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음악회는 예술의전당이 기획 · 제작합니다.
※ 본 공연은 합창석을 제외한 전 좌석 오픈으로 진행되며, 출연진과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부터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전을 음악으로 채워주고 있는 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 마음을 담은 클래식이 2023년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였습니다.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정상급 연주자들을 중심으로 KT심포니오케스트라가 깊이 있고 풍성한 연주를 선보입니다. 또한 피아니스트 김용배가 콘서트 가이드로 나서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곁들여 초심자와 애호가 모두 만족하는 음악회로 꾸밉니다.
[출연진]
지휘│구모영
기타│박규희
피아노│송영민
콘서트가이드│김용배(피아니스트)
연주│KT심포니오케스트라
[프로그램]
베버│오페라 <오베론 서곡> J.306
로드리고│아랑훼즈 협주곡
베토벤│피아노 협주곡 제3번 c단조 Op.37 제1악장
베토벤│교향곡 제5번 c단조 Op.67 "운명" 제3,4악장
[프로필]
지휘│구모영
지휘자 구모영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작곡과를 졸업해 동 대학원에서 지휘를 전공하고, 독일 라이프치히 국립음악대학에서 오케스트라 지휘 전공으로 수학하였다. 또한 국제 지휘자 마스터클래스를 통해서 거장 쿠르트 마주어(Kurt Masur), 베르나르트 하이팅크(Bernhard Heitink), 파비오 루이지(Fabio Luisi)에게도 사사했다.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아르스 챔버 오케스트라(Ars Chamber Orchestra)를 창단하였고, ‘Mahler Plus’란 기획 연주회를 통하여 말러의 대규모 교향곡 작품을 소규모 챔버 오케스트라로 편곡된 작품(방황하는 젊은이의 노래, 대지의 노래, 교향곡 4번(에르빈 슈타인 편곡)) 등을 성황리에 공연하여 참신한 지휘자로 현지 음악인들에게 주목받았다. 원주시립교향악단과 인천시립교향악단에서 부지휘자를 역임하였고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전주시립교향악단,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충남도립교향악단, 서울시립청소년교향악단,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 카메라타 마드리 실내악단, 라인 필하모니 오케스트라(Rheinische Philharmonie Orchestra), 폴란드 소포트 챔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Polinische Chamber Orchestra in Sopot)를 객원 지휘하였다. 또한 도니체티의 <돈 파스콸레>,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와 <리골레토>, 벤자민 브리튼의 <한여름밤의 꿈> 등 다수의 오페라 작품도 지휘하였다. 서경대학교 음악학부 겸임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천안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기타│박규희 ⓒHo Chang
박규희는 우리 시대 최고의 젊은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타리스트이다. 국제무대에서 오래전부터 두각을 나타내어 지금까지 알람브라 콩쿠르 포함, 아홉 번의 국제 콩쿠르 우승을 기록했다. 특히 권위 있는 벨기에 프랭탕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는 최초의 여성 우승자이자 최초의 아시아인 우승자로서 이름을 올렸으며, 2012년 스페인 알람브라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 1위와 청중상 등을 석권하며 부상으로 세계적인 레이블 낙소스(Naxos)에서 앨범을 발매하고 스페인 전역에서 투어 공연을 진행했다. 2012년 10월 18일에는 뉴욕 카네기홀(와일홀)에서 미국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마에스트로 세이지 오자와가 이끄는 오페라 프로젝트, 파비오 루이지가 지휘하는 오페라 등 대형 프로젝트 참여 외에도, 도쿄 메트로폴리탄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산토리홀), NHK 심포니 오케스트라 협연(분카무라홀) 등 일본의 주요 오케스트라와 20여 차례 협연 무대를 가졌다. 2018년에는 유리 바슈메트가 지휘하는 모스크바 앙상블과 협연 무대를 가지고, 러시아 차이콥스키 홀에서 연주하는 등 세계 각지의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박규희는 일본의 대표적인 클래식 전문지인 「音哧の友(Ongakunotomo)」가 매년 선정하는 명연주 리스트(2022 베스트연주 10)에 마르타 아르헤리치, 알렉산더 멜니코프 등과 함께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클래식 기타가 이 리스트에 들어가는 것은 매우 드물고 어려운 일이다. 2023년 첫 라이브 앨범인 『The Live』를 발매하는 등 지금까지 총 열한 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활발한 음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금까지 발매한 대부분의 앨범이 일본의 음반전문지 「레코드 예술」의 특선음반에 뽑히는 등 예술적 성과와 판매량 모두 클래식 기타앨범으로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인정받고 있다. 3세에 기타를 시작하여 리여석을 사사한 후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도쿄 음악대학을 거쳐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악대학을 수석 졸업했으며, 빈 국립음악대학에서는 세계적인 기타 거장 알바로 피에리의 가르침을 받았다. 현재 스페인 알리칸테 음악원에서 마스터 과정 수석 졸업 후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이며, 이와 동시에 유럽과 한국, 일본 등 세계 각지의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한 콘서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규희의 기타 연주는 수를 놓듯이 섬세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완벽 주의적 성향으로 작품을 세밀하게 해석하는 동시에 풍부한 감성과 깊이 있는 내면을 갖추어 예술적 감동이 살아있는 음악을 전달해주기 때문이다. 클래식기타의 대중화라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마치 노래를 부르듯이 무대 위의 떨림까지 음악으로 담아내고 싶다는 그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기타리스트이다. 현재 명기타제작자 다니엘 프리드리히가 2009년에 제작한 기타를 연주하고 있다.
피아노│송영민
송영민은 만 13세 홀로 러시아로 유학을 떠났다. 이듬해 러시아에서 첫 독주회 이후 2011년 세계적인 무대인 독일 게반트하우스에서 드보르자크의 피아노협주곡으로 유럽무대에 데뷔,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고, 이탈리아 페다라 국제콩쿠르 1위, 러시아 벨리츠키 피아노 콩쿠르 3위, 그리스 테살로니키 실내악 국제콩쿠르 3위를 비롯해 수차례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젊은 나이에 보기 드문 음악색깔과 테크닉을 겸비한 연주자라는 평을 받았다. 송영민은 귀국 후 목포시립교향악단, 전주시립교향악단, 강릉시립교향악단,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협연에 이어 금호아트홀, 예술의전당 등지에서의 열린 수차례 독주회 및 금호아트홀 연세 초청독주회 등 다양한 무대에서 의미 있는 매진기록을 이어갔다. 2014년 JTBC 드라마 ‘밀회’의 피아니스트를 시작으로 2018년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의 오리지널 피아니스트로 주인공의 연주를 직접 맡아 연주 및 OST를 발매하였고 방송에 출연하며 클래식 팬이 아닌 일반 대중에게도 그의 이름을 각인시키며 클래식음악에 대한 저변을 넓히는데 기여했다. 뿐만 아니라 정통 클래식 앨범 『The Preludes』, 『Chopin Project Nocturnes』, 『Fantasy, Memory : The First』를 발매 하였다. 클래식연주자로서 보기 드물게 다양한 공간에서 특별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피아니스트 송영민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마티네 콘서트 음악감독, 2022년 대전예술의전당 ‘아침을 여는 클래식’ 시리즈의 음악감독,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티엘아이아트센터 실내악축제의 프로그래밍&캐스팅디렉터를 맡은 바 있다. 그리고 현재 최인아책방 콘서트 총 감독으로 7년째 이어가며 기획자이자 진행자로서의 재능을 선보이고 있으며,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 음악감독, 강북문화재단 마티네 콘서트 음악감독을 맡고 있다. 송영민은 클래식 해설자로서 KBS 클래식 FM ‘생생 클래식’ 송영민의 클래식다이어리를 1년 2개월간 진행하고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 창원국제실내악축제 프리뷰어로 참여했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악가들과 함께 난파음악제, 대전국제음악제 등 음악축제를 비롯해 국내외 크고 작은 다양한 무대에서 연간 70회에 달하는 공연을 가지며 활약 중이다.
콘서트가이드│김용배(피아니스트)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과 재학 중 여러 콩쿠르의 입상, 협연과 수차례의 독주회 등으로 일찍부터 주목받은 피아니스트 김용배는 대학 졸업 후 서울대학교 대학원 피아노과로 진학하였다. 이후 미국 Virginia 주립대학과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에서 공부하였다. 1986년 귀국 후 가진 첫 독주회로 ‘이달의 음악가’ 상을 받았으며 그 이후로 여러 차례 서울과 지방에서 독주회,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한국평론가협의회 제정 ‘1988 최우수 예술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1990년부터 추계예술대학교 교수와 2004년부터 3년간 예술의전당 사장을 역임하였다.
現) 추계예술대학교 명예교수
연주│KT심포니오케스트라
국민 기업 KT에서 국민과 함께 아름다운 문화 나눔을 실천하고자 2009년 창단한 KT체임버오케스트라는 2021년 KT심포니오케스트라로 규모를 확장해 재도약하였고, 2020년까지 KT체임버홀에서 '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클래식'을 통해 매월 첫째, 셋째 주에 관객들과 만나왔다. 탁월한 음악적 해석을 바탕으로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 겸 지휘를 맡고 있는 이택주와 국내외 수준 높은 실력을 갖춘 단원들이 선보이는 공연은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다. 모차르트 교향곡 전곡, 슈베르트 교향곡 전곡, 슈만 교향곡 전곡,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하이든 파리 교향곡 전곡 등 한 작곡가의 작품을 집대성해 선보이며 한국 클래식 음악계의 역사를 만들어온 KT심포니오케스트라는 2023년에도 더욱 폭넓은 장르와 진보된 음악으로 관객들을 찾아가고 있다.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10월)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