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김보라의 고전음악의 이해 Series II: 고전주의 시대와 소나타 형식 김보라 피아노 독주회
*피아니스트 김보라의 <고전음악의 이해 시리즈>
고전이란 과거의 작품이 역사 속에서 질적인 가치가 인정되고, 후세에 끊임없이 영향력을 행사하며 모범이 되는 작품을 일컫습니다. 고전음악도 여러 시대를 거치면서 특별한 가치를 인정받은 음악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에는 고전음악에 대한 선입견을 갖고 고전음악과 친숙하지 못한 관객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객들에게 고전음악을 널리 알리며 친숙하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고전음악의 이해 시리즈>를 기획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Program
G.F.Händel(1685-1759)/W.Kempff(1895-1991): Menuett in G minor, HWV 434/4
J.S.Bach(1685-1750)/M.Hess(1890-1965): Jesu, Joy of Man’s Desiring from Cantata BWV 147
Lecture: 계몽주의와 고전주의 시대
W.A.Mozart(1756-1791): Piano Sonata No.16 In C major, K.545
I. Allegro
II. Andante
III. Rondo. Allegretto
Intermission
L.v.Beethoven(1770-1827): Six Variations in G major on ‘Nel cor piú non mi sento’, WoO 70
Lecture: 음악 역사상 가장 완벽한 형식의 탄생 - 소나타 형식
L.v.Beethoven(1770-1827): Piano Sonata No. 31 in A-flat major, Op.110
I. Moderato cantabile molto espressivo
II. Allegro molto
II. Adagio ma non troppo - Fuga : Allegro ma non troppo
# Profile
Pianist/ 김보라
따스하면서도풍부한음색으로감동을주는피아니스트김보라는예원학교와서울예술고등학교를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피아노전공으로학사학위와석사학위를받았다. 그후미국인디애나대학교(Indiana University at Bloomington, IN)에서피아노연주석사학위와미국미네소타대학교(University of Minnesota at Twin Cities, MN)에서피아노연주박사학위를받았다.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에서석사논문 “Robert Muczynski(b.1929)의「Suite for Piano, Op.13」에관한연구”로석사학위를받았고, 미네소타대학교대학원에서박사논문 “Piano Variations(1930) of Aaron Copland: An analysis and Comparison to Ludwig van Beethoven's 32 Variations in c minor, WoO 80”로박사학위를받았다. 국내에서이민숙, 이영인, 윤영미, 김연경, 계명선교수를사사하였고, 도미하여 Edmund Battersby, Paul Magnus Shaw 교수를사사하였다.
피아니스트김보라는국내에서는틴에이져콩쿨, 소년한국일보콩쿨, 서울교대콩쿨, 한국피아노두오협회콩쿨등에서입상하며두각을나타내었고, 국외에서는미국 American Protégé International Piano and Strings Competition에서 2위로입상하며전문연주자로서의실력을인정받았다.
피아니스트김보라는음악에대한열정과학구적인태도로다양한레퍼토리를공부하고자끊임없이노력하였으며, 다양한음악회를통하여자신만의음악세계를넓혀감과동시에관객들과소통하고있다. 이화여자대학교재학시절건반악기연주회, 대학원실내악연주회등에참여하였고, 이화여자대학교리싸이틀홀, 김영의홀, 모차르트홀등에서수차례의독주회및실내악연주를하였다. 인디애나대학교재학시절에는 Musical Arts Center에서 Stephen W. Pratt의지휘하에인디애나작곡과교수 Don Freund의 ‘Outside’작품을초연하였고, Indiana University Wind Ensemble Orchestra 피아니스트로활동하였다. 또한세계적인성악가 Teresa Kubiak, 하피스트 Susann McDonald 교수님의스튜디오반주자를겸임하였으며, 인디애나대학교 Recital Hall, Musical Arts Center, Auer Hall, Ford-Crawford Hall 등에서다수의독주및실내악연주를하였다. 미네소타대학교재학시절에는 Mill City Clinic Center 초청연주회를비롯하여 Cello Tone Concert에참여하였고, Lloyd Ultan Recital Hall에서다수의독주회와실내악연주를개최하며다양한영역에서폭넓은음악적기량을선보였다.
귀국후, 금호아트홀에서의귀국독주회를시작으로예술의전당리싸이트홀에서독주회, 예술의전당 IBK 쳄버홀, 세종문화회관체임버홀, 금호아트홀연세, 영산아트홀, KT 챔버홀, 페리지홀등에서다양한연주회에참여하였다. <영산그레이스홀금요초청연주회>, <인디애나대학교음대동문연주회>, <미네소타컴템퍼러리앙상블정기연주회>, <음악예술학회정기연주회> 등을통해서활발한연주활동을하고있으며, 현재 <피아니스트김보라의고전음악의이해시리즈>를기획및시작하였다. 이번연주회는 <피아니스트김보라의고전음악의이해시리즈> 두번째연주이며, 향후활동이기대되고있다.
피아노독주뿐만이아니라실내악연주에도활발한활동을하고있는김보라박사는홍익대학교교양과초빙교수를역임하였고, 현재앙상블자유(JaU)의리더및음악예술학회정회원으로활동하고있으며, 전문연주자로활발한활동을하고있다.
김보라 피아노 독주회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