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음악회는 예술의전당이 기획 · 제작합니다.
※ 5월 공연은 오페라극장에서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객석 4층 및 OP석은 미오픈합니다.
※ 입장권은 1층석, 2층석 3만원이며, 3층석 1만 5천원입니다.
※ 출연진과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5/4(목)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 프로그램 및 출연진 변경 안내 ※
▶ 프로그램: 내 나라 내 겨레 → 강 건너 봄이 오듯(변경) / 그리운 금강산(추가)
▶ 출연진: 강미선, 콘스탄틴 노보셀로프 → 엘리자베타 체프라소바, 드미트리 디아츠코프(변경) / 테너 김지호(추가)
프로그램 및 출연진 변경으로 인한 예매 취소 시, 공연 시작 전까지 수수료 없이 취소 가능합니다. 단, 직접 취소할 경우 취소수수료가 부과되오니 반드시 예매하신 각 예매처의 콜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부터 매월 넷째 주 금요일 오전을 음악으로 채워주고 있는 예술의전당 마티네 콘서트 마음을 담은 클래식이 2023년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였습니다.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정상급 연주자들을 중심으로 KT심포니오케스트라가 깊이 있고 풍성한 연주를 선보입니다. 또한 피아니스트 김용배가 콘서트 가이드로 나서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곁들여 초심자와 애호가 모두 만족하는 음악회입니다. 2023년 5월은 더욱 특별하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오니 행복한 목요일 오전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출연진]
콘서트 가이드 / 김용배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과 재학 중 여러 콩쿠르의 입상, 협연과 수 차례의 독주회 등으로 일찍부터 주목 받은 피아니스트 김용배는 대학 졸업 후 서울대학교 대학원 피아노과로 진학하였다, 이후 미국 버지니아주립대학교과 미국 가톨릭대학교에서 공부하였다. 1986년 귀국 후 가진 첫 독주회로 ‘이달의 음악가’ 상을 받았으며 그 이후로 여러 차례 서울과 지방에서 독주회,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한국평론가협의회 제정 ‘1988 최우수 예술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1990년부터 추계예술대학교 교수와 2004년부터 3년간 예술의전당 사장을 역임하였다.
現 추계예술대학교 명예교수
연주 / KT심포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이택주)
국민 기업 KT에서 국민과 함께 아름다운 문화 나눔을 실천하고자 2009년 창단한 KT체임버오케스트라는 2021년 KT심포니오케스트라로 규모를 확장해 재도약하였고, 2020년까지 KT체임버홀에서 '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클래식'을 통해 매월 첫째, 셋째 주에 관객들과 만나왔다. 탁월한 음악적 해석을 바탕으로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 겸 지휘를 맡고 있는 이택주 교수와 국내외 수준 높은 실력을 갖춘 단원들이 선보이는 공연은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였다. 모차르트 교향곡 전곡, 슈베르트 교향곡 전곡, 슈만 교향곡 전곡,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하이든 파리 교향곡 전곡 등 한 작곡가의 작품을 집대성해 선보이며 한국 클래식 음악계의 역사를 만들어온 KT심포니오케스트라는 2023년에도 더욱 폭넓은 장르와 진보된 음악으로 관객들을 찾아가고 있다.
[1부 프로그램]
차이콥스키 / 발레 모음곡 "백조의 호수" Op.20 중 제2막 '정경'
차이콥스키 / 발레 "백조의 호수" Op.20 중 제1막 '백조 파드되' (한상이, 이현준)
차이콥스키 / 발레 모음곡 "백조의 호수" Op.20 중 제4막 '피날레'
차이콥스키 / 발레 "호두까기인형" Op.71 중 제1막 '스노우 파드되’ (엘리자베타 체프라소바, 드미트리 디아츠코프)
드보르자크 / 첼로 협주곡 b단조 Op.104 제1악장
스메타나 / 오페라 “팔려간 신부” 서곡
케빈 바버 픽카드 / 창작발레 "심청" 중 제3막 '문라이트 파드되' (한상이, 이현준)
[1부 출연진]
지휘 / 김광현
교향악, 오페라, 발레 등 모든 장르에서 최고의 연주를 이끌어내는 독보적인 지휘자로 많은 클래식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광현은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 경기필, 대전시향, 대구시향, 부산시향, 부천필, 수원시향, 인천시향 등 국내 대부분의 국.공립 교향악단과 독일 슈투트가르트필, 로이틀링겐필, 남서독일 콘스탄츠필, 슈투트가르트실내악단, 튀링겐필, 체코 칼로비바리심포니, 루마니아 크라이오바심포니, 일본 규슈심포니 등 외국의 다수 교향악단을 지휘하였다. 또한 국공립 음악단체의 수장으로는 최연소로 원주시립교향악단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만 7년간 역임하면서 원주시립교향악단을 일약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로 도약시키며 대한민국 교향악 운동의 모범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의 활약은 무대음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다. 서울대학교 60주년 기념 정기오페라 ‘돈 지오반니’를 학부 재학생 최초로 지휘한 이후 한국과 독일에서 ‘가면무도회’, ‘라 보엠’, ‘라 트라비아타’,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사랑의 묘약’, ‘운명의 힘’, ‘카르멘’, ‘토스카’, ‘투란도트’, ‘피가로의 결혼’ 등 15편이 넘는 오페라와 발레 ‘돈키호테’, ‘로미오와 줄리엣’, ‘신데렐라’, ‘오네긴’, ‘지젤’, ‘호두까기 인형’ 등을 지휘하여 관객과 평론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지휘자 김광현은 예원학교 피아노과와 서울예고 작곡과를 졸업했으며, 서울대학교에서 지휘를 전공하여 임헌정과 김덕기를 사사하며 교향악과 오페라를 공부하였다. 이후 독일로 유학하여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 지휘과 석사과정을 졸업하였고, 정명훈, 헤름헤르트 블룸슈테트, 샤를 뒤트와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의 마스터클래스에 선발되어 사사 받은 바 있다.
첼로 / 조윤경
탄탄한 실력과 매력적인 첼로의 소리로 사랑받고 있는 첼리스트 조윤경, 그녀의 또 다른 이름은 첼로댁이다. 구독자 약 22만명(총 누적 조회수 4200만)을 보유한 한국의 독보적인 첼로 채널을 운영하며 출중한 실력을 바탕으로 클래식부터 영화음악, 한국의 진한 정서를 담은 가요까지 크로스오버의 대표주자로 첼로의 대중화에 기여함으로써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영국의 BBC라디오 연주, KBS <열린음악회>, EBS <공감>, 한경아르떼TV <아르떼 라르고> MC 등 방송출연 뿐만 아니라 예술의전당, 세종문화예술회관, 롯데콘서트홀 등에서의 단독콘서트 등 활발한 연주활동으로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첼리스트 조윤경은 런던의 Musicians’ Company Prince’s Prize와 관객상을 수상하였으며 루이비통 재단과 첼리스트 고티에 카퓌송(Gautier Capuçon)이 주최하는 “Classe d'Excellence de Violoncelle”에도 발탁되어 정기적으로 파리의 Fondation Louis Vuitton에서 연주회를 가졌다. 그녀는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 2위, KBS-KEPKO 음악 콩쿠르 은상, 부산 음악 콩쿠르 1위, 성정 음악 콩쿠르 첼로부문 최우수상, 한국일보 콩쿠르 1위, 세계일보 콩쿠르 1위, 서울 솔로이스츠 첼로 앙상블 콩쿠르 1위, 바로크합주단 현악 콩쿠르 첼로 전체 1위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2011년 금호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통해 데뷔한 조윤경은 KBS교향악단, 런던 모짜르트 플레이어즈,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 성남시향, 군산시향, 구리시향, 서울예고 오케스트라, 서울 솔로이스츠 첼로 앙상블 등과 다수의 협연 연주를 가졌다. 조윤경은 9살에 처음 첼로를 시작하여 서울 예술 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 음악대학을 최우등으로 졸업하였다. 서울예고에서는 그녀를 “예고를 빛낸 사람”으로 표창하였으며 그 후 뉴욕의 줄리어드음악원에서 Irene Diamond Graduate Fellowship과 Eleanor Slatkin 장학금을 받으며 석사를 마쳤다. 이후 영국으로 건너가 Albert Cooper Music Charitable Trust의 후원으로 런던의 왕립음악대학에서 멜리사 펠프스를 사사하며 최고 연주자 과정을 밟았다. 그녀는 다니엘 바렌보임이 상임 지휘자로 있는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단원을 역임하였다. 2018년 첫 앨범인 「Meditation」을 발매하고 2023년 첫 디지털 앨범인 「My Way」를 발매하였다.
유니버설발레단 / 엘리자베타 체프라소바
2021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입단
2020 Samara Academic Opera and Ballet Theatre 수석무용수 (2020)
2015 Hungarian Royal Opera 솔리스트 (2015-2020)
2014 Stanislavski & Nemirovich-Danchenko Theatre 솔리스트 (2014-2015)
2012 National Opera of Ukraine 수석무용수 (2012-2014)
2006 The State Academic Mariinsky Theatre 솔리스트 (2006-2012)
유니버설발레단 / 드미트리 디아츠코프
2020 Samara Academic Opera and Ballet Theatre 수석무용수 (2020)
2017 Hungarian Royal Opera 솔리스트 (2017-2020)
2016 Krasnoyarsk State Opera and Ballet Theatre 솔리스트 (2016-
2017)
2015 Budapest Dance Theater 솔리스트 (2015-2016)
2011 Stanislavski & Nemirovich-Danchenko Theatre (2011-2015)
유니버설발레단 / 이현준
2018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재입단
2017 유니버설발레단 객원 수석무용수
2013 Tulsa Ballet 수석무용수(2013-2017)
2007 유니버설발레단 입단(2007-2012)
유니버설발레단 / 한상이
2020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대학원 재학중
2011 유니버설발레단 솔리스트 입단
2007 Dutch National Ballet(2007-2010)
2005 Les Ballets de Monte-Carlo(2005-2007)
2003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입학(2년 수료)
[2부 프로그램]
아리랑
비제 /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
레하르 /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중 '당신은 나의 전부에요'
강 건너 봄이 오듯
그리운 금강산
푸치니 / 오페라 "투란도트" 중 '공주는 잠 못 이루고'
[2부 출연진]
지휘 / 양재무
이 마에스트리 음악감독 양재무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이탈리아 트렌토국립음악원에서 디플롬을 획득하였다. 로마 ARTS아카데미 전문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다. 윤이상 오페라를 한국에서 초연하였고 '라 트라비아타', '토스카', '마술피리', '돈 지오반니', '아이다' 등 수십 회의 오페라에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베토벤 합창교향곡, 메시아, 대관미사, War Requem 등 솔로로 왕성한 활동을 벌였으며 서울시향, 하얼빈교향악단, 이화여대오케스트라, 쿱스오케스트라, 뉴서울심포니 등을 지휘하였다. 그의 음악영역은 더욱 넓어졌으며 뉴욕 카네기홀, 동경산토리홀, 북경국가대극원, LA디즈니홀, 비엔나무직페라인, 프라하 드보르자크홀 등 세계 최고의 공연장에서 초청음악회 개최하여 개성 있는 음악해석과 웅장한 사운드를 펼치는 지휘자로 호평을 받았다. KBS, SBS 등 국내의 언론뿐만 아니라 일본 NHK, 중국 CCTV, 카자흐스탄 KTV 등 각 방송사에 출연하여 한국의 경쟁력 있는 클래식음악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의 음악강연과 저술활동을 폭 넓게 펼치고 있는 그는 음악교과서, 서정적인 세계명가 210, 서양음악사, 이탈리아 예술가곡 노랫말사전, 이탈리아 300가곡집, 시창청음 등을 저술하였다. 현재 그는 이 마에스트리 음악감독, 서울예고 미래발전부장으로 한국의 음악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한국음악대상, 국무총리상, 교육부 장관 상, 한국음악대상, 올해의 음악가상, 한국음악상 등 여러 기관으로부터 수상한 바 있다.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축하연주 총감독, 만인대합창 음악 총감독, 세계 15여 개국 25개 도시 주요 음악당에서 초청연주 지휘 등 국내외에서 다양하게 활동 중이다.
테너 / 김지호
경성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 졸업
러시아 마그나타고르스크 국립음악원 연주학 박사
국립오페라단, 쿠바국립오페라단, 부산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등 수백 회 초청 연주
오페라 '투란도트', '아이다', '나비부인', '팔리아치' 등 주역 출연
現 서울대학교, 전북대학교 출강
테너 / 김충식
이탈리아 밀라노 치비카 음악원 졸업
부세토베르디콩쿠르, 피에트로몬지니콩쿠르, 칼리콩쿠르 등 다수 입상
포를리, 부세토, 키에티, 마사마리티마,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오사카, 알카익 등 다수 극장에서 콘서트와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투란도트’, ‘라 보엠’ 등 수십 편 공연
테너 / 이규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독일 쾰른대학교 음악대학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독일 레겐스부르크 시립극장 전속주역가수
現 서울대, 전북대 출강
바리톤 / 박정민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파르마 국립음악원 수료, 이탈리아 파르마 꼬나티 아카데미 졸업
이탈리아 베르디 국제콩쿠르 2등, 알카모 국제콩쿠르 1등, 끼안티 국제콩쿠르 1등 포함하여 각종 콩쿠르에서 30여 회 입상
오페라 ‘멕베스’, ‘가면무도회’, ‘리골레토’, ‘아이다’ 등 주역 출연
現 국내·외 전문연주자로 활동 중
베이스 / 이준석
명지대학교 음악학과 졸업
이탈리아 노바라 국립 음악원 졸업(Diploma)및 조교과정 수료
이탈리아 "J.Brahms", "Citta di Racconigi", "Citta di Padova" 국제콩쿠르 입상
로시니 "Petite messe solennelle", 바흐 "B단조 미사“ 등에서 독창
오페라 ‘토스카’, ‘나비부인’, ‘마술피리’ 등 다수의 오페라 출연
2015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헤럴드경제상 수상, 명지전문대 교양학부 초빙교수 역임
現 명지대학교 겸임교수, (사)미래성악포럼 이사, 공연기획TB 대표
이 마에스트리
I MAESTRI(이 마에스트리)는 대한민국의 정상급 남성 성악가들이 2006년에 창단한 연주단체로 최고의 연주기량을 자랑하며 Voice Orchestra(보이스 오케스트라)라는 애칭을 갖고 전 세계 무대로 뻗어 나아가고 있다. 무엇보다 전문 오페라 연주자들로 구성된 이 마에스트리의 단원들은 모두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유학하고 세계 주요 도시의 오페라극장과 국내 곳곳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I MAESTRI(이 마에스트리)는 창단 다음 해인 2007년부터 거장 카라얀이 극찬한 동양 최고의 무대인 일본 동경의 산토리홀을 시작으로 일본 오사카,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톡/나호드카, 대만 최고의 무대인 국립음악당과 세계적인 국제 성악 콩쿠르가 열리는 일본 하마마츠시의 액트씨티에서 관객들을 압도했다. 또한 2013년에는 일본의 노베오카에서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성공적인 공연을 가졌고 카자흐스탄의 아스타나/알마티에서 처음으로 한국 클래식 연주회를 가지며 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게 되었다. 2015년 8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LA월드디즈니콘서트홀에서는 최고 수준의 연주를 통해 LA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같은 해 12월, 북경과 하얼빈에서 외국 연주 단체로서는 최초로 중국의 ‘아리랑’과도 같은 ‘황하대합창’을 연주하여 까다롭기로 소문난 중국 클래식 관객들의 기립박수를 이끌어내는 위업을 이루기도 하였다. 또한 2017년 10월, 유럽 4개국 투어(불가리아, 루마니아, 오스트리아, 체코)를 통해 현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그리고 2019년 2월 27일, 한국 연주자(연주단체)로는 최초로 로시니 오페라 페스티벌의 초청을 받아 작곡가 로시니의 고향 페사로시에서 성공적인 초청 연주를 마치게 되었다. 이 연주는 로시니의 탄생을 기념한 2019년 로시니 주간에 AMAT(Associazione Marchi-giana Attivita Teatrali)가 기획한 것으로, 이마에스트리의 벨칸토 창법으로 오페라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서 한국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1년 10월, 팬데믹 가운데에서 유럽 5개국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한 이마에스트리는 대한민국의 격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외 초청이 이어지고 있는 이 마에스트리는 2023년 7월 오스트리아 첼암제 초청 연주와 2024년 이탈리아 페사로시 초청 연주를 예정하고 있다. 전문 오페라 연주자로 구성된 세계 최초, 세계 유일의 합창단인 I MAESTRI는 Voice Orchestra로 평가 받으며, 가슴을 울리는 하모니로 세계인들의 공감과 극찬을 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혼이 담긴 소리와 하모니를 갖고 있는 이 마에스트리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설 때까지 여러분의 성원을 기대한다.
피아노 / 최지은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피아노과 예술사 졸업, 예술전문사 1년 수료
독일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국립음대 피아노과 디플롬, 전문연주자과정 졸업
서울예고, 명지대, 계원예중고, 고양예고 출강
미국 오이코스 대학교 피아노과 객원교수
관람석 총 2,283석
1,993석 (일반석 1,925석 | 장애인석 20석 | OP석 48석)
290석 (자막시야제한석 48석 | 시야제한석 242석)
1993년 처음 관객을 맞은 오페라극장은 프로시니엄 아치형 무대와 고전적 말굽형 구조에 현대적 감각의 객석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장으로 국내 최초의 오페라, 발레 전용극장이다. 2008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340석 규모로 재개관하였다. 주무대, 후무대, 좌·우 무대와 오케스트라 피트, 총 5개의 하부무대가 첨단 장비와 시스템에 유기적으로 연계 작동하는데, 상부 88개의 배튼을 비롯해 모든 각종 무대장치를 신속하고 화려하게 변모시켜준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951석
2층 487석
3층 451석
4층 394석
KT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5월)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