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오페라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극장 솔리스트
바리톤 강주원 초청 리사이틀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몬테카를로 오페라 극장
음악코치 피아니스트 심소영
독일 고전과 낭만 시대, 프랑스 미국 스페인 근현대 시대의 가곡과 오페라
그리고 한국가곡으로 만나는 바리톤 강주원의
예술 세계
Francis Poulenc 프랑시스 뿔랑 (1899 – 1963)
Les Mamelles de Tirésias 티레시아스의 유방 (1947)
Prologo 프롤로고
Ludwig van Beethoven 루드비히 판 베토벤 (1770 – 1828)
An die ferne Geliebte 멀리있는 연인에게 Op.98 (1816)
1. Auf dem Hügel sitz ich
spähend 나는 언덕 위에 앉아 바라보았네
2. Wo die Berge so blau 산들이 푸르른 그곳
3. Leichte Segler in den Höhen
4. Diese Wolken in den Höhen 하늘 위의 저 구름들
5. Es kehret der Maien, es blühet die Au 오월은 돌아오고, 들에는 꽃이 피네
6. Nimm sie hin denn, diese Lieder 그곳에 보내주렴, 이 노래들을
Korea Arts Song 한국가곡
산촌 – 이광석 시, 조두남 곡
사공의 노래 - 함호형 시, 홍난파 곡
진달래 꽃 – 김소월 시, 김동진 곡
Franz Schubert 프란츠 슈베르트 (1797 – 1828)
Der Wanderer 방랑자 D.489
Litanei auf das Fest Aller Seelen 모든 영혼을 기리는 날의 기도 D.343
Von meiner wiege 나의 요람 앞에서 D.927
Auf der bruck 다리 위에서 D.853
Richard Hundley 리차드 헌들리 (1931- 2018)
Evening hours 저녁시간에
Astronomers 천문학자들
Moonlight’s watermelon 달빛수박
Epitaph on a wife 묘지에서 아내에게
Waterbird 물새
Reveriano Soutullo 레베리아노 소우투요 (1880 – 1932) & Juan Vert 후안 베르 (1890 – 1931)
La del soto del Parral 파랄의 두 여인 (1927)
Ya mis horas Felices 오 행복했던 순간이여
BIOGRAPHY
Baritone Joo Won KANG 바리톤 강주원
2021년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라보엠>의 마르첼로역으로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가진 바리톤 강주원은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뉴욕 맨해튼 음대에서 장학생으로 석사과정을 마친 후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애들러 펠로우쉽을 졸업하였다. 중앙일보콩쿨 입상을 필두로 광주 국제성악콩쿨, 거다 리스너 국제콩쿨, 에이즈콩쿨, 팜비치 국제콩쿨, 스페인 비냐스 콩쿨,
쥴리오 가리 콩쿨, 오페라 인덱스 콩쿨 및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쿨 동부지역에서 우승과 입상을 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고 포트워스 오페라가 주최하는 멕케몬 콩쿨에서의 대상수상과 함께 청중상도 함께 거머쥐며 독창회의 기회와 함께 오페라의 주연 역할에도
발탁되어 2016년 세빌리야의 이발사의 피가로 역으로 출연하여 댈라스 모닝 뉴스지로부터 2016년 텍사스 최고의 오페라공연에 선정되었다.
SF 게이트, 샌프란시스코 클래시컬 보이스, 오페라 뉴스, 워싱턴 포스트, 아이리쉬 타임즈, 영국의 선데이 타임즈 등의 권위 있는 평론가들로부터 "폭넓고, 아름다운 컬러의 목소리", "차세대스타로서의 잠재력을 가진", "고급스러운 해석력을 가진" 바리톤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또한 플로리다 그랜드 오페라 <라트라비아타>의 제르몽,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세빌리야의 이발사>의 피가로 역으로 극찬을 받은 바있다. 울프트랩 오페라에 출연하여 워싱턴 포스트로부터 “안정적이고 힘있는 목소리”라는 평을 얻었으며 또한 뉴욕의 카네기홀과 링컨 센터 페스티벌, 싱가포르 아트 페스티벌과 스폴레토
페스티벌, 워싱턴의 케네디 센터에서 열연하고 특별히 샌프란시스코 오페라에서 다수의 작품을 연주하였다. 국립오페라단 <임준희의 천생연분>으로 한국 데뷔무대를 갖은 그는,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시애틀 오페라, 오페라 노스 캐롤라이나,
포트 워스 오페라, 세인트루이스 오페라 애리조나 오페라 등에서 다수의 오페라의 주역으로 출연하고 2016년 아일랜드 웩스포드 오페라에 도니제티의 오페라 Maria de Rudenz 에서 주연을 맡아 유럽 데뷔무대를 성공리에
마쳐 Opera News지 로부터 ‘The Highlight of Festival’이라는 찬사를 받았고 2018년에 다시 초대를 받아 오페라 L’oracolo 주연과 솔로 리사이틀을 가졌으며 LA 필하모닉과 함께 현존하는 미국 최고의
현대음악 작곡가인 존애덤스의 오페라 '닉슨 인 차이나'에 주역으로 출연하여, LA Times로부터 ‘관객들을 숨죽이게 했다’는 평을얻었고, 미국의 많은 오페라극장에 그의 시그니쳐
롤인 라 트라비아타의제르몽 역할로 출연하고 앞으로도 할 예정이다. 유타오페라, 미네소타, 시애틀오페라에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투란도트의 핑, 캐나다 오페라의 라보엠의 마르첼로로
언론의 찬사를 받았다. 이미 국제적으로 명망있는 지휘자, 디렉터들과함께 공연하며 젊은 성악가로서 활동반경을 넓혀 가고있는 바리톤 강주원은 앞으로도
수많은 리사이틀과 오페라 등, 여러 작품에서 주연과 타이틀롤을 맡을예정이다.
Pianist Soyoung SIM 피아니스트 심소영
숙명여대 음악대학 및 동 대학원 피아노과를 졸업 후 도이,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에서
피아노, 클라비쳄발로, 성악 반주과와 비엔뇨 오페라코치과를
졸업하였으며, 라 스칼라 극장 아카데미 오페라 코치 전문과정에서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유럽의 주요 극장과 Festival -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에딘버러 페스티벌, 브로츠와프 칸탄스 페스티벌, 라 스칼라, 함부르크 엘필하모니,
룸셈부르크 엘필하모니, 파리 샹젤리제, 암스텔담
콘체르트게바우, 몬테카를로 극장 등 에서 오페라코치 및 쳄발리스트, 포르테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Ottavio Dantone, Diego Fasolis, Gianandrea
Noseda, Gianluca Capuano 등의 지휘자와 Cecilia Bartoli, Julia
Lezhneva, Sandrine Piau, Edgardo Rocha, Nicolo Alaimo, Ildebrando D’arcangelo,
Michele Pertusi, John Osborn, Javier Camarena, Angela Georghiu 등의 성악가와 다수의 작곡가의 오페라 작품을 하였다. 또한 Norma, Don Giovanni, Cosi fan tutte,
Fidelio 등의 다양한 프로덕션에서 Giovanni Antonini의 어시스턴트로 참여함으로서
음악적 스타일을 발전시켜왔다.
이러한 오페라 활동과 함께 그녀는 자주 챔버 뮤지션으로 활동을 번갈아 가며, 그 중에서도
성악에서 Cecilia Bartoli 와, 그리고 기악에서 Katia & Marielle Labèque, Ivan Karizna, Diego Dini
Ciacci, Il giardino armonico, Kammerorchester Basel과 특히 바로크음악과 Bartok,
Messiaen, Ligeti 등의 20세기 음악으로 음악적 영향력을 확대하였다.
10년 이상 밀라노 국립음악원의 성악,기악,바로크클래스에서 피아니스트로 재직하였으며, Menuhin Festival 보컬 아카데미에서 다년간 활동하였다.
관람석 총 600석
2011년 문을 열었으며 2층으로 600석 규모를 갖춘 실내악 전용 공연장이다. 중규모의 클래식 음악 공연장이 신설됨으로써 우리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요람이 마련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무대 위 연주자들의 호연과 호흡이 객석까지 오롯이 전해지며 마치 무대 바로 옆에서 듣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는 평가가 있을 만큼 생생한 감동을 만끽하게 해주는 공간이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454석
2층 146석
바리톤 강주원 리사이틀 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