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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오픈
-1차 오픈: 8월 2일(금) 오후 2시
-2차 오픈: 8월 9일(금) 오후 2시
뉴욕타임스는 그를 “시적인 상상력을 가진 진실하고 사려깊은 피아니스트” 라고 평하였고, 보스톤 글로브는 “그는 피아노를 위해 태어난 사람” 이라고 표현했다. 특히, 뉴욕타임스는 연이어 그의 바흐 음반에 대해 ‘아름답고 명료하며 빛나는 해석을 가진 음반’이라는 평을 내놓으며 그 해의 최고의 클래식 음반 중 하나로 선정하였다. 또한 이례적으로 뉴욕타임스 선데이 에디션에서 ‘특별한 예술가’ 라 칭하며 그를 주목했다. 이 음반은 그 외에도 그라모폰, 뉴요커 매거진, 플레인 딜러, 토론토 스타, 캘거리 헤럴드, 홀노트 매거진 등의 세계 언론 및 평단으로부터 찬사를 받은 바 있다. 그리고, 부에노스 아이레스 헤럴드는 그의 콜론극장 연주에 대해 “진정한 비르투오소” 라고 평하며 그 해 아르헨티나에서의 최고의 연주 중 하나로 선정했다.
그는 뉴욕의 카네기홀, 보스톤의 심포니홀, 조단홀 그리고 가드너 뮤지엄, 토론토의 글렌 굴드 스튜디오와 세인트 로렌스센터, 오타와 국립예술센터, 밴쿠버 챈 예술센터, 클리블랜드 세브란스홀, 캘거리의 잭싱어홀, 샌프란시스코 헙스트극장 등 수많은 북미 주요 무대에 올랐으며, 뮌헨의 가스타익, 이스라엘의 만 오디토리움, 벨기에의 팔레 데 보자르, 중국의 상하이 콘서트홀,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데 둘렌,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콜론극장,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등에서 독주회와 협연 무대를 이어갔다. 솔리스트로서는 보스톤 심포니, 보스톤 팝스, 이스라엘 필하모닉,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클리블랜드 챔버 오케스트라, 캘거리 필하모닉, 퀘벡 심포니, 예루살렘 카메라타, 홀란드 심포니, 코리안심포니, KBS교향악단 등과 함께 협연한 바 있다.
베토벤의 탄생 250주년을 맞은 2020년, 그는 2017년부터 시작된 아홉번의 리사이틀, 녹음, 그리고 모든 작품에 대한 집필까지 오로지 그 작곡가에 몰두한 4년의 시간을 마무리했다.
그의 베토벤 소나타 전곡 음반은 평단의 호평과 함께 소니 클래시컬을 통해 발매되었고, 이후 그는 모차르트의 협주곡 24번과 27번, 베토벤의 협주곡 4번과 5번, 슈만의 피아노 협주곡, 브람스의 협주곡 2번, 라흐마니노프의 협주곡 3번 등을 같은 시즌에 협연하며 방대한 협주곡 레퍼토리 또한 독창적인 해석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한국에서 태어나 3살에 피아노를 시작한 그는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김대진 교수와 사사한 후 18세에 미국으로 이주하여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러셀 셔먼과 변화경 교수로부터 오랜 가르침을 받았다. 이후 그는 부조니, 클리블랜드, 루빈스타인, 호넨스, 힐튼헤드 등 저명한 국제 콩쿠르에서 연이어 수상하였다. 그는 미시간 주립 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2023년 가을학기부터 미국 보스톤 뉴잉글랜드콘서바토리에서 후학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캐나다의 호넨스 국제콩쿠르, 노르웨이의 탑오브더월드 국제콩쿠르, 이탈리아의 부조니 콩쿠르 등 권위있는 국제콩쿠르의 심사위원으로 지속적으로 초청받고 있다.
손민수가 남긴 바흐와 베토벤에 대한 해석과 음반들은 음악계에 큰 이정표로 남게 되었으며 그는 피아니스트로서, 교육자로서, 숙고하는 음악가로서 계속해서 진화해 나가고 있다.
최근 명동대성당 대성전에서 올려진 바흐의 골드베르크 변주곡 전곡 연주회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었고,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전곡 연주의 서울 공연 매진과 더불어 전국 7개 도시 투어 연주를 성황리에 마치는 등 그의 남다른 행보에 음악계 전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본 공연은 전석 초대 공연입니다.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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