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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G. Mahler - Symphony No. 6 "Tragic"
구스타프 말러 교향곡 제6번 "비극적"
출연진
지휘자 지중배 Joongbae Jee
“깔끔하고 단단한, 그리고 균형감 있는 음악을 만들어내는 연주”-Von Jürgen Kanold(기자)
“지중배의 강점은 드라마를 드러내는 데 있다.”-월간리뷰 권고든 음악평론가
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지휘자 지중배는 2015/16시즌부터 2017/18시즌 동안 거장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이 수석지휘자로 있었던 독일 울름 시립극장 및 울름 시립교향악단과 지난 2012/13시즌부터 2014/15시즌 동안 독일 트리어 시립극장 및 시립교향악단의 수석지휘자 및 부 음악총감독으로 활동하였다.
독일 음악협회 “미래의 거장” 10인에 선정되었고, 정부 산하 독일 음악협회의 지휘자 포럼의 멤버로서 활동하였다. 또한 그는 유카-페카 사라스테, 마르크 알브레히트, 윤 메르클, 에리 클라스, 시안 에드워즈 등에게 수학하였다. 특히 핀란드 출신의 거장 유카-페카 사라스테와의 특별한 인연으로, 2014년부터 그의 개인적인 보조지휘자로서 활동하였으며 그로부터 많은 음악적 영향을 받았다.
2011년 프랑스 브장송 지휘 콩쿠르 결선에 올랐고, 2012년 독일 음악협회와 라이프치히 오페라극장에서 공동 주최한 독일 오페레타상 지휘자상을 동양인 최초로 수상하였다. 그 부상으로 라이프치히 오페라의 프로덕션 슈트라우스의 "박쥐"를 지휘하게 되었으며, 같은 해 오퍼 오더-슈프레 오페라 페스티벌 음악감독 및 지휘자를 역임하였다. 이후 2015년 독일 통일의 상징인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문" 광장에서 외교부 주최, 독일 정부의 후원으로 열린 광복70주년 유라시아 친선특급 폐막음악회에서 한국-독일 연합오케스트라를 한국 측 대표 지휘자로 지휘하였다.
WDR 심포니오케스트라, MDR 심포니오케스트라, 보훔 심포니오케스트라, 뉘른베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 슈투트가르트 필하모닉, 바덴-바덴 필하모니, 앙상블 모데른 아카데미 오케스트라 등 유럽의 여러 오케스트라와 극장들과 다수의 오페라 프로덕션, 발레 프로덕션 그리고 심포니 연주회 등을 함께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서울시향 정기연주회, KBS교향악단 교향악축제 등을 비롯하여 경기필, 국립심포니, 한경arte필하모닉등 유수 교향악단과 함께하였다. 또한 독일과 네델란드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교육자로서도 활동하였으며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 서울대학교 및 독일 만하임 국립음대를 졸업하였다.
오케스트라 필하모니코리아 Philharmonie Korea
필하모니코리아는 2022년 국내외로 활발히 활동 중인 실력 있는 음악가들이 모여 창단되었다. 바로크부터 현대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통해 관객에게 정통 클래식의 매력을 선사하고자 하는 필하모니코리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간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필하모니코리아는 2022년 11월 창단 연주회에서 110명이라는 대편성의 단원 구성으로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4번을, 2023년 9월 정기연주회에서는 국내에서 연주기록을 찾아볼 수 없는 글라주노프 교향곡 제6번 등 색다른 프로그램을 관객들에게 성공적으로 소개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외에도 2023년 5월 부천아트센터 시범공연을 맡아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으며, 2024년 2월 경남문화예술회관의 초청을 받아 신춘음악회 공연을 펼친 필하모니코리아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의 관객들을 만나고자 한다.
2024년 필하모니코리아는 6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세 번째 정기연주회를 진행하였으며,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3번을 국내 무대에 실황 연주로 관객에게 처음 선보이며 다양한 레퍼토리를 소개하고자 하는 필하모니코리아의 포부를 다시 한번 전하였다.
클래식 음악의 가치를 지켜나가고 싶은 필하모니코리아는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곡부터 사랑받는 곡까지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수준 높은 연주로 관객과 예술로서 소통을 이어나가며 클래식의 감동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활동을 넓혀나갈 것이다.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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