 카테고리화 하고 리스트 후기의 음악과 메시앙의 음악을 비교하는 논문을 썼다.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는 “한 연주자의 분석: 이신우의 코랄판타지의 수사학적·형이상학적 분석”이라는 논문으로 피아노 박사를, 서울대학교에서는 “1800년 전후 독일어권 음악담론에서 숭고개념의 형성과 음악정전”이라는 논문으로 서양음악학 박사를 받았다. 『서양음악학』, 『음악논단』, 『음악이론연구』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였고, 2017년 한국서양음악학회 선정 차세대 음악학자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PGVIM(태국, 2019), 국제음악학회(IMS 그리스, 2022)등 국제학회에서 연구를 발표하였다. 

서울대학교 서양음악연구소 객원연구원, 서울대, 서울교대 강사, 조선대 초빙객원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한예종 강사, 호신대 객원교수, ㈜ 오푸스 아티스트로 음악학연구와 연주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송지원 |바이올린
- 미국 커티스 음대 및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줄리어드 Artist Diploma 졸업
- 현)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김연진 |첼로
- 서울대학교(학사), 일본 도호 음악원(디플롬), 클리브랜드 음악원(석사), 미시간 대학교 (박사) 졸업
- 현) 텐진 줄리어드 음악원 교수, Trio K 멤버

이결 |소프라노
-서울대학교 졸업, 이스트만 대학교 석사, 위스콘신 주립대학교 박사 졸업
-현)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출강, 세종대학교 겸임교수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를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1급~3급/중증) 본인 및 동반 1인 50%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4급~6급/경증)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조기예매 20% (1인 4매 / ~ 11월 30일까지)

관람석 총 354석

  • 일반 판매석350석
  • 휠체어석4석

리사이틀홀명료한 음향을 자랑하는 리사이틀홀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연장 좌석배치도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사이틀홀 1층 좌석도 1층2열2번 1층2열9번 1층2열17번 1층6열2번 1층6열9번 1층6열17번 1층11열2번 1층11열9번 1층11열17번 1층오른쪽사이드10번 1층오른쪽사이드18번 1층오른쪽사이드22번 1층오른쪽사이드장애인석2번 1층왼쪽사이드2번 1층왼쪽사이드10번 1층왼쪽사이드16번 1층왼쪽사이드22번 2층뒷줄1열2번 2층뒷줄1열10번 2층뒷줄1열19번 2층뒷줄3열5번 2층뒷줄3열18번 2층오른쪽사이드2번 2층오른쪽사이드10번 2층오른쪽사이드16번 2층왼쪽사이드2번 2층왼쪽사이드10번 2층왼쪽사이드16번
  • 1층 262석

    • 일반석258석
    • 휠체어석4석
  • 2층 92석

    • 일반석92석

피아니스트 허효정의 인문학 리사이틀 IV '누가 클래식 음악을 만들었는가?'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쓰기
관람평이 없습니다.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변경 수수료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 전 전액 환불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관람 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전시 상품 취소수수료 규정
- 전시 회차상품 : 예술의전당 대관 공연 기준 수수료 적용
- 전시 상시상품 : 예매 후 7일까지 미부과, 8일부터 10% 부과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 * 온라인(PC/모바일) 예매
    •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 * 홈페이지(PC/모바일) 예매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 체크카드 동일
    •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 은행 영업일 기준
    •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예매취소 방법안내
  • 홈페이지 예매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

  • ※ 부분취소

    • 기본적으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 단,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1+1, 3인 할인 등 특정 매수 제한이 있는 할인권종으로 예매하신 경우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예매 내역에 따라 부분 취소 가능여부가 달라지오니 서비스플라자 콜센터(1668-135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수령 안내
  • 현장매표소
    • * 공연당일 수령
    •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30분까지 운영
  • 서비스플라자
    •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 운영시간 : 09:00~20:00, 월요일의 경우 09:00~18:00
    • * 문의 : 1668-1352(연중무휴)
    •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 우편 배송 신청
    • * 배송신청 : 온라인,전화예매 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 이용료 : 1회 배송시 3,200원 선결제
    • * 수령일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 (영업일 기준)
  •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람평쓰기 close

관람평쓰기
작성자 비회원손님 2024.11.22(금)
작품명 피아니스트 허효정의 인문학 리사이틀 IV '누가 클래식 음악을 만들었는가?'
종합평점 *
0
(0 / 최대 4000자) 관람평은 4000자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만족도작품성, 완성도, 무대, 출연자 등

    0
  • 관람비용 만족도가격, 할인 등

    0
  • 홈페이지 정보 만족도홈페이지 홍보, 작품소개 등

    0
  • 서비스 만족도티켓구매, 객석입장, 공연환경 등

    0

선택입력

선택입력
공개여부
(공개설정한 관람평은 작품 상세정보와 ‘방문·이용>공감>관람평’에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