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안토니오 비발디
올림피아데 서곡
플루트 협주곡 RV 440
플루트 협주곡 RV 429
현악 협주곡 “리피에노” RV 158
플루트 협주곡 “무굴 제국” RV 431a
현악 협주곡 “알라 루스티카” RV 151
현악 협주곡 RV 435
플루트 협주곡 RV 783
연주단체
챔버 오케스트라 라파시오나타 (L’Appassionata)
라파시오나타는 2019년 가스파리 재단의 프로젝트로 젊은 음악가들을 모아 결성된 챔버 오케스트라이다. 최고 수준의 음악 교육을 받고 유럽 전역을 무대로 활동 중인 뛰어난 이탈리아 음악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원들 대부분은 RAI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스칼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볼차노 하이든 오케스트라, 만토바 챔버 오케스트라, 토리노 왕립 극장 오케스트라, 아레나 디 베로나 오케스트라, 파도바와 베네토 오케스트라, 볼로냐 시립 극장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이탈리아 최고 의 지역 오케스트라들과의 협연 경력을 가지고 있다. 라파시오나타는 창단 이후 밀라노 살라 베르디, 베니스 산 로코 대성당 및 라 페니체 극장, 베로나 필아르모니아 아카데미 및 비비에나 극장 등 이탈리아의 여러 주요 공연장들에서 콘서트 투어를 진행 중이며, 바이올리니스트 길 샤함, 마리아 솔로조보바, 첼리스트 키릴 로딘, 플루티스트 패트릭 갈루아, 도쿄 필하모닉 클라리넷 수석 알레산드 로 베베라리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협연하였다. 2021년에는 플루티스트 토마소 벤치올리니가 협연한 비발디 작품 모음 음반과 바이올리니스트 야로슬라프 나드리츠키가 협연한 바흐 작품 모음 음반을 각각 SONY 클래식 레이블을 통해 발매하였고, RAI 라디오, BBC 라디오, 라디오 클래시카, 라디오24, 베니스 클래식 라디오 등에서 방송되며 많은 찬사와 호평을 받았다.
라파시오나타 리더 및 음악감독
플루티스트 토마소 벤치올리니 (Tommaso Benciolini)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태어나 클래식 음악계의 신예 주인공으로서 열정적인 커리어를 만들어 가고 있 는 토마소 벤치올리니는 2017년에 플루트 분야의 최고 권위 상인 뉴욕 레스피기상을 수상하고 2018년에 카네기 홀 무대에 데뷔하였다. 그는 베를린 필하모니, 빈 무지크페라인, 암스테르담 콘세 르트허바우, 취리히 톤할레,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프라하 스메타나 홀 등 유구한 역사를 가진 유 럽 각지의 공연장들에서 솔로 연주를 선보였고, 도쿄 산토리 홀이나 광저우 오페라하우스와 같은 아시아 지역의 주요 공연장에서도 성공적인 무대를 보여준 바 있다. 또한 베를린 심포니커, 뉘른베르 크 심포니커, 뮌헨 캄머필하모니, 북체코 필하모닉, 멕시코 주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상트페테르부르 크 주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세계적인 연주단체들과 협연하였다. 2020 년에는 베를린 필하모니에서 안드레아 바티스토니의 창작 현대음악 “The Garden of Delights. A Flute Concerto after Bosch”를 헌정받아 연주하였고, “Velut Luna”, “Concerto Classics” 등의 작품을 연주하여 이탈리아의 음악 잡지 “Suonare News“를 비롯한 여러 매체들에서 방송 및 지면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현대음악 분야에서도 폭넓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2021년에는 SONY 클래식 레이블에서 그가 창단한 챔버 오케스트라 ‘L’Appassionata’와 함께 연주한 비발디의 작품이 발 매되었고, 수많은 언론과 평론가들로부터 높게 평가받으며 유럽, 아시아 등지의 라디오를 통해 방송 되었다. 2012년부터 이탈리아 베로나의 에바리스토 펠리체 달라바코 콘서바토리 최연소 교수로, 트렌토의 프란체스코 안토니오 본포르티 콘서바토리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핀란드 탐페레 뮤직 아카데미, 에스 토니아 타르투 엘러 뮤직 아카데미, 몰타 음악대학, 쿠바 국제 현대음악제 등 여러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하였다. 오는 2023년 4월에는 내한하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비롯한 여러 무대와 마스터클래스 등에서 국내 클래식 애호가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주최 및 주관
아르티제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라파시오나타 콘서트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