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용 Changyong Shin
대중을 사로잡으며 K-클래식의 흐름을 주도하는 클래식 스타, 피아니스트 신창용은 2018년 지나 바카우어 국제 콩쿠르 한국인 최초 1위, 2017년 서울국제음악콩쿠르 1위, 2016년 힐튼 헤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2022년, 북미 최고 권위의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에서 ‘그의 베토벤은 더 팽팽해지고 성숙해졌다, 라흐마니노프 소나타는 올해 클라이번의 다른 어떤 공연들보다 호로비츠와 바이젠베르크에 어울렸다.’ 는 평을 남기며 레이먼드 E. 버크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2020년 예술의전당 리사이틀에서 전석 매진을 이루었고, 2021년 롯데콘서트홀 포함 4개 도시의 리사이틀 투어 역시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뉴욕 카네기 잔켈홀과 와일홀, 보스턴 조던홀, 뉴포트 뮤직 페스티벌, 미국 최대 클래식 라디오 채널 WQXR, 뉴욕 스타인웨이홀 아티스트 시리즈, 독일 루르 피아노 페스티벌, 이탈리아 바를레타 뮤직 페스티벌, 스타인웨이 소사이어티 시리즈, 그린 레이크 페스티벌 오브 뮤직, 미국 테네시주 에블린 밀러 영 피아니스트 시리즈, 금호아트홀 아름다운 목요일 아티스트 시리즈 등에 초청되어 독주회를 가졌고, 유타 심포니, 오클랜드 심포니, 센다이 필하모닉, 힐튼 헤드 심포니, 서울시향, 부산시향, KBS교향악단, 인천시향,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 대구시향, 대전시향, 과천시향, 부천시향 등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췄다. 2018년, 2021년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에서 협연했고, 2020년 예술의전당 후원회와 함께하는 <젊은 예술인 지원을 위한 예술기부 콘서트>에 참가했다.
2022년 ‘우리 시대 젊은 예술가의 초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롯데콘서트홀 상주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직접 기획한 무대로 협연과 실내악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쳤으며, 2022년 예술의전당 제야음악회 협연을 비롯하여 2023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Fantasie"의 주제로 2년만의 단독 리사이틀을 개최했다.
독주회, 협연 뿐 아니라 뉴욕, 워싱턴,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사라소타, 필라델피아, 피츠버그, 프랑스 파리 루브르박물관, 살 코르토 등에서 실내악 연주를 가지며 실내악 아티스트로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마스터클래스를 비롯해 2019년 Piano Teacher Congress 콩쿠르, 뉴욕 매네스 음대 협주곡 오디션의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는 등 활동의 폭을 넓히고 있다.
2018년 Steinway & Sons 레이블로 발매된 첫 음반은 미국 최대 클래식 라디오 채널인 WQXR에서 "2018 최고의 음반들"에 선정되었으며, 2019년 발매된 두 번째 앨범 역시 ‘Classics Today’에서 호평을 받았다. 2020년 세 번째 앨범 ‘Gaspard de la Nuit’이 발매되었다.
2022년 신설된 대한민국예술원 젊은예술가상의 첫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제31회 운파음악상, 2018년 자랑스러운 예원인상을 수상했다. 예원학교, 서울예고, 한국예술영재교육원에서 강충모, 권마리를 사사했고, 커티스 음악원에서 로버트 맥도날드의 지도 아래 Paul G. Mehlin Scholarship을 수상하며 학사 졸업했다. 이후 줄리어드 음대에 전액장학생으로 입학 및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아티스트 디플로마(최고연주자과정)를 마쳤다. 현재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변화경 교수의 지도 아래 아티스트 디플로마(최고연주자과정)에 재학 중이다.
지휘자 이병욱
2018년 10월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제8대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취임한 이병욱은 국내외 교향악단의 지휘는 물론, 교향곡, 협주곡, 오페라, 발레, 현대음악에 이르는 다양하고 폭넓은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가들이 신뢰하는 음악감독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어린 시절 지휘자의 꿈을 가지고 오스트리아로 유학길에 올랐으며,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 발터 하겐-그롤에게 사사받으며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 지휘과 석사과정을 수석 졸업한 후 전문연주자과정과 박사과정을 수료했고, 귀국 후 TIMF앙상블 수석지휘자와 인제대학교 음악학과 교수를 역임하였다.
서울시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 부천필하모닉, 경기필하모닉, 부산시립교향악단 등 국내 유수 교향악단의 객원지휘자를 역임하였고, 통영국제음악제, 베니스비엔날레, 벨기에 클라라페스티벌,
홍콩 무지카마라 페스티벌 등의 다양한 음악축제를 통해 오케스트라 음악의 앞선 리더로서 자리매김하였다.
탁월한 음악적 소통능력을 바탕으로 교향곡 지휘는 물론 다양한 제작공연작품의 음악감독으로도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그는 2007년 예술의전당 가족오페라 <마술피리>의 음악감독으로 대중에게 오페라 음악을 선보인 바 있으며, <살로메>, <카르멘>, <라 트라비아타> 등의 대한민국 대표 오페라작품을 비롯하여 한국 초연작품인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이소영 연출, 2007년)>, <어린왕자 (변정주 연출, 2015년)> 등의 작품에도 지휘자이자 음악감독의 역할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다양한 시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인천시립교향악단 Incheon Philharmonic Orchestra
인천시립교향악단은 1966년 6월 1일 첫 연주회를 시작으로, 초대 상임지휘자로 故 김중석이 임명되어 창단과 함께 교향악단 발전에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1984년 한국 교향악 계의 원로인 故 임원식이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풍부한 경험을 통해 악단 발전의 중반기를 맞이하였다. 1994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개관과 동시에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금노상을 영입, 국제규모의 4관 편성으로 증원되었으며, 2006년 9월에 중국 상하이 출신의 첸 주오황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영입하면서 보다 수준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정상급 교향악단으로 도약하였다. 2010년 10월에는 금난새가 취임하여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15년 8월 지휘자 정치용이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부임하여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은 2018년 10월부터 바톤을 잡은 이병욱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와 함께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해 최상의 연주를 들려주는 오케스트라로 비상하고 있다.
PROGRAM
Sergei Prokofiev
Piano Concerto No. 1 in D-flat Major, Op. 10
Ⅰ. Allegro brioso
Ⅱ. Andante assai
Ⅲ. Allegro scherzando
Piano Concerto No. 2 in g minor, Op. 16
Ⅰ. Andantino
Ⅱ. Scherzo. Vivace
Ⅲ. Intermezzo. Allegro moderato
Ⅳ. Finale. Allegro tempestoso
INTERMISSION
Piano Concerto No. 3 in C Major, Op. 26
Ⅰ. Allegro
Ⅱ. Tema con variazioni
Ⅲ. Allegro ma non troppo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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