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Schumann, Cello
Concerto in a minor, Op. 129
슈만, 첼로 협주곡 a단조
Brahms,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 77
브람스,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 Intermission
-
Brahms, Double
Concerto in a minor, Op. 102
브람스, 이중
협주곡 a단조
PROFILE
이지윤 Jiyoon Lee,
Violinist
450년 역사의
명문 슈타츠카펠레 베를린 최초의 동양인 여성 종신 악장으로 활약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의 연주에 대해 BBC
뮤직 매거진과 뉴욕 타임즈로부터 각각 “꽉 찬 음색, 한결같고
에너제틱 한 연주”, “탐스러운 음색의 독보적인 솔로” 등의
찬사를 받으며 국제적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그녀는 칼 닐센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하였으며 다비드 오이스트라흐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와 윈저 페스티벌 국제 현악 콩쿠르에서 1위와 더불어 사라사테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등 다수의 국제적 권위의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이지윤은 2018-2019 시즌
베를린 피에르 불레즈홀에서의 성공적인 솔로 리사이틀에 이어 다니엘 바렌보임이 이끄는 슈타츠카펠레 베를린의 협연자로 선정되었고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에스토니아 국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드 발렌시아, 남덴마크 필하모닉, 스웨디시 챔버 오케스트라, 오덴세 심포니, 포즈난 필하모닉, 슬로박 필하모닉,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 경기필하모닉 등 우수한 교향악단의 협연자로 무대에 섰다.
2018년 데뷔
음반을 발매하며 BBC 뮤직 매거진과 그라모폰 매거진 ‘에디터스
초이스’에 오르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 발매한 시마노프스키, 바르토크, 스트라빈스키 그리고 라벨의 작품을 담은 또한 그라지에 “이지윤의 명성을 견고히 하며 앞으로도 계속 주목할 만한 연주자로 자리매김한 그녀의 뛰어난 앨범” 으로 소개되었다. 실내악 연주자로서 이지윤은 베르비에 페스티벌, 탱글우드 뮤직 페스티벌, 크론베르크 페스티벌, 함부르크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 등 저명한 국제음악제에 지속적으로 초청받고 있으며 또한 안토니오 파파노, 프랑수아-자비에르 로스, 다니엘
바렌보임 등의 세계적 거장들이 서는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서울에서 태어난 이지윤은 4세에
바이올린 연주를 시작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쳐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음악대학에서 콜야 블라허를 사사했다.
심준호 Shim Joon Ho, Cellist
독주와 협연, 실내악, 오케스트라를 오가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현재 한국 음악계에서 가장
독보적인 첼리스트 심준호는 강렬하고 거침없는 연주, 깊이 있는 소리와 끊임없는 탐구정신으로 수많은 무대에
자신의 이름을 새기고 있다.
2010년 제40회 쥬네스 뮤지컬 국제 콩쿠르에서 심사위원장인 나탈리아 구트만으로부터
"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뜨겁게 연주하는 진정한 음악가"라는 극찬을 받으며 한국인 최초,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했다. 이후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 성남시향, 수원시향, 인천시향, 광주시향, 부산시향, 독일
베를린 융에 필하모닉, 베오그라드 RTS 방송교향악단, 노르웨이 방송교향악단, 자그레브 필하모닉 등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했고 노르웨이 베르겐 뮤직 페스티벌, 파거보그 뮤직 페스티벌, 네덜란드
오우드워터 뮤직 페스티벌, 헝가리 세게드 뮤직 페스티벌 등에 초청되어 독주회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서울시향의 수석 첼리스트를 역임했고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 클럽M의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음반 레이블 소니 클래식을 통해 발매된 피아니스트 박종해와의 음반은 애호가들과
평단의 큰 호평을 받았다.
2022년 롯데콘서트홀
단독 리사이틀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2023년부터 매년 한 작곡가에 집중하며 첼로 레퍼토리의 틀을 깬
작곡가 시리즈 리사이틀을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세계적인 현 브랜드 라센 스트링스의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며, 1710년도 'Carlo Ruggeri'에
의해 제작된 'Vaska' 악기를 사용 중이다.
데이비드 이 David Yi,
Conductor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데이비드 이는, 2021년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서울시향 정기공연에 멘델스존 교향곡 1번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고, 2023년 서울시향의 교향악축제 무대에서 쇼스타코비치의 교향곡 1번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2016년에
열린 <이탈리아 오페라 아카데미>에서 이 시대
최고 거장 중 하나인 리카르도 무티에게 발탁되어 그의 음악적 철학을 전수받은 바 있고, 재능을 인정받아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의 오페라 후원 인재로 선발되었다. 2022년에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재단 주최의
콘서트 오페라, 도니체티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를 지휘하였고 2024년에는 벨리니의 <청교도>를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무대에 올렸다.
예일 대학교, 뉴잉글랜드 음악원, 독일 바이마르 국립 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를 전공하였고 다수의 국내외 교향악단과 호흡을 맞추었다.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콘체르토 마라톤 프로젝트 - 이지윤&심준호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