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SAC기획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7월)
매월 두 번째 목요일 아침,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대한민국 대표 마티네 콘서트!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강석우의 재치 있는 해설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2024년 Season 20 <11시 콘서트>는 협주곡의 일부 악장을 발췌 하거나 다채로운 소품을 엄선하여 들려주며 정통 클래식 연주에 친절한 해설을 덧붙여 클래식 음악의 감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마티네 공연 입니다.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이 음악회는 예술의전당이 기획·제작 합니다.
* 프로그램 및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지휘 박근태
바순 김민주첼로정우찬
연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해설 강석우(배우)
<1부>
J. 슈트라우스 2세 오페레타 <박쥐> 서곡
로시니 바순 협주곡
<2부>
슈만 첼로 협주곡 a단조 Op.129
스트라빈스키 불새 모음곡 (1919버전)
지휘 박근태 Keuntae Park,Conductor
2022 프랑스 오페라 드 보줴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 및 오케스트라상과 관객상을 수상한 박근태는 심사위원장으로부터 “오케스트라 소리뿐만이 아니라 그 소리에 담긴 연주자의 마음까지도 잘 듣는 재능과 뛰어난 테크닉을 가진 지휘자”라는 평을 받았다.
박근태는 피아노 전공으로 예원학교 입학, 같은 해에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하였다. 그 후 연세대학교에 조기 입학하여 4년간 전액 장학생으로 유영욱을 사사하며 최우수 졸업을 하였고, 도독하여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국립음대에서 피아노 전공(가브리엘레 쿠퍼나겔 사사)과 오케스트라 지휘 전공(크리스티안 에발트 사사) 모두 독일학술교류처(DAAD)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최고 점수로 졸업하였다.
피아니스트로서 그는 뉴욕 카네기홀,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부다페스트 리스트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등 여러 공연장에서 초청 독주회 및 협연을 했고 리스트콩쿠르, 벡슈타인콩쿠르, 중앙음악콩쿠르, 이화경향콩쿠르 등 많은 콩쿠르에서 1위 및 전체대상을 수상하였다.
오페라 코치로서 2018년부터 베를린 국립 예술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한 그는 2019년 베를린 도이치 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로빈 티치아티의 브리튼 <루크레티아의 능욕>을 어시스트하고 같은 작품을 지휘하며 오페라 지휘자로서 데뷔하였다. 2023년 베를린 오페레타 축제에서 레하르 <유쾌한 미망인>을 총 3회 지휘하며 베를리너 모르겐포스트에서“정교한 앙상블로 음악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놀라운 지휘자”라는 호평을 받은 그는 그동안 베를린 코미셰 오퍼에서 슈트라우스 <박쥐>, 모차르트 <코지 판 투테>, 막데부르크 극장에서 도니제티 <사랑의 묘약>, 훔퍼딩크의 <헨젤과 그레텔> 그리고 코트부스 극장에서 푸치니 <라보엠>을 지휘했다.
2023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지휘자 워크숍에서 우승하고 심사위원이자 예술감독으로부터“이성과 감성을 겸비한 지휘자, 노련함과 밸런스로 탁월한 완성도를 보였다”는 평을 받은 박근태는 2021/22 시즌부터 노이에 필하모니 베를린에서 수석 지휘자이자 부예술감독으로 재직 중이다.
바순 김민주 Minju Kim, Bassoon
바수니스트 김민주는 세계에서 권위 있는 콩쿠르 중 하나인 제73회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바순 부문 한국인 최초 1위 수상과 5개 부문의 특별상(체코 음악 기금 재단 특별상, 체코 라디오 특별상, 베렌라이터 특별상, 프라하 도시 특별상, 야노스 메자로스 기념상)을 모두 휩쓸었고, 스위스 무리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도 바순 부문 한국인 최초입상과 청중상을 수상해 떠오르는 차세대 바수니스트라는 평가와 함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일찍이 한국에서 동아음악콩쿠르 1위, 부산MBC 음악콩쿠르 1위와 부산광역시장상, 해외파견음악콩쿠르 1위, 서울대학교 관악동문콩쿠르 1위, 한국음악협회가 주최하는 국제학생콩쿠르 1위 등 국내 유수의 콩쿠르에서 모두 연이어 우승을 하고 금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시리즈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제82회 신인음악회 등으로 두각을 드러냈다. 오케스트라와 실내악 연주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스위스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독일 뮌헨 필하모닉, 취리히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에 객원연주자로 활동했다. 또한, 스위스 베른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연수 단원으로 활동하며 오케스트라 연주자로서의 기량을 쌓아 나갔다. 바이올리니스트 겸 지휘자로 유명한 예후디 메뉴인이 처음 창설한 그슈타트 메뉴인 뮤직 페스티벌에서 아마추어 프로젝트 오케스트라의 목관 지도 감독으로 참여했으며, 스페인 산탄데르 뮤직 페스티벌의 아티스트로 참여하는 등 전 세계 유수의 음악축제에서도 많은 초청을 받으며 세계적인 연주자들과 무대를 함께했다. 목관오중주 실내악 팀으로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두 번의 금호영체임버콘서트시리즈 연주와 국내 저명한 실내악 콩쿠르인 아트실비아 오디션에서 영실비아상을 수상했다. 김민주는 선화예술중·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한 후 스위스 취리히예술대학교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석사를 졸업했고, 현재 동 대학원에서 마티아스 라츠의 가르침아래 전문연주자 과정에 재학 중이다. 김민주는 22/23 시즌부터 유럽의 명문 악단인 함부르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바순 수석으로 임용되어 오케스트라를 비롯한 다양한 무대에서 많은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정우찬 Woochan Jeong,Cello
2022년 세계적인 권위의 퀸엘리자베스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하며 라이징 스타로 음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첼리스트 정우찬은 최근 파울로 국제콩쿠르에서 4위, 그리고 파이널리스트들 중 단 한 참가자에게만 주어지는 특별상인 Shadow Jury Award를 수상하였고, 2022 윤이상국제콩쿠르에서 2위 및 윤이상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이강호, Tsuyoshi Tsutsumi를 사사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를 최우수로 졸업하였고, 이후 Troels Svane사사로 독일 한스아이슬러 음악대학 석사과정을 졸업 후, 현재 Ishizaka Danjulo사사로 독일 베를린 국립음대(UdK)에 재학 중이다. 2009년 만 10세에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 후, 2014년 제8회 영 차이코프스키 국제콩쿠르 2위를 시작으로 2015년 제7회 신한음악상 수상, 2016년 동아음악콩쿠르 2위, 2017년 중앙음악콩쿠르 1위, 2018년 프라하 봄 국제콩쿠르 심사위원 특별상, 2019년 KBS한전음악콩쿠르 은상 등 어렸을 때부터 국내외 다수의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두각을 나타내었다. 또한 이든 콰르텟의 멤버로 실내악에도 꾸준한 관심을 두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정우찬은 솔리스트로서 KBS교향악단,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부산시립교향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등 여러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2023년부터 금호문화재단(KUMHO CULTURAL FOUNDATION)의 후원으로 "Giovanni Paolo Maggini, Brescia c.1600" 악기를 사용하고 있다.
연주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Korean National Symphony Orchestra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한국을 넘어 국제 음악 문화 교류에 앞장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오케스트라다. 1985년 한국 최초의 민간 오케스트라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로 출범했으며, 2001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단체로 지정되어 관현악·발레·오페라를 아우르는 ‘극장 오케스트라’로서 음악적 가치를 높였다. 2023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로 명칭이 변경되며 한국 교향악 역사의 상징과도 같다. 한국 1세대 지휘자 홍연택부터 제7대 예술감독인 다비트 라일란트에 이르기까지 ‘유연과 참신’이란 정신 아래 폭넓은 레퍼토리로 한국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정통 클래식은 물론 영화와 게임, 온라인 공연 등 연 100회 이상의 다채로운 무대로 클래식 저변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국내 오케스트라 최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진출 및 3D 입체 음향 도입과 더불어 미술, 문학 등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으로 클래식 음악 감상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미래 세대 육성을 통한 클래식 음악의 지속가능성도 모색한다. 연주·작곡·지휘 등 오케스트라의 핵심 분야에서 인재를 발굴, 육성하며 클래식 음악 유산의 전승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KNSO국제지휘콩쿠르와 KNSO국제아카데미를 통해 세계 클래식 음악계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며,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미국작곡가오케스트라(ACO) 등 국제적인 기구와 협력하며 한국 클래식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음반으로는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 레이블인 데카를 통해 발매한 『브람스 교향곡 1번』, 『최성환 아리랑 환상곡’(2019)』을 발매했고, 2017년 발매한 『브루크너 교향곡 전곡』은 그 해 미국 브루크너 협회로부터 ‘올해의 음반상’을 수상하였다.
해설 강석우 Suk Woo Kang, Concert Guide
해설자 강석우는 동국대학교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하던 중 1978년 영화진흥공사 제1회 신인 배우 선발에서 최종 선발되어 영화 <여수>로 데뷔하였다. <겨울 나그네>, <잃어버린 너>, <상처> 등 여러 편의 영화와 <보통 사람들>, <학교>, <반올림>, <아줌마>, <웃어라 동해야>, <아버지가 이상해>, <여름아 부탁해>, 넷플릭스<종말의 바보> 등 드라마에 출연하였다. 그 외 <여성시대>, <클래식 음악 FM 아름다운 당신에게>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동하며 백상예술대상 신인상(보통 사람들, 1984), 평론가 협회 남우주연상(겨울 나그네, 1986),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아줌마, 2001), 한국PD대상 최우수상(여성시대, 2012)을 수상하였다. 클래식 애호가로도 유명한 강석우는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강석우의 청춘 클래식」을 출간하여 자신의 삶에 음악 이야기를 닮은 에세이로 클래식 팬들과 소통하였다. 가곡 예찬론자인 그는 ‘4월의 숲속’, ‘시간의 정원에서’, ‘내 마음은 왈츠’ 등 가곡도 직접 작곡·작사 하였다. 2023년에 이어 2024년 시즌20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해설자로 관객들과 만난다.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를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3층석, 합창석 모든 할인에서 제외(*단, 복지할인은 전 등급 할인 가능)
- 블루 ·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 15% (5매), 그린회원 15% (2매)
- 싹틔우미회원 본인 40% (1매 / 본인 신분증 확인)
- 노블회원 본인 40% (1매 / 본인 신분증 확인)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1급~3급/중증) 본인 및 동반 1인 50%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4급~6급/경증)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 (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후원회원 25% 20매 (일반석에 한함)
- 골드회원 20% 5매 (일반석에 한함)
- 다둥이카드 소지자 20% 1매 (일반석에 한함 / 1인 1매 / 다둥이카드 + 소지자 본인 신분증 현장 제시 / 대상카드 참고 링크 https://easylaw.go.kr/CSP/CnpClsMain.laf?csmSeq=1126&ccfNo=5&cciNo=2&cnpClsNo=3)
-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30% 1매 (일반석에 한함 / 본인명의 예술인패스카드 현장 제시)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50% 1매 (일반석에 한함 / 티켓 수령 시 본인명의의 문화누리카드 제시)
- 병역명문가 10% 2매 (일반석에 한함 / 병역명문가증과 본인 신분증 제시 / 가족 1인 동반 시, 가족관계증명서 필참)
- 문화릴레이 할인 10% 2매 (일반석에 한함 / 1인 2매 / 2023년-2024년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 참여단체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정동극장,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경기아트센터, 서울예술단, 성남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통영국제음악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재재단)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7월)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