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테 쉬츠 & 리드 테츨로프 듀오 리사이틀 클래시컬 브릿지 국제 음악 페스티벌 Ⅳ
※티켓오픈
- 예술의전당 유료회원(골드,블루,그린,예당우리V카드) : 3월 14일(목) 오후 3시
- 예술의전당 일반회원(싹틔우미,노블회원 포함) : 3월 15일(금) 오후 3시
P R O F I L E
■ Viola Maté Szücs 마테 쉬츠
헝가리 출신의 비올리스트 마테 쉬츠(Máté Szücs)는 국제 콩쿠르 경력의 솔리스트, 실내악 연주자, 그리고 오케스트라 플레이어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마테는 2011년부터 2018년까지 베를린 필하모닉의 수석 비올리스트로 있었으며 2017년 9월에는 솔리스트로서 바르톡 비올라 협주곡을 협연하기도 했다.
열일곱 살에 바이올린에서 비올라로 전향한 이후, 브뤼셀 왕립음악원과 앤트워프의 플랑드르 왕립음악원을 각각 수석으로 졸업, 이후 벨기에 워털루에 소재한 퀸 엘리자베스 뮤직 샤펠(Chapelle Musicale Reine Elisabeth)에서 최고 성적으로 디플롬을 획득했다.
마테는 열한 살 때 헝가리 젊은 예술가를 위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헝가리 세게드(Szeged)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1등 상을, 헝가리 실내악 콩쿠르에서 최우수 소나타 듀오상을 수상했다. 이후 벨기에 리에주(Liège) 국제 바이올린 및 비올라 콩쿠르에서 1등 상을 받았으며, 파리 국제 비올라 콩쿠르 '장 프랑세(Jean Françaix)'에서 파이널리스트, 브뤼셀 국제 음악 콩쿠르 '테누토(Tenuto)'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실내악 연주자로서 마테는 멘델스존 앙상블, 콘 스피리토 피아노 4중주단, 트리오 도르(Dor), 에니그마 앙상블, “프래그먼츠(Fragments)” 앙상블과 같은 다채로운 실내악단의 멤버로 활동했다. 뿐만 아니라 자닌 얀선(Janine Jansen), 프랑크-페터 침머만(Frank-Peter Zimmermann), 크리스티안 테츨라프(Christian Tetzlaff), 바딤 레핀(Vadim Repin), 일리아 그린골츠(Ilja Gringolts), 블라디미르 멘델스존(Vladimir Mendelssohn), 알리사 마르굴리스(Alissa Margulis), 릴리와 미샤 마이스키(Lily and Mischa Maisky), 라슬로 페니요(László Fenyő), 가보르 타카스-나기(Gábor Takács-Nagy), 크리스토프 바라티(Kristof Baráti), 이슈트반 바르더이(István Várdai), 카밀 토마스(Camille Thomas), 키릴 트루소프(Kirill Troussov), 그리고 줄리앙 퀸텐(Julien Quentin) 등과 같은 저명한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했다.
베를린 필하모닉과의 협연 외에도 플랑드르 왕립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밤베르거 심포니,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프랑크푸르트 라디오 오케스트라, 그리고 그가 비올라 수석으로 있었던 도이치 캄머 필하모니 브레멘과도 솔리스트로 연주했다. 2018년부터 마테는 스위스 제네바 음악대학의 비올라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20년부터는 부다페스트 프란츠 리스트 음악원 객원교수 및 헝가리 페치(Pe ́cs) 음악대학의 석좌교수로 있으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 외에도 마테는 다양한 스타일과 편성의 녹음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으며 15장 이상의 음반을 발매했다.
일찍이 피아니스트 리처드 구드가 “압도적 권위를 지닌 음악가”라고 묘사한 리드 테츨로프는 ‘풍부함과 소통을 겸비한 연주’로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신시내티 인콰이어러) 그는 제15회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콩쿠르의 서정 영웅”으로 불리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Сноб 매거진), 2012년 앨리스 툴리 홀에서 링컨 센터 협주곡 데뷔 무대 이후 전 세계 청중을 열광시키고 있다.
그는 베를린 필하모니, 함부르크의 라이스할레, 뒤셀도르프의 쿤스트팔라스트, 뮌헨 레지덴츠의 알러하일리겐 호프 교회, 프라하의 루돌피눔, 모스크바 음악원의 그레이트 홀, 브뤼셀의 플라게이 광장, 앤트워프의 드 싱겔 등 유럽 주요 공연장에서 연주했으며 미국 전역에서도 자주 공연하고 있다.
테츨로프는 그랜드 테턴 뮤직 페스티벌, 국제 건반악기 협회 및 페스티벌, 마이애미 국제 피아노 페스티벌, 비상부르(Wissembourg) 음악제 등 다양한 페스티벌에서 상주 음악가로 활동했다. 또한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모스크바 비르투오지 챔버 오케스트라, 프라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로체스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트빌리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테츨로프는 샬롯 화이트의 ‘살롱 드 비르투오지(Salon de Virtuosi)’와 로미오 레코드 레이블에서 나온 그의 데뷔 앨범, ‘초월의 소리들(Sounds of Transcendence)’을 후원한 ‘뮤지컬 엑설런스 센터(Center for Musical Excellence)’로부터 커리어 보조금을 받기도 했다. 그라모폰 지(紙)의 패트릭 러커는 그의 데뷔 앨범을 논평하며, 프랑크, 스크랴빈, 찰스 그리프스의 음악에 대한 테츨로프의 “만화경 같은 색채감”과 “열렬한 몰입감”에 대해 극찬했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리드 테츨로프는 ‘마스터 퍼포머스(Master Performers)’ 레이블에서 두 장의 앨범을 녹음했는데, 첫 번째 앨범은 로베르트 슈만의 피아노 작품으로 2021년에 발매되어 “독창적이며 쉽게 찾아보기 힘든 통찰력”이란 평을 받았다.(Voix des Arts, 예술의 목소리) 그래미상에 빛나는 스티븐 엡스타인이 프로듀서로 참여한 테츨로프의 최신 음반 ‘콩코드(Concord)’는, 수록된 찰스 아이브스와 베토벤의 소나타에서 “따뜻함과 폭넓은 색채감”을 보여준다는 찬사를 받으며 ‘팡파레 매거진(Fanfare Magazine)’의 별 다섯 개 만점 리뷰를 받는 등 큰 호평을 받았다.
미네소타주(州) 미니애폴리스에서 태어난 리드 테츨로프는 고향에서 폴 워스 박사를 사사한 후 뉴욕의 매네스 음대에서 파블리나 도코프스카를 사사했다. 그는 매네스 음대 입학 후 불과 1년 반 만에 이 학교의 가장 큰 두 개의 콩쿠르인 협주곡 콩쿠르와 나디아 라이젠버그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또한 트빌리시 국제 피아노 콩쿠르와 신시내티 세계 피아노 콩쿠르 등 다양한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테츨로프는 현재 에세이 집을 집필하고 있다.
영상 제 1권
Images, Série Ⅰ
물의 반영 Reflets dans l’eau
라모를 찬양하며 Hommage à Rameau
움직임 Mouvement
F. Schubert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A단조, D.821
Sonata for Arpeggione and Piano (with Viola) in A minor, D.821
Allegro moderato
Adagio
Allegretto
Intermission
F. Liszt
피아노 소나타 B단조, S.178
Piano Sonata in B minor, S.178
관람석 총 600석
2011년 문을 열었으며 2층으로 600석 규모를 갖춘 실내악 전용 공연장이다. 중규모의 클래식 음악 공연장이 신설됨으로써 우리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요람이 마련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무대 위 연주자들의 호연과 호흡이 객석까지 오롯이 전해지며 마치 무대 바로 옆에서 듣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는 평가가 있을 만큼 생생한 감동을 만끽하게 해주는 공간이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454석
2층 146석
클래시컬 브릿지 국제 음악 페스티벌 Ⅳ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