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한계를넘어서..현대음악앙상블소리10회 기념 정기연주회

  • 기간 2010-11-16(화)
  • 시간20:00
  • 장소 리사이틀홀
  • 입장연령초등학생 이상
  • 가격전석 2만원 / 학생 1만5천원
  • 주최현대음악앙상블소리
  • 주관현대음악앙상블소리,Institut Ramon Llull
  • 후원서울문화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계를넘어서..현대음악앙상블소리10회 기념 정기연주회 종료

홈으로

홈으로  >  공연/전시  >  진행·예정 프로그램

공유
※ 관람 연령 안내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2018년 이전 출생자 (2018년생 포함) 및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 중학생 이상 관람가 : 2012년 이전 출생자 (2012년생 포함) 및 중학생 이상 입장 가능

[공연소개]

제10회 정기연주회, 한계를 넘어서...
대망의 제10회 정기연주회의 막이 오르다 

2001년 창단연주회부터 매년 가을에 열었던 현대음악앙상블 <소리>의 ‘정기연주회’가 드디어 10회를 맞았다!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매년 수차례의 연주회를 성공적으로 치러왔지만, 열 번째의 정기연주회는 특별히 지난 10년간의 <소리>의 발자취를 기념하며 동시에 앞으로도 이어질 미래를 향해 큰 한 발을 내딛는 의미를 가진다.
그렇기에 이번 공연은 그 어느 때보다도 남다르다. 중소규모의 앙상블 작품을 위주로 공연을 진행되어왔지만, 이번에는 실내관현악단의 크기로 확대하여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유럽의 정상급 기타리스트 안드레스 에르난데스 알바(Andres Hernandez Alba)와 스페인의 클라리넷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며, 또한 공연 연출자로도 활동하고 있는 미구엘 앙헬 마린(Miguel Angel Marin)을 초빙하여 현대음악의 진수를 유감없이 보여줄 것이다. 한 가지 주목해야할 사실은 이들이 한국작곡가인 박인호와 박창원의 작품을 연주한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위상으로 발돋움한 한국 작곡가와 유럽 정상급 연주자가 만드는 하모니는 이번 연주회에서 가장 기대되는 대목이다.
그리고 독일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곡가 중 한 사람인 마르쿠스 헤시틀레(Markus Hechtle)가 이번 연주회에 참석한다. 그는 칼스루에에서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작곡가 중 한 사람인 볼프강 림을 사사했으며, 독일에서 가장 위촉과 연주가 많은 젊은 작곡가에 속한다. 일본 도호 음대 교수인 가네코 히토미(Hitomi Kaneko) 역시 이번 연주회를 위해 방문할 예정이다.

어느 때보다도 규모 있는 프로그램
제10회 정기연주회의 프로그램은 현대음악앙상블 <소리>의 연주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규모 있고 풍부한 사운드로 채워져 있으며 시공간을 넘나든다. 베베른이 편곡한 바흐의 <음악의 헌정> 중 ‘6성 리체르카르’는 후대에 의해 편곡된 바흐 작품 중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면서도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베른의 점묘음악기법은 연주가 어려워 국내에서 듣기 쉽지 않았다. 현대음악앙상블 <소리>는 10년간 다져진 현대음악해석력으로 선보이게 될 것이다.
추계예대 교수인 박인호와 현대음악앙상블 <소리>의 음악감독인 박창원의 작품은 이번 연주회를 위해 작곡되었다. 각각 클라리넷과 기타를 위한 협주곡으로 작곡된 이 곡들은 유럽을 무대로 활동 중인 정상급 연주자가 독주를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현대음악앙상블 <소리>의 프로그램에는 특이한 대립관계를 찾아볼 수 있다. 바로 헤시틀레와 가네코로, 음악적 전통으로 보면 독일과 프랑스, 그리고 출신으로 보면 서양과 동양이라는 흥미로운 이중대립관계를 갖고 있다. 헤시틀레의 <현기증>으로부터 어지러울 정도로 풍성한 음색의 유희를 즐기게 될 것이며, 20세기 후반 프랑스 스펙트럼 음악의 선두주자였던 제라르 그리제이를 기리는 가네코의 <제라르 그리제이의 무덤>으로부터 차분하면서도 들떠있는 환상적인 세계를 접하게 될 것이다.

[프로그램]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제10회 정기연주회
한계를 넘어서 Beyond the Boundary...

J. S. Bach/Anton Webern
Ricercare a 6 voci aus MusikalischeS Opfer, BWV 1079
J. S. 바흐/안톤 베베른: 음악의 헌정 6성 리체르카르                         
 
In-Ho Park
Musik fur Klarinette Solo und Kammerorchester (2010) World Premiere
박인호: 클라리넷과 챔버오케스트라를 위한 음악 (세계초연)

Markus Hechtle
Vertigo vor dem Fall fur Ensemble (2007) Korea Premiere
마르쿠스 헤시틀레: 현기증 (한국초연)

Changwon Park
Schatten Ⅱ fur Gitarre Solo und Kammerorchester (2010)
박창원: 기타와 챔버오케스타를 위한 그림자Ⅱ (세계초연)

Hitomi Kaneko
Le tombeau de Gerard Grisey pour orchestre de chambren (2000)
Korea Premiere                           
가네코 히토미: 제라르 그리제이의 무덤 (한국초연)

[출연자]

클라리넷: 미구엘 앙헬 마린 (Miguel Angel Marin)
기타: 안드레스 에르난데스 알바 (Andres Hernandez Alba)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지휘 : 박창원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SORI>

2001년, 새로운 세기의 시작과 함께 창단된 현대음악앙상블 <소리>는 다양하고 새로운 현대음악 레퍼토리로 한국의 클래식 음악계에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관객들에게 현대음악은 여전히 낯설고 어려운 음악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그보다도 우선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는 것이 정확한 이유일 것이다. 한국 최초의 현대음악앙상블 <소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모범 답안이다.
창단된 해인 2001년 11월 12일 공식적인 첫 연주회를 통해 국내 음악계에 첫 발을 내딛은 현대음악앙상블 <소리>는 매년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현대음악 이야기’라는 기획 음악회를 통해 20세기 음악사의 중요한 작곡가뿐만 아니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현존하는 작곡가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연주되는 작품들 중 상당수가 아시아 초연 혹은 한국 초연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위촉 작품의 세계 초연도 창단 이후 지금까지 끊이지 않고 무대에 오르고 있다. 여러 현대음악제에 참여하고 있는 현대음악앙상블 <소리>는 최근 스페인의 여러 음악제에 지속적으로 초청받고 있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현대음악앙상블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전 공동대표이신 작곡가 나인용, 첼리스트 현민자 교수를 고문으로 모시고 작곡가이자 음악감독인 박창원을 중심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젊은 연주자들이 상임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대음악앙상블 <소리>는, 우리 시대의 작품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도전적인 연주로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앙상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타: 안드레스 에르난데스 알바(Andres Hernandez Alba)
엘렉토 디에스 가르시아에게서 기타를 배우기 시작한 알바는, 칼스루에 음대에서 빌헬름 브룩과 보리스 바거를 사사했다. 또한 정상급 현대음악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페테르 외트뵈시와 졸트 너지로부터 실내악을 공부했으며, 스페인의 기타리스트답게 그라나다에서 플라멩코를 배우기도 했다.
알바의 활동은 온 유럽에 걸쳐있다.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스페인, 브라질, 에스토니아, 슬로베니아 등 유럽의 여러 현대음악제에서 솔리스트로 무대에 올랐으며, 한국에서도 범음악제에서 모습을 드러낸 적이 있다. 또한 실뱅 캉브를랭을 비롯하여 페테르 외트뵈시, 한스 첸더, 하인츠 홀리거, 페터 차그로젝 등 정상급 지휘자들과 연주하였으며, 그의 연주는 유럽 전역에서 방송되었다.
1993년에는 현대음악을 연주하는 알레프 기타 사중주단을 조직하였으며, 매우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베아트 푸러와 빈코 글로보카르, N. A. 후버 등 살아있는 거장들이 이 단체를 위해 곡을 썼으며, 마르쿠스 헤시틀레와 박창원 등 젊은 작곡가들과도 작업하고 있다.

클라리넷: 미구엘 앙헬 마린(Miguel Angel Marin)
타라고나에서 클라리넷을 배우기 시작한 미구엘 앙헬 마린은 바르셀로나 음악원에서 안토니 세바스티안과 줄리 파니엘라에게서 배웠으며, 칼스루에에서 볼프강 마이어를 사사했다.
마린은 관현악단의 연주자로 활동하면서도 유수한 실내악단 및 관현악단들과 독주자로 협연했으며, 또한 작곡가로서도 활동하면서 무대 음악과 플라멩코 음악, 영화 음악 등을 작곡하였다. 또한 바덴-부어텐베르크의 음악학교를 거쳐 2000년까지 타라고나의 빌라-세카 음악원에서 클라리넷과 실내악 교수로 재직했다.

장애인(1급~3급) 및 국가유공자 동반1인까지 50%, 장애인(4급~6급) 본인만 50% (티켓수령시 증빙카드 제시)

관람석 총 354석

  • 일반 판매석350석
  • 휠체어석4석

리사이틀홀명료한 음향을 자랑하는 리사이틀홀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연장 좌석배치도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사이틀홀 1층 좌석도 1층2열2번 1층2열9번 1층2열17번 1층6열2번 1층6열9번 1층6열17번 1층11열2번 1층11열9번 1층11열17번 1층오른쪽사이드10번 1층오른쪽사이드18번 1층오른쪽사이드22번 1층오른쪽사이드장애인석2번 1층왼쪽사이드2번 1층왼쪽사이드10번 1층왼쪽사이드16번 1층왼쪽사이드22번 2층뒷줄1열2번 2층뒷줄1열10번 2층뒷줄1열19번 2층뒷줄3열5번 2층뒷줄3열18번 2층오른쪽사이드2번 2층오른쪽사이드10번 2층오른쪽사이드16번 2층왼쪽사이드2번 2층왼쪽사이드10번 2층왼쪽사이드16번
  • 1층 262석

    • 일반석258석
    • 휠체어석4석
  • 2층 92석

    • 일반석92석

한계를넘어서..현대음악앙상블소리10회 기념 정기연주회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쓰기
관람평이 없습니다.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변경 수수료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 전 전액 환불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관람 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전시 상품 취소수수료 규정
- 전시 회차상품 : 예술의전당 대관 공연 기준 수수료 적용
- 전시 상시상품 : 예매 후 7일까지 미부과, 8일부터 10% 부과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 * 온라인(PC/모바일) 예매
    •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 * 홈페이지(PC/모바일) 예매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 체크카드 동일
    •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 은행 영업일 기준
    •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예매취소 방법안내
  • 홈페이지 예매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

  • ※ 부분취소

    • 기본적으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 단,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1+1, 3인 할인 등 특정 매수 제한이 있는 할인권종으로 예매하신 경우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예매 내역에 따라 부분 취소 가능여부가 달라지오니 서비스플라자 콜센터(1668-135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수령 안내
  • 현장매표소
    • * 공연당일 수령
    •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30분까지 운영
  • 서비스플라자
    •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 운영시간 : 09:00~20:00, 월요일의 경우 09:00~18:00
    • * 문의 : 1668-1352(연중무휴)
    •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 우편 배송 신청
    • * 배송신청 : 온라인,전화예매 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 이용료 : 1회 배송시 3,200원 선결제
    • * 수령일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 (영업일 기준)
  •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람평쓰기 close

관람평쓰기
작성자 비회원손님 2025.04.24(목)
작품명 한계를넘어서..현대음악앙상블소리10회 기념 정기연주회
종합평점 *
0
(0 / 최대 4000자) 관람평은 4000자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만족도작품성, 완성도, 무대, 출연자 등

    0
  • 관람비용 만족도가격, 할인 등

    0
  • 홈페이지 정보 만족도홈페이지 홍보, 작품소개 등

    0
  • 서비스 만족도티켓구매, 객석입장, 공연환경 등

    0

선택입력

선택입력
공개여부
(공개설정한 관람평은 작품 상세정보와 ‘방문·이용>공감>관람평’에 게시됩니다.)